르노삼성자동차 기업분석및 성공요인과 르노삼성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르노삼성 향후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1 / 2019.04.11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르노삼성자동차 기업분석및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략수립 보고서입니다.

총 14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르노삼성자동차 기업소개

2. 르노삼성 기업핵심역량

3. 르노삼성 성공요인

4. 르노삼성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르노삼성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g (포지셔닝)

6. 르노삼성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르노삼성 광고전략

8. 르노삼성 향후전략 수립
본문내용
3. 르노삼성 성공요인

첫 번째 성공비결은 중형자동차 시장에서 25%의 시장점유율 달성이라는 통합목표의 제시와 함께 고용창출의 약속을 지킴으로써 조직원들의 불안감 해소와 이에 따른 동기부여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두 번째 성공비결은 조직문화의 융합에서 찾을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원활한 계층간의 의사소통을 위해 2000년 9월 출범과 동시에 임원집무실을 없애고 의사소통에 방해가 되는 사무공간 등 불필요한 벽을 없앴다. 최고경영자는 한국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한글을 배우기 시작했고, 크로스기능제도를 실천하면서 부서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유도하였다.
크로스기능제도란 프로젝트 관련 사업부서 담당자가 모두 모여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고 자유토론을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는 제도로 기업 내 토론문화를 확산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크로스기능제도를 통해 의사소통이 원활해지고 조직원 상호간의 이해가 증진되면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생산 및 판매가 신장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르노삼성자동차의 노사문화대상 국무총리상 수상은 바로 이와 같은 기업 내 원활한 의사소통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2) 미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3) 인도>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 방향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성공요인, 전략> 향후 해외시장 개선방안 및 전망분석> 시사점 참고문헌 및 출처사이트 Ⅰ. 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현대카드 경쟁사분석(롯데,삼성카드)과 현대카드 향후전략
  •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카드에게 신규회원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망을 제공하며 전략적인 포인트 프로그램을 통한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여 Cross-selling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GE Capital은 현대카드에 Deputy CEO, Deputy CFO 등 20여명을 파견하여 직접적인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리스크관리위원, 재무위원, 준법감시위원회 등의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있다. GE는 Global Standard 리스크 관리, Funding 및 Compliance 등의 GE Capital의

  • 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분석
  • 기업개요1-1.도요타 소개1-2.회사개요1-3.회사연혁2.렉서스의 탄생2-1.렉서스의 연혁2-2.렉서스의 탄생배경3.렉서스의 한국 시장 진출 동기4.외부환경분석4-1.국내 자동차 산업현황4-2.국내 수입차 시장현황4-3.경쟁사 분석4-4.고객 분석4-5.환경 분석5.내부환경분석5-1.조직구조분석5-2.렉서스의 핵심 역량5-3.성과분석5-4.SWOT5-5.STP6.마케팅 믹스(4PS)-4PS7.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결론 및 향후 전략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기업선정배경우

  • KIA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및 기아자동차 기업성과연구 PPT
  • 자동차 기업상황분석(1) 기아자동차 기업내부분석 (2) 기아자동차 외부상황분석 3. 기아자동차 SWOT분석4. 기업목표수립과 사업전략(1) 목표수립(2) BCG 매트릭스분석(3) 사업단위별 경영전략5. 기아자동차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4) 승용차 제품의 지각도6. 기아자동차 마케팅믹스 4P전략7. 기아자동차 기업성과분석INDEX1. 자동차 시장상황분석(1)제품 시장 : 자동차 및 트레일러

  • 기아자동차 기업분석및 디자인경영분석과 기아자동차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연구 PPT
  • 기아자동차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2. 기아자동차 경영철학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4. 기아자동차의 디자인경영 전략5. 기아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기아자동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기아자동차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향후전략CONTENTS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현대그룹에 합병 된 기아자동차 주식회사(Kia Motors)는 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