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론] NOKIA 조직설계 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기업소개

▷ 본론
- 과거 조직구조
- 위기를 맞이한 노키아
- 변화된 조직구조

▷ 결론
- 시 사 점
본문내용
♤ 기업연혁

1865-1967 : 노키아의 첫 번째 세기
종이, 고무 그리고 케이블에 기본을 둔지 100년 만에 강력한 기업으로 성장

1968-1991 : 모바일 산업으로 진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초기발달 단계에서 선도적인 역할로 선두 기업으로
자리 매김

1992-1999 : 모바일 산업 혁명
휴대폰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모바일 산업을 핵심 산업으로 보고
집중 투자한 결과, 20세기 말 글로벌 No.1 기업으로 도약

2000-현재 : 노키아의 현재
3세대 모바일 기술 개발과 함께, 10억 번째의 휴대폰을 판매

애플은 제품의 구상에서부터 제작, 유통까지 도맡아
하는 회사로 알려 져 있다. 이러한 방식은 욕심이 좀
지나치긴 해도 애플과 고객 사이에 특별한 관계를
만들어 주는 것이 사실이다.


1) 새로운 CEO 영입 - 스티븐 엘롭 (Stephen Elop)

• 노키아의 시스템 및 조직 등을 간소화할 방침

• 노키아의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심비안에 대해
서는 플랫폼을 고수

•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에 주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조직의 변화관리
  • 조직변화의 유형(1) 조직변화의 통합적 모형(2) 조직변화의 양자론적 관점5. 기술변화(1) 양면접근법 (2) 기술변화의 촉진기법6. 신제품과 서비스(1) 제품과 서비스의 변화와 다른 혁신과의 차이점(2) 신제품 성공 이유(3) 수평적 연결 모델7. 전략과 구조적 변화(1) 조직변화의 이중모형 (2) 관리변화를 위한 조직설계8. 문화의 변화(1) 문화 변화의 압력 (2) 문화 변화의 개입활동9. 변화 실행 전략(1) 변화를 위한 리더십 (2) 변화의 장벽(3) 변화 실행

  • [6시그마] 6시그마의 도입배경, 목표, 역사와 6시그마 성공사례를 통해 본 향후 6시그마의 성공 조건 분석
  • 론적이고 어려운 것으로 느껴질 가능성이 많다. 이 부분에 관한 한 우리나라 기업의 여건은 좋다고도 할 수 있고, 안 좋다고도 할 수 있다. 기존의 기업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4. 시스템여기서 말하는 시스템은 두 가지 의미인데 그 중 하나는 우리나라 현실에 적합한 시스템이라는 의미이고, 또 다른 하나는 6시그마를 하지 않으면 안되게 하는 조직의 시스템을 말한다. 누구나 우리 현실에 맞는 프로그램 또는 시스

  • [국제경영]각 이동통신사들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 필요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목 차 -Ⅰ. INTRODUCTIONⅡ. 각 글로벌 업체들의 전략1. Nokia1) HISTORY & PERFORMANCE2) Key Success Factors3)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Strategy4) Nokia in China2. Motorola1) HISTORY & PERFORMANCE2) 조직과 경영3) 경영 철학 4) Key success factor5) Global strategy6)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및 개선안3. Samsung1) HISTORY & PERFORMANCE2) Key Success Factor3) Global Strategy4) 향후 이동통신 사업의 전망에 따른 삼성의 STRATERGY5) 중국시장 진출 전략Ⅲ. 결 론

  • [국제경영]이동통신업체들의 중국시장진출 전략
  •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Ⅰ. INTRODUCTIONⅡ. 각 글로벌 업체들의 전략1. Nokia1) HISTORY & PERFORMANCE2) Key Success Factors3)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Strategy4) Nokia in China2. Motorola1) HISTORY & PERFORMANCE2). 조직과 경영3). 경영 철학4). Key success factor5). Global strategy6).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및 개선안3. Samsung1) HISTORY & PERFORMANCE2) Key Success Factor3) Global Strategy4) 향후 이동통신 사업의 전망에 따른 삼성의 STRATERGY5) 중국시장 진출 전략Ⅲ. 결 론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인적자원관리 9조 삼성생명‘과 ’C 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목 차-Ⅰ. 서 론Ⅱ. 동기부여란?1. 동기부여의 개념, 중요성2. 동기부여 관련 주요 이론3. 동기부여 증진 방안4. 동기부여의 종류Ⅲ. 동기부여 성공사례 분석1. 노키아2. 메디오피아 Ⅳ. 리더쉽이란?1. 리더쉽의 개념2. 리더쉽에 대한 접근 방법3. 리더쉽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Ⅴ. 리더쉽 사례 분석1. GE-잭 웰치2. STARBUCKS-하워드 슐츠Ⅵ. 산업은행 사례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