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이동통신업체들의 중국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각 글로벌 업체들의 전략
1. Nokia
1) HISTORY & PERFORMANCE
2) Key Success Factors
3)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Strategy
4) Nokia in China

2. Motorola
1) HISTORY & PERFORMANCE
2). 조직과 경영
3). 경영 철학
4). Key success factor
5). Global strategy
6).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및 개선안

3. Samsung
1) HISTORY & PERFORMANCE
2) Key Success Factor
3) Global Strategy
4) 향후 이동통신 사업의 전망에 따른 삼성의 STRATERGY
5) 중국시장 진출 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세계 2위의 휴대 전화 업체인 모토롤라가 업계 4위인 지멘스에서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인수하는 거래를 추진하고 있다. 즉, 모토롤라가 무선 네트워크 사업부문과 지멘스 휴대전화 부문을 맞교환하는 '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뉴스에 보도된 것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소니와 에릭슨이 합작사 '소니에릭슨'을 설립합으로써 시작된 휴대전화 업계 재편속도가 한창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휴대전화 분야에서 세계 1위를 꿈꾸는 삼성전자가 모토롤라와 벌이고 있는 점유율 경쟁에서 한발 후퇴하게 돼 입지가 약해질 가능성도 커진 것이다.
이번 빅딜이 성사되면 업계 2위인 모토롤라는 글로벌 선두인 노키아와의 격차를 줄일 수 있게되고 거세게 추격하고 있는 삼성 등의 후발업체를 따돌릴 수도 있게 된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렇게 급격하게 변동하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특히 단말기 시장)에서 각 글로벌 선두 기업들의 기존의 전략과 향후 예상되는 전략의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특히 향후 기업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국시장에서의 전략에 중점을 두어서 분석하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21세기 한국기업의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
  • 21세기 한국기업의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目 次제 1장 서 론 1제1절 연구목적과 배경 1제 2장 중국 통신장비시장의 환경 2제1절 통신관련 정책의 주체와 법규 21. 전기통신 관련기구 2가. 국가발전계획위원회 2나. 국가과학기술위원 2다. 정보산업부 3라. 중국전신 32. 관련법규 4제2절 외자유치시장개방정책의 변화 4제3절 WTO 협정 타결에 따른 정책변화전망 6제 3 장 중국 통신장비 시장의 규모와 특성 7제1절 중국 통신장비

  •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
  • 전략에 따라 움직이고, 공통적인 풀(pool)에서 자본․인적 자원 및 기술 자원을 공급하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 조직 또는 그 기업 조직의 일환이다.적극적 개념으로 보면 다국적기업은 적어도 1개국 이상의 외국에 정착한 생산거점 또는 다른 형태로 직접투자를 하고, 참된 의미로 거시적 견해를 가지며, 그 경영자는 시장개척, 생산 및 연구에 관한 기본적인 결정을 세계 어디에서도 실행해야 할 대책으로 내놓는 기업이다.▶기업의 다국적화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시장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도 눈을 돌려야 한다. 이를 위해 휴대폰 산업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대표적인 기업인) 세계 1위의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

  • [경영전략] 노키아의 국제경영 성공사례
  • 시장에 공통된 디자인과 형태를 고집해 오던 노키아로서는 시장 수요에 철저하게 종속된 생산방식으로 궤도 수정을 한 셈이다. 6102 모델은 중국 시장에만 독점적으로 판매됐다. 노키아가 이처럼 전략을 수정한 이유는 세계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지만, 시장점유율면에서는 경쟁업체들에게 밀리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인 중국에서 입지를 굳혀야만 세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 중국 내 1위 이동통신업체인 차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 Ⅰ. 기업선정 동기Ⅱ. 경영이념1. 경영이념2. 핵심가치3. 비전Ⅲ. 외부환경분석1. 법률/정책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Ⅳ. 내부환경분석1.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2.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Ⅴ. 전략대안도출1. SWOT분석2. 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Ⅵ. 전략의 전개1. 원가절감2. 장학사업Ⅶ. 결론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Ⅰ. 기업선정 동기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