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각 이동통신사들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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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DUCTION

Ⅱ. 각 글로벌 업체들의 전략
1. Nokia
1) HISTORY & PERFORMANCE
2) Key Success Factors
3)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Strategy
4) Nokia in China

2. Motorola
1) HISTORY & PERFORMANCE
2) 조직과 경영
3) 경영 철학
4) Key success factor
5) Global strategy
6) 중국 시장 진출 전략 및 개선안

3. Samsung
1) HISTORY & PERFORMANCE
2) Key Success Factor
3) Global Strategy
4) 향후 이동통신 사업의 전망에 따른 삼성의 STRATERGY
5) 중국시장 진출 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세계 2위의 휴대 전화 업체인 모토롤라가 업계 4위인 지멘스에서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인수하는 거래를 추진하고 있다. 즉, 모토롤라가 무선 네트워크 사업부문과 지멘스 휴대전화 부문을 맞교환하는 '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뉴스에 보도된 것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소니와 에릭슨이 합작사 '소니에릭슨'을 설립합으로써 시작된 휴대전화 업계 재편속도가 한창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휴대전화 분야에서 세계 1위를 꿈꾸는 삼성전자가 모토롤라와 벌이고 있는 점유율 경쟁에서 한발 후퇴하게 돼 입지가 약해질 가능성도 커진 것이다.
이번 빅딜이 성사되면 업계 2위인 모토롤라는 글로벌 선두인 노키아와의 격차를 줄일 수 있게되고 거세게 추격하고 있는 삼성 등의 후발업체를 따돌릴 수도 있게 된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렇게 급격하게 변동하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특히 단말기 시장)에서 각 글로벌 선두 기업들의 기존의 전략과 향후 예상되는 전략의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특히 향후 기업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국시장에서의 전략에 중점을 두어서 분석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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