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 신한과 현대
2.재무분석
3.SWOT분석 – 신한과 현대
4.STP
5.7P mix
6.전략 제시
- 본문내용
-
※ 경영이념
▶ 전략경영, 스피드경영, 혁신경영, 변화경영
※ 브랜드 전략
지속적인 성장과 독특한 금융영역 구축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
고객의 필요에 따른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안정적인 자산관리와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리스크 관리체계를 구축
Strength Weakness
1. 현재 1위의 시장점유율
2. 합병을 통한 기업인지도 상승
3. 신한지주 내 신한은행ㆍ증권과 연계된 사업 가능 (25%의 시장점유율)
4. 신한 Nano카드의 돌풍 1. 통합 후 LG카드와의 갈등
2. 해외 시장 개척 방안 미비
3. 물량공세를 넘어선 질적 차별화 문제
Opportunity Threat
1. 정부의 신용카드 사용촉진 정책
(신용카드 영수증 복권제)
2. 상거래에 있어서 지급 결제 수단으로써의 신용카드 사용 확대
3. 여성의 신용카드 사용액 증가
4. 인프라 환경의 구축에 따른 잠재시장 증가의 가능성 1. 자본 시장 통합법의 실시에 따른 경쟁
2. 지속적인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
3. 경쟁사(현대카드, 우리카드 등)의 급성장
4. 라응찬 (전)신한지주 회장, 태광 실업 박연차 회장과 50억원 거래 혐의로 신한금융그룹 이미지실추
5. 신규 사업자의 진입으로 인한 경쟁 격화
6. 신용불량자의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