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 신한과 현대
2.재무분석
3.SWOT분석 – 신한과 현대
4.STP
5.7P mix
6.전략 제시

본문내용
※ 경영이념
▶ 전략경영, 스피드경영, 혁신경영, 변화경영
※ 브랜드 전략
지속적인 성장과 독특한 금융영역 구축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
고객의 필요에 따른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안정적인 자산관리와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리스크 관리체계를 구축

Strength Weakness
1. 현재 1위의 시장점유율
2. 합병을 통한 기업인지도 상승
3. 신한지주 내 신한은행ㆍ증권과 연계된      사업 가능 (25%의 시장점유율)
4. 신한 Nano카드의 돌풍 1. 통합 후 LG카드와의 갈등
2. 해외 시장 개척 방안 미비
3. 물량공세를 넘어선 질적 차별화 문제
Opportunity Threat
1. 정부의 신용카드 사용촉진 정책
  (신용카드 영수증 복권제)
2. 상거래에 있어서 지급 결제 수단으로써의 신용카드 사용 확대
3. 여성의 신용카드 사용액 증가
4. 인프라 환경의 구축에 따른 잠재시장 증가의 가능성 1. 자본 시장 통합법의 실시에 따른 경쟁
2. 지속적인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
3. 경쟁사(현대카드, 우리카드 등)의 급성장
4. 라응찬 (전)신한지주 회장, 태광 실업 박연차 회장과 50억원 거래 혐의로 신한금융그룹 이미지실추
5. 신규 사업자의 진입으로 인한 경쟁 격화
6. 신용불량자의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국민은행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국민은행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 2) 신용카드의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
  • 현대카드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목차 >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신용카드사 시장현황연구3. Porter’s 5 forces 모델분석4. 현대카드 경영전략 연구(1) 차별화 전략 (2) 해외진출전략(3) 광고전략(4) 디자인전략5. 현대카드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설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3) Place(유통전략)(4) Promotion(촉진전략)7.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현대카드 마케팅연구)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향후보완점분석
  • 마케팅전략SWOT,STP,4P향후보완점-목차-1. 현대카드 기업소개2. 현대카드 기업환경분석3. 현대카드 SWOT분석4. 현대카드 STP분석(1) Segmenta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현대카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결론 및 향후보완점1. 현대카드 기업소개(1) 회사의 법적ㆍ상업적 명칭당사의 명칭은 현대카드 주식회사이며 영문으로는 Hyundai Card Co., Ltd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