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독창적 광고 마케팅 `break make break`를 통한 현대카드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내용
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


2. 기업선정 배경


3. 조직 현황


4. 재무 현황





Ⅱ. 경영 전략
1. 주요 사업 분야


2. 기업 경쟁 환경


3. 경쟁기업 분석


4. 전략적 이슈


5. 마케팅





Ⅲ. 결론
1. 타 기업 시사점


2. 향후 발전 방향


3. 결론





부록
1. 참고문헌


2. 설문지

본문내용
3. 경쟁기업 분석
□ 부동의 1위 신한카드와 2위 쟁탈전
국내 전업카드업계에는 국내 카드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고, KB(국민은행)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의 2위 쟁탈전이 치열하다.

[그림2-2] 국내 카드사 시장점유율(′09년 3분기 현재) /
카드이용실적(′09년 4분기 현재)
시장점유율에서 신한카드, KB카드가 각각 1, 2위를 차지하고 있고 현대와 삼성카드가 3위에 있으나 개인 신용판매 부분만 봤을 때는 현대카드가 KB카드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즉, 개인이 카드로 물건을 구입할 경우 KB카드, 삼성카드보다 현대카드 이용률이 높다는 이야기가 된다. 현대카드 시장점유율(MS)의 상승폭은 후발주자가 선두업체로, 부실기업이 우량기업으로 거듭난 모범사례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다.
□ 현대카드 vs 삼성카드
2위권인 삼성카드와 현대카드는 지표 별로 순위가 엇갈리는 치열한 경쟁 구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는 최근 삼성카드의 움직임에 주목을 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위기를 거치며 성장보다는 수익성 관리에 치중해온 삼성카드가 올해 들어선 공세적 마케팅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삼성카드는 그 동안 추구해 왔던 점잖은 이미지를 탈피한 'Why not' 광고(2월 개시)를 시작으로 최근 들어 '카앤모아카드(모든 주유소 할인 카드)', '쇼핑앤모아(이마트 할인 카드)를 잇따라 출시하며 개인 신용판매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삼성카드와의 경쟁을 어떻게 이겨나갈 지가 현대카드의 당면한 과제로 보인다.

[그림2-4]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비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를 통한 어려움 의 분담 으로 난국타개 , 80연도 정부 의 경제정책강경식 : 현대경영: 1980: 161(′80.3):40-41124 한국경제 의 당면과제 , 정부 의 경제계획 을 중심 으로 , 정부 의 새해시정방향 과 전망 정규백 : 정훈: 1980: 74(′80.2):39-43125 급격한 변화 로 경제적 위축 없어야 , 새시대 새정부 에 바란다 김정대 : 무역 : 1980: 170(′80.10):13-16126 정부 의 수출금융 지원확대조치 와 효과조용우 : 상공경제 : 1979: 171(′79.7):35127 정부 의 금융제도

  • 기출응용 레포트
  • breaks,Ms. Green will make the announcement about thesummer work project.(A) near (B) soon(C) lately (D) almost120. To deal with - requests from foreign clients,Palance Insurance will soon begin providingmultilingual services on its assistance hotline.(A) numerously (B) numerous(C) numbering (D) numberedCopyright www.Hackers.co.kr All rights reserved.2010년 2월 토익 기출 응용 문제121. Due to her - strong research skills, Ms. Park isbeing considered for the product developmentposition.(A) consistently (B) variably(C) impartially (D) relatively131. Custome

  • [소비자행동] 현대카드의 광고와 소비자의사결정과정
  • 카드의 우수성을 알리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유독 눈에 들어오는 광고가 바로 현대카드 광고이다. 그리고 현대카드의 탄생이 정확한 상황분석과 올바른 소비자들의 욕구파악을 통해 소비자 행동분석을 한 후 이루어졌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현대카드의 광고는 어떤 주제와 방법으로 소비자의 행동에 관여하여 소비자들에게 소구하는지,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우리는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을 알

  • 현대카드의 조직문화
  • 를 가르는 유일한 변수다.- 100%의 완벽함보다는 신속한 전진 추구- 핵심 업무에 집중하는 심플리피케이션 지향Never-ending Change존재하는 한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능동적 목표 재설정- 관행과 매너리즘을 돌파하는 자세Diverse yet United다양성이 모여 하나 될 때, 탁월한 조직이 완성된다.- 경계를 넘어서는 유연한 사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공동의 목표 달성 슬로건Make – Break - Make현대 카드가 2010년 만들어낸 슬로건으

  • [경영학] 현대카드 내, 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
  • 마케팅으로 얻은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세계적인 기업 GE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십? 저희는 이처럼 2011년 현대카드의 현주소를 분석하고 미래 청사진을 그려 봄으로써 카드에 대한 기본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성공적인 기업의 성공요인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현대카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2. 기업소개1) 경영자정태영1987 매사추세츠공과대학대학원 경영학 석사2003.10~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대표이사 사장창조경영의 대표 CEO.기업문화를 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