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5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서론
1. Prologue '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
1. 국민은행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
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국민은행전략 목표
3.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
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
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국민은행 차별화 전략
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국민은행 사업부 전략
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
2) 신용카드의 재발견
3) 국민은행 전략
8. 국민은행 전략적 제휴 전략
1) 전략적 제휴의 개념
2)국민은행 주요 전략적 제휴
3) 논평
9. 국민은행 다각화 · 글로벌 전략
1) 국민은행 다각화 및 글로벌 전략
2) 논평
Ⅲ.결론
1. 은행의 위기
2. 과제
3. 해결방안제안
- 본문내용
-
최근 카드산업은 과거 신용위기 시절의 어려움을 털어내고 금융산업의 핵심 사업영역으로 변모하고 있다. 은행계 카드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KB카드 역시 국민은행(67,700원 2,400 -3.4%)의 핵심사업부로 자리잡았다.
KB카드는 전업계 카드의 서비스 및 노하우와 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 이미 국내 1등 은행의 위치에 있는 국민은행의 위상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카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카드는 이를 위해 기존 부침이 심한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자산비중을 높이고, 수익의 안정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KB카드는 안정적인 자산의 수익비중을 높이기 위해 우선 리볼빙자산을 지속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KB카드는 이를 위해 이미 지난해 '페이플랜'(PayPlan)이라는 KB카드만의 리볼빙서비스 브랜드를 만들어 시행하고 있다.
리볼빙제도는 미국 등 선진 금융시장에서는 보편화된 결제방식으로, 기존 일반 신용카드와 똑같이 사용하되 결제일에 전액을 결제하거나 고객이 희망하는 결제비율 또는 최소 금액만 결제하면 나머지 금액은 이월되는 서비스다. 결제비율은 고객의 자금운용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KB카드는 이같은 리볼빙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카드 사용대금으로 인한 단기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은행 입장에서는 경기변동에 따른 수익구조의 변동폭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참고문헌
-
-국민은행 홈페이지 www.kbstar.com
-우리은행 홈페이지 www.wooribank.com
-신한은행 홈페이지 www.shinhan.com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kfb.or.kr/
-매일 경제 신문 11월 1일부터 28일 은행기사
-이데일리 기사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보고서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