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19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현대카드 기업소개

2. 신용카드사 시장현황연구

3. Porter’s 5 forces 모델분석

4. 현대카드 경영전략 연구
(1) 차별화 전략
(2) 해외진출전략
(3) 광고전략
(4) 디자인전략

5. 현대카드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설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7.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디자인 마케팅
(2) 스포츠마케팅
(3) 타겟 마케팅
(4) 빅데이터활용 마케팅

8. 결론
(1) 현대카드 향후전망
(2) SWOT분석을 통한 향후전략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쇼핑할 때 소비 패턴이나 성별, 연령, 시간대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과 의류 매장 등을 파악하였다.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휴를 맺어 할인을 진행하는 등 빅데이터 마케팅을 펼쳤는데 이로 인해 매출이 증가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최근에는‘마이 메뉴(MY MENU)’를 통해 최근 3개월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외식 가맹점을 방문하는 고객의 성별, 연령대, 재방문율, 보유카드 혜택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최근 입소문을 통해 맛집 정보를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문과 후기가 편행되고 왜곡될 가능성이 크므로 현대 카드 객관적인 외식정보를 제공함을 통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카드 사용을 돕도록 하여 고객들이 현대카드의 사용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로 이 앱은 출시가 됨과 동시에 인기 앱 순위 100위 이상까지 상승하여 금융회사 앱이 상위권에 오른 것이 매우 이례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게 되었다.
참고문헌
- 현대카드 기업소개서 2010, 2013
-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Pride :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 2012
- 추성엽,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2009
- 김성철, 「Reason(리즌)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2013
-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ard.com/index.jsp
- 현대캐피탈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apital.com/cpd/mn/CPDMN0101_01.hc
- 현대커머셜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ommercial.com/home.hc
- 현대라이프 홈페이지 http://www.hyundailife.com/
-경영학의 이해 http://blog.daum.net/66011/15071818
-REASON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김성철, 21세기 북스,
-현대카드 현대캐프탈 6개 공식 블로그 참조.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힐리스(Heelys)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과 벤치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의 Needs가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그래서 과거의 문제가 되었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한다면 소비자들에게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힐리스에 관심을 갖게 되고 stp,4p전략을 세우기로 하였다.② 힐리스의 swot분석 힐리스란?힐리스는 1998년 스케이트 광이었던 ‘로저 아담스’에 의해 창립이 되었으며, 당시 출퇴근을 편하게 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라고 알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2) 미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3) 인도>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 방향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성공요인, 전략> 향후 해외시장 개선방안 및 전망분석> 시사점 참고문헌 및 출처사이트 Ⅰ. 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

  • 스무디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스무디킹 향후방향 제안
  • SMOOTHIE KING마케팅전략 보고서Ⅰ. 스무디킹 기업분석 및 환경분석 1. 스무디팅 기업 선정배경현대사회는 웰빙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소비자에 의한 건강식품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산업고도화가 물질적 풍류를 주는 반면, 정신적 안정을 빼앗아버려서 이런 현대산업사회에 병폐를 인식하며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이다. 웰빙족은 고기 대신

  • 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과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및 서비스 제공 형태와 다양한 경쟁사가 존재한다.⓹대체제의 위험커피 소비의 절반 이상이 인스턴트 커피이고, 맥도날드 등 커피 전문점 이외의 업체에서도 커피 제공을 실시한다.3.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분석 3.1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⓵ Product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이탈리아 젤라또 아이스크림, 벨기 에 와플 등을 메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타 매장에 비해 다양한 메뉴가

  •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현 마케팅문제점분석및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대안제시와 향후전망
  • 전략의 문제점을 분석하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진행.문제점 요약 및 현황-기존 전략 문제점의 악순환.4. 카페베네 마케팅 대안 제시새로운 전략 제시 배경-BCG 메트릭스를 이용한 현 상황 분석-설문조사의 이용으로 고객의 니즈 파악새로운 전략 제시-STP분석-ERRC 분석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 구성요소 형성-새로운 형태의 커피 전문점.-새로운 4P 전략제안.-새로운 전략 요약.5. 카페베네 향후 전망-새로운 전략의 전망목차1. 카페베네 기업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