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신라호텔
1. 신라 호텔의 조직 구성도
2. 신라 호텔의 각 부서에 대한 설명
1) 각각 부서에 대한 설명
2) 부서별 조직

Ⅱ. JW SEOUL MARRIOT 호텔
1. 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2. 메리어트 호텔의 각 부서에 대한 설명


 
 
 

본문내용
1) 조직 구성별

사무직(Back Office)
- 총무, 인사, 재경, 구매, 안전, 시설

영업 판촉/마케팅(Sales & Marketing)
- 객실 판촉 지배인 (Room Sales Executive)
- 연회판촉 지배인 (Banquet Sales Executive)
- 마케팅(Marketing)
- 홍보(PR)

식음료부(Food & Beverage)
웨이터/웨이츄리스(Waiter/Waitress)
바텐더(Bartender)
기물관리원(Steward)

조리부(Kitchen)
조리사(Cook)

2) 조직구성별

총지배인
모든 영업부문의 조직과 사람을 총괄 지휘·감독

당직실
항상 고객을 응대하기 쉬운 현관에 위치하여 고객을 영접하고 응대하며 안전업무와 고객의 불평처리, VIP 안내업무 등 총지배인을 보좌하여 업무를 수행

객실
1) 프런트
리셉션 (RECEPTION)
EFL (EXECUTIVE FLOOR)
비즈니스센터 (BUSINESS CENTER)
컨시어지 (CONCIERGE)
교환실





식음 및 연회
1) 식음서비스 업무 – 식당서비스, 연회서비스
2) 식음서비스 특징- "One More Touch Service"
Gourment Member 활용
3) 식당서비스 업무
투숙객의 식사제공 편의를 위한 시설이나 때로 일반 고객의
비즈니스와 가족 모임 등에도 식사를 제공

4) 식음서비스의 실제
①청소 ②준비 ③식탁 준비 ④회의 ⑤서비스 ⑥마감
5) 연회팀

요리
8개의 주방과 스튜어드 사무실로 구성

휘트니스 클럽 (FITNESS CLUB)
투숙객과 회원들에게 최신 설비와 시설을 갖춘 체육관, 클리닉, 실내외 수영장,
골프연습장, 테니스코트, 남·여 사우나와 휴게실, 스포츠 마사지실 등을 제공

Casino
260평 규모에 룰렛, 블랙잭, 바카라, 슬롯머신, 등

마케팅
영업판촉 ,기획, 고객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조직관리] 르네상스서울 호텔 조직구조 분석
  • 호텔경영이라는 경영의 분과학문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도 그만큼 이 산업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듯 각광을 받는 산업에 대해 그 내부의 조직에 대해 분석을 하고 공부를 한다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라 하겠다. 수많은 호텔 중에서 우리 조가 선택한 곳은 르네상스 서울 호텔이다. 그 이유는 서울에 위치한 특1급 호텔이지만, 호텔조직에 어떠한 점이 취약점으로 작용하여 우위 경쟁사인 신라호텔, 하얏트 호텔, 인

  • 호텔의서비스관리,호텔의기능과호텔서비스,호텔신라,이비스호텔,신라호텔
  • < 목 차 >Ⅰ. 서론 2Ⅱ. 본론 21. 호텔의 어원과 정의 22. 호텔의 기능과 호텔 서비스 33. 호텔의 서비스 관리 83.1 호텔 신라 83.2 이비스 호텔 134. 호텔 서비스 고객 만족 사례 16Ⅲ. 결론 18Ⅳ. 참고문헌 19Ⅰ. 서론오늘날 고객만족경영을 표방하지 않는 서비스 기업은 찾아보기 힘들다. 시대가 발전하고 사회상이 변화하면서 많은 기업들은 서비스의 중요성을 깨닫고 관광 산업뿐만 아닌 많은 분야에서 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수많은

  • 호텔경영전략 단계 및 유형,호텔경영전략중요성,호텔경영전략개념및사례
  • 호텔경영의 이익을 압박하여 경영합리화라는 관점에서 활용이 촉진되었다. 셋째, 호텔의 체인화가 급속도로 확대되어 예약망의 활용과 효율성의 측면에서 수요가 증대되었다. 넷째, 기술적인 혁신으로 인하여 호텔업무용으로 기가가 급속히 정비되었다. 다섯째, 신기술 개발에 의해서 가격의 저하와 이로 인한 설비투자가 용이하게 되었다. 여섯째, 기술적인 측면에서 간편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기기가 개발이 되었다. 더욱이 호텔의 조직구성이

  • [호텔경영] 호텔체인사례- 리츠칼튼
  • 호텔들의 경영에 대응하기 위한 단독호텔들의 연합으로 시작된 리퍼럴 조직경영호텔(referral group hotel)까지로 한정하였다. (1) 프랜차이즈호텔(franchise hotel) 현재 국내에 도입된 체인호텔경영의 여러 가지 형태 중 가장 활성화된 형태가 바로 프랜차이즈(franchise)와 위탁경영(management contract) 방식이다. 그 중 미국의 맥도널드로 대표되는 프랜차이즈 형태는 유통업체, 외식업체 등 기술, 브랜드, 시스템 등이 필수요소로 구성되는 서비스업 계통에서 급속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