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호텔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호텔의 개요
1) 호텔의 개념
2) 호텔의 특성
Ⅱ.호텔의 종류와 역할
1) 호텔의 분류
2) 호텔의 역할
Ⅲ.호텔의 조직구성
및 부서별 기능
1) 객실부서
2) 식·음료 부서
3) 관리부서
Ⅳ.호텔의 환경변화 과제
1) 호텔경영환경의 변화
Ⅴ.관광호텔의 최근동향
1) 객실부분
2) 식음부분
3) 연회부분
4) 양극화 및 중저가 호텔의 신장
5) 식음부분의 재편 및 다각화
6) 메디컬 클리닉 센터 유치
7) 객실 차별화 전략
8) 온라인 마케팅 강화
9) 앞으로의 방향
- 본문내용
-
관광진흥법 (觀光振興法)의 정의
관광객의 숙박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이를 관광객에게 제공하거나
숙박에 딸리는 음식, 오락, 휴양, 공연 또는 연수에 적합한 시설 등
을 함께 갖추어 이를 이용하게 하는 업
(관광진흥법 제 3조 1항 제2호 가)
사전적 정의
호텔은 여행자에게 숙박을 제공하거나 식당, 회의실 등을 갖추어
일반대중에게 이용하게 하는 상업적 시설이다.
여행객이나 지역사회의 이용자들에게 숙박, 음식과 오락, 회의, 문화
시설 및 서비스의 판매와 제공에 관계되는 복합적 학문분야
호텔경영학은
주요상품의 생산(영업부분),
여러 기능을 수행하는 기능분야(관리부분)
호텔산업과 관련성을 가지고 성장해온 산업분야(부가부분)
이상 3가지 연구분야로 나눌 수 있다.
인적 서비스의 의존성 : 호텔은 제공하는 상품에 있어서 노동집약적 성격이
강하고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자동화나
규격화로는 한계가 있다.
연중무휴 영업 : 호텔 이용객의 경우 가정을 떠나 여행하는 사람들이 주.
가정을 떠난 고객들에게 안락함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연중무휴로 항상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함.
고정자산에 대한 의존성 : 건물, 기계, 비품 등 총자본에 대한 고정자산 비
율이 높은 사업. 초기 투자비용은 높은데 비해
자본 회전속도가 느려 고정자본을 회수하는데
시간이 걸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