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정보론] 호텔객실경영- 신라호텔, 롯데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론
제 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 목적
제 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제 2장 본론-호텔 객실연구
< 호텔>
1. 호텔의 개념 및 기능
2. 호텔 경영 -, 메리어트호텔사례
< 호텔객실> - 신라호텔 사례
1. 객실부문의 조직
2. 객실부문의 업무
<호텔 객실 상품>
1. 객실 상품의 개념 및 특징
2. 객실상품의 구성요소
3. 객실수익의 중요성
제 3장 특 1급 호텔의 객실에 대한 비교조사
제 1절. 롯데호텔
제 4장. 호텔의 객실관리 개선방안
객실운영의 개선방안
제 5장. 결론
- 동기 및 느낀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 목적
오늘날의 호텔은 단순히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잠자리나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편안하고 안락한 숙박은 물론 각종 모임과 행사, 비즈니스, 건강과 휴식을
위한 지역의 활동공간으로 자리 매김 되어지고 있다
여행수준이 향상 되면서 호텔 산업에도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다.
과거에는 접근하기가 편하고, 신속한 체크인, 친절한 서비스가 있는 곳을 우선으로
호텔을 선택하였지만, 현재는 경쟁 사회인 만큼 접근성이 용이하고 가격이 적정하고,
객식의 양질이 우선적인 곳을 선호하게 되었으며 고객의 객실 이용형태도 점차 변화되고 있다
외국관광객의 이용이 많은 호텔의 경우 외화 획득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전진기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
과거 호텔의 주 업무이었던 호텔의 객실 관리가 식음료서비스에 비해 침체 된 감이
없지 않았다가 요즘 다시 객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호텔의 객실의 효율적인 운영관리와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제 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연구는 기존의 선행 자료 및 인터넷의 내용을 바탕으로 호텔의 개념과
객실의 개념 그리고 현 우리나라 호텔의 객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
아울러 한국 관광호텔의 객실 관리의 개선 방안에 대해도 연구할 것이다.
- 참고문헌
-
강혜진, 호텔 객실 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김기수, 호텔 객실의 특성
서동수, 객실 운여에 관한 연구
김덕환, 호텔 객실의 운영관리에 관한 연구
백봉창 , 이원복, 호텔 경영론, 대왕사
윤대순, 관광경영학원론, 배산 출판사
김왕상 , 신강현, 호텔객실 실무 관리론 대왕사
자료평가
- 세세한 정보 감사합니다아.
- iri***
(2014.11.10 03:37:34)
-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감사합니다
- tnwl***
(2014.10.09 01:53: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