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이랜드의 인재채용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개요>

<이랜드 주요 계열사>

<이랜드경영이념>

<다각화를 통한 사업영역>

<도입과정>

<이랜드그룹 재입사제도>

<이랜드 인재상>

<인재육성 체계>

<이랜드 여러 교육 체계들>

<성과연봉제>

<Work&life balance>

<봉사활동 프로그램>

<이랜드의 인재채용 전략>

(1) 자기증명식 채용 전략

(2) 학년 파괴 채용 전략

(3) 사내 추천제 채용 전략

<결 론>


본문내용
<이랜드경영이념>
1. 나눔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합니다. 기업은 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홓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합니다.

2. 바름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것이 지름길입니다.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3. 자람
직장은 인생이 학교이어야 합니다.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도 우리에겐 목표입니다. 직장은 인생의 모든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 이어야 하며 사회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이어야 합니다.

4. 섬김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만이 정직한 이익을 낼 수 있으며,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기업만이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각화를 통한 사업영역>

패션이라는 의류로 시작한 이랜드는 자체 스프릿을 만들어 전직원에게 활용하고 있다. 여기서 앞으로 추구해야 할 사업범위를 나타냄으로서 현재의 제품군에서 앞으로도 계속적인 다각화를 실시 할것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더욱 체계적인 다각화의 형태를 구성할수 있다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이랜드의 큰 원칙은 핵심역량인 패션과 유통사업에 집중하는 것인데 패션사업부문을 대형화 / 컨셉화에 초점을 맞춰 리노베이션하고, 패션 전문 할인점이라는 새로운 시장개척에 성공한 ㈜2001아울렛을 중심으로 한 유통사업 부문에 사업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또한, 21세기 새로운 성장영역에 대한 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의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도입, 국내 기업 최초의 지식자산표 발표 그리고, 선진국에서 도입하고

  • [인사관리] 인사관리경제학의 개념과 내부노동시장
  • 관리란 ?(2) 인사관리경제학이란 ?(3) 사례① 배치, 채용의 사례 - 이랜드② 훈련의 사례 - 유한킴벌리③ 인력개발 사례 - SK Telecom(4) 노사관계 - 각국의 노사관계① 독일② 프랑스③ 미국(5) 노동조합Ⅱ. 내부 노동 시장(1) 내부노동시장이란 ?(2) 내부노동시장 형성 요인(3) 각국 내부노동시장① 일본② 미국Ⅲ. 참고자료 & 참고문헌Ⅰ. 인사관리경제학의 개념(1) 인사관리란 ?인사관리란 일반적으로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인적자원의 합리

  •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사원선발제도`의 관한 분석
  • 이랜드는 계열사 현황은 다음과 같다. Ⅱ.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체계 개관 자기증명 채용제도와 1대1 육성시스템(KRS)에 의한 핵심인재 선발과 육성이랜드 조직모델은 70%의 지식자본가와 30%의 신참사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공이나 직위 직책이 아닌 지식에 의해 차별적 지위가 부여되는 지식자본가의 등장은 새로운 인사구조와 조직모델을 요구한다.1. CO(Chief Officer)와 SO(Senior Officer)가 핵심인력이랜드는 이러한 지식에 의해 구별되는 직원들의 지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이랜드의 큰 원칙은 핵심역량인 패션과 유통사업에 집중하는 것인데 패션사업부문을 대형화 / 컨셉화에 초점을 맞춰 리노베이션하고, 패션 전문 할인점이라는 새로운 시장개척에 성공한 ㈜2001아울렛을 중심으로 한 유통사업 부문에 사업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또한, 21세기 새로운 성장영역에 대한 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의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도입, 국내 기업 최초의 지식자산표 발표 그리고, 선진국에서 도입하고

  • [인적자원관리] 제5장 교육 개발관리
  • 관리Ⅰ. 교육․훈련의 기초 1. 교육․훈련, 왜 필요한가?▲교육․훈련의 의의교육개발 관리란 기업이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 조직 구성원의 사고방식, 지식, 기능(기술) 그리고 태도를 변화시켜서 기업에 맞는 유용한 인재로 만드는 전략적 활동을 의미한다. 오늘 날 기업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에 대한 기업의 유연하고 능동적인 대처가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원인 인적자원에 대한 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