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이랜드 마케팅 이랜드 중국시장 이랜드 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SPA시장 패션 마케팅 SPA시장 국내시장분석 SPA시장 이랜드 마케팅 SPA 브랜드마케팅 SPA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기업,이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ost_기획서,패션마케팅,제스티나,이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Ⅰ. E•Land 소개
1.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2. E•Land의 역사
3. E•Land 경영이념
4. 기업문화
Ⅱ. 인적자원관리
1.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1) 이랜드 인적자원관리 특성 - 젊은 기업
(2) 인재경영
(3) 복지프로그램
(4) 인재육성체계
(5) 보상시스템
(6) 성과연봉제
(7) 인재채용 전략
2. 문제점 – 사례
3. 기타 경영 정책
Ⅲ. 출처
- 본문내용
-
Ⅰ. E•Land 소개
1. E•Land 선정 동기
저희 조는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기사를 보고 이랜드의 기독교 문화가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것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하였습니다. 종교를 기독교로 갖고 있는 조원이 없을뿐더러 기독교재단이 아니라 대학에서 채플을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종교를 갖는 기업은 어떻게 다른 문화를 갖고 다른 기업 전략을 갖고 있는 지와 종업원들은 그에 따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보고자 이랜드라는 기업을 선정하였습니다.
2. E•Land의 역사
1980 서울 신촌 이화여대 앞 잉글런드 개점
1986 이랜드 법인 등록
1996 강원도 뉴설악호텔(현 켄싱턴 호텔), 오대산 호텔 인수로 레저사업 시작
2002 국제상사 지분 인수
2003 여성 패션 어체 데코 엘덴 제이빔 등 6개 기업 브랜드 인수 뉴토아 인수
2004 캐주얼브랜드 ‘소베이직’인수
2005 여성의류 쏘시에 등 3개 브랜드와 태창의 내의부문, 해태유통 인수
2006 여성 패션 업체 네터션닷컴, 신세화 백화점, 레저 업체 삼립개발 인수
3. E•Land 경영이념
이랜드는 경영이념은 나눔, 바름, 자람, 섬김이다.
먼저 나눔은 벌기 위해서가 아닌 쓰기 위해 일한다는 맥락으로 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직원들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한다는 뜻이다.
두 번째로, 바름은 돌아가더라도 바른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이며,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지만 그 과정은 정직해야 한다는 뜻의 경영이념이다.
세 번째로, 자람은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에서 직원들의 성장과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으로 이랜드의 목표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섬김은 고객들을 진심으로 섬김으로써 그 무엇보다 고객들의 유익을 생각해야 한다는 이랜드의 경영이념이다.
- 참고문헌
-
이랜드 http://www.eland.co.kr/
이랜드 인적관리위원회 http://www.elandscout.com/
이랜드 윤리경영 http://www.elandethic.com/index.asp
이랜드 복지재단 http://www.elandwelfare.or.kr/
이학종 양혁승,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박영사, 2005.
박성수 황호영 김공수 이경근, 『디지로그시대의 인적자원관리』, 박영사, 2007
남기창, 『비정규직에 대한 기독교 윤리적 고찰』, 한신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 2007
강흥익,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문화이해에 근거한 도시지역의 청.장년 선교방안』, 2008
권혁수, 감리교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기업의 사회적 환원과 선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이랜드,이랜드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PA시장,패션의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PA사례] 제일모직 브랜드전략, 에잇세컨즈 분석, 패션의류, 패션마케팅, 브랜드마케팅, SPA 성공사례, 에잇세컨즈 성공전략 분석
- 홈플러스 Homeplus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과 홈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홈플러스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