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BMW 한국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BMW는 어떤 회사인가
(1) 독일의 자존심 자동차 기업
(2) BMW의 모델

3. 한국 현지 법인 설립 시 BMW의 외부 환경
(1) 글로벌화
(2) 경쟁사의 위협과 일본 자동차 회사의 선전

4. 한국 현지법인 설립 시 전반적인 국내 시장 상황
(1) 시장 상황
(2) 경쟁상황
(3) 국내 소비자들의 수입차에 대한 인식
(4) 소비자 욕구

5. BMW의 한국 시장 확대 전략
(1) 마케팅
(2) 서비스 부문 강화
(3) 체계적인 딜러 시스템 구축 및 딜러 지원 확대

6. 국내 시장에서 시장 확대 전략에 따른 BMW의 성과

7. 요약 및 시장진입 전략

8. 나오며

9.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내용
1990년대 초반만 해도 수입차는 우리에게 그리 흔한 존재가 아니었다. 길거리를 지나가다가 골목길에 세워진 수입차를 볼 때면, 탄성을 질러가며 차 주위를 서성거리기 일쑤였고, 국산차와는 다른 분위기에 이런 차를 한번 타보았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했었다. 하지만 10년이 지난 요즘에는 거리에서, 골목길에서 심심치 않게 수입차를 볼 수 있으며, 많은 종류의 수입차들 중에서도 BMW는 유독 우리 눈에 많이 띄는 편이다.

BMW는 2002년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40% 안팎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처음 수출을 시작했던 80년대 당시 GM, 포드 등 미국 자동차 업체에 비해서 미미한 판매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던 BMW가 95년 직접수출로의 전환(BMW코리아 현지법인 설립)과 98년 IMF를 계기로 급성장한 것이다.

‘과연 BMW는 어떠한 전략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길래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르고,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BMW를 구입하는가’라는 질문이 우리 조의 최대 관심사였고, 이 의문점을 풀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며, 자료를 조사하고, 여러 군데 자문을 구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한국수입자동차시장개요 2001.4.10
<한국자동차공업협회> 국내 시장의 수입차 판매 현황 분석 2002.1
<자동차 경제>
<한경자동차신문>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http://kari.hmc.co.kr
http://www.bmw.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드의 전략) 6. FORD 한국진출현황6-1 우리나라 외제

  • [국제경영]GM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 전략
  • GM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 전략목 차서 론본 론1. GM은 어떤 회사인가(1) 세계 최고의 자동차 기업(2) GM의 세계화 과정(3) 한국에서의 GM(4) GM의 장점 및 특기사항2. 한국 자동차 시장 및 GM의 경쟁사들(1) 한국의 자동차 시장 분석(2) GM의 경쟁사 분석3. GM의 한국 시장 진입(1) 대우 인수 이전의 GM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대우자동차 인수4. GM의 한국 시장 확대 전략(1) 내수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 : STAR로의 발전(2) 신제품 투입 및 제품 차별화

  • [경영전략]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
  • 보고서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팀원과목명 : 학 번 : 학 과 : 이 름 : 제출일 : 담 당 : 제목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Contents1. 서 론 (Introduction)1.1.연구의 목적1.2.연구방법과 구성2. 세계 자동차 산업 동향2.1. 생산 동향2.2. 수출동향3. 한국 자동차 산업 동향3.1. 생산동향3.2. 판매(내수)동향3.3. 수출 동향4. 도요타의 국내시장 진출 4.1. 도요타의 국내 시장 진출 배경4.2. 도요타의 진출 전략4.2.1. 최고급 브랜드 전략4.2.2. BMW와의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TOYOTA MOTOR CORPORATION▶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북미시장과 아시아 공략< 목차 >⊙ Part 11.1 도요타 자동차를 선정하게 된 동기1.2 자동차 산업① 자동차 산업의 특징② 자동차 산업의 현황③ 자동차 산업의 환경 요인④ 자동차 산업의 변화⊙ Part 22.1 기업소개(1) 도요타 자동차 소개(2) 도요타 자동차 연혁(3) 현재의 도요타 자동차2.2 경영환경분석(1)도요타의 당면과제(2)내부환경분석①도요타 생산방식② 재무구조 및 수

  • [국제경영] BMW의 한국시장진출 분석
  • BMW의 한국시장 진출 분석목차1. 들어가며2. BMW의 역사3. BMW의 핵심역량4. BMW의 해외진출 현황5. 한국 진출시 환경6. BMW Korea의 전략7. BMW Korea의 성과8. SWOT 분석9. 한국 시장 진출 분석10. 나오며Ⅰ. 들어가며국제경영 사례분석 - BMW의 한국시장 진출최근 우리 주변에서 수입 자동차를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과거에는 유명 연예인이나 대기업 관료 등 우리 사회의 최고의 수입을 가진 이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수입 자동차, 그래서 가끔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