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SUV `쏘렌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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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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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모델 도입을 위한 기아자동차의 시장상황과 기업상황
☆전반적 상황
☆ RV 시장 상황
2. 시장 조사와 수요예측
3. 소비자 행동의 이해
4. 제품정책
5. 가격정책
6. 유통정책
7. 촉진정책
8. 마케팅 정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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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 상황
이번 신모델 출시에 있어 업체들의 공통사항은 고급화와 완성도이다. 이는 수입차들의 국내시장 진출로 인한 경쟁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그 동안 꾸준한 증가를 해오던 수입차 시장은 올해 들어 수입자동차 판매가 급증하자 업계가 내년 경영계획을 더욱 공격적으로 세우고 있다.
업계의 계획대로라면 내년 수입차 판매는 2만대를 넘어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대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BMW코리아는 내년 판매목표를 올해보다 20% 늘어난 5천4백대로 정했다.
내년 예산도 올해에 비해 30% 이상 증액할 계획이다.
한국도요타 자동차는 전시장을 전국 7개 도시 12곳으로 늘리기로 했다.
내년 판매 목표는 올해보다 70% 늘어난 5천대로 잡아 BMW를 제치고 업계 수위로 올라선다는 목표를 세웠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포르쉐를 수입.판매하고 있는 한성자동차는 3개의 전시장을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포르셰에 대한 마케팅 예산을 올해보다 두배 늘릴 예정이다.
폭스바겐과 아우디를 파는 고진모터임포트도 세가지 모델을 추가해 올해의 두배인 1천대를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캐딜락과 사브를 판매하는 GM코리아는 딜러인 대우자동차판매를 활용해 내년에는 올해의 세 배인 1천5백대를 판매하기로 했다.
전시장도 5개에서 14개로 확대키로 했다.
포드 세일즈서비스코리아도 8개인 전시장을 연말까지 모두 13개로 늘리고 내년에 10개를 추가하기로 했다.
다임러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17개 매장을 내년까지 25개로 확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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