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국내 전자상거래의 분야별 추진현황과 기술동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1) 연구배경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2. 이론적 배경
1) 전자상거래의 개념적 정의
2) 전자상거래의 유형
3. 전자상거래의 분야별 추진현황
1) 전자산업
2) 자동차산업
3) 철강산업
4) 섬유, 의류산업
5) 기타 제조업 분야
4. 전자상거래 추진상의 과제
1) 전자상거래 구현 기술
2) 전자화폐와 전자지불시스템
3) 전자상거래 보안 및 인증
5.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보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출현은 이미 우리 세계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 사용의 확산은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를 가능하게 하여 전통적인 상관행에도 새로운 틀을 요구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에서는 가상공간에서 물품과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므로 상업적 가치를 가진 정보재가 국내간 또는 국제간의 거래대상이 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usiness to Consumer : B2C)보다 원자재구매에서부터 생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기업활동의 전과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낳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업간 거래(Business to Business : B2B)에 비중을 두어야 하며 글로벌화 되어야 한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전자상거래는 국내상거래에 치중하여 왔기 때문에 글로벌전자상거래는 미미한 실정에 있다. 전자상거래는 국제상관습의 특수성과 전통적인 종이서류를 완전히 전자문서로 대체하고 전자선화증권의 유통문제를 해결하고 전자결제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근본적인 문제해결 지연이 확산에 장애요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의 전자상거래가 원활히 수행되기 위해서는 현재 산업별 전자상거래의 현황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요소 기술을 도입 및 개발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