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대응방안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2 장 전자상거래의 학리적 고찰
제 1 절 전자상거래의 개념
제 2 절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배경과 기반요소
제 3 절 전자상거래의 유형과 특성
제 4 절 전자상거래의 특징
제 5 절 전자상거래의 영향

제 3 장 전자상거래의 국외 추진 현황
제 1 절 세계의 전자상거래 현황
제 2 절 주요국의 전자상거래 추진 현황 ·
1. 미국의 전자상거래 현황
2. 일본의 전자상거래 현황
3. 유럽의 전자상거래 현황

제 4 장 한국의 전자상거래 현황
제 1 절 전자상거래 분야별 현황
제 2 절 국내 주요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현황
제 3 절 전자 상거래의 정책적 추진 현황 ·
1. 정부측 방안
2. 국내기업측면

제 5 장 전자상거래에서 나타나고 있는 문제점
제 1 절 전자상거래 도입기업측면의 문제점
제 2 절 소비자 이용관점에서 본 문제점
제 3 절 사회·문화적 측면의 문제점
제 4 절 기반환경상의 기술적 관점에서 본 문제점

제 6 장 전자상거래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과 활성화 방안
제 1 절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분야별 분석
제 2 절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기업측 방안
제 3 절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부측 방안

제 7 장 결 론
본문내용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성장으로 인한 정보사회 구현이 현실로 가깝게 다가옴으로 인하여, 인터넷을 통한 일상생활의 많은 변화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재택근무(Telecommuting), 전자정보교환(EDD) 영상회의(Teleconferencing), 홈쇼핑(Home-shopping),홈뱅킹(Home-banking)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는 오늘날의 경제·사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21세기 지구촌은 인터넷을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시대(Electronic Commerce)시대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남영기·김덕곤, "전자상거래와 창업”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삼성경제연구수, "국내외 인터넷 비즈니스 선도기업의 전략 및 시사점”1999.12
·고광섭, "범국민적 PC이용 생활화 추진", 정보사회로 가는길, 1998
·정부현 "인터넷 웹사이트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9. 12
·한국전산원 "소비자 대상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 전략 수집-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1999.6
·한국전자산업진흥회, "98 한국의 컴퓨터 보급 현황” 1999
·김병학 "인터넷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대응방안”,「전자상거래」,
한국전자거래경영학회, 2000. 4.
·김영탁외, 「데이타 통신 및 컴퓨터망」, 정익사, 1999
·김태훈, "전자상거래에 관한 국제적 동향과 대응방안", 경북대학교, 1999.12
·매일경제신문, 2000. 7. 4
·머니투데이, 2000. 7. 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문제점 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는 앞으로도 초고속 정보통신망 구축과 더불어 우리가 필연적으로 추진해야 할 국가적인 과제로 부각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부응하여 본 연구는 먼저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하고 정보사회 구현을 위한 국내외 전자 상거래 시장규모 및 보급실태에 대한 분석과 아울러 전자상거래의 운용상의 따른 문제점 및 해결 방안과 함께 앞으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 2 장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론적 고찰 2.1 전

  • [학사][대형할인점] 대형할인점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현황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할인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것이다.할인점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들의 과제는 대형할인점의 확산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파악할수 있었다. 물론 이로운 점도 있지만 긍정적으로나 부정적으로 그 요인들을 세부적으로 알아보고 할인점들의 실례를 통해 업체측, 소규모영세 상인측, 사회단체등 각각의 입장에서 알아볼 수 있었다.이렇듯 할인점과 지역사회가 하나되는 방안을 모

  • [졸업]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目 次 >Ⅰ. 서론 11. 연구목적 12. 연구범위 및 방법 2Ⅱ. 전자상거래 개요 31. 전자상거래 개념 32. 전자상거래 특성 5Ⅲ. 전자상거래 현황 81. 국내 전자상거래 현황 82. 세계각국의 전자상거래 현황 12Ⅳ. 전자상거래의 문제점분석 151. 국내환경적 장애 152. 국제환경적 장애 16Ⅴ.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방안 171. 운영상의 활성화방안 172. 사회구조적 활성화방안 20Ⅵ. 결론 22Ⅰ. 서론1. 연구목적21세기 비즈니

  • [금융산업]국내 보험산업의 발전방안
  • 대응현황3.투자형 보험상품과 종합금융서비스 수요 확대4.보험산업의 글로벌화5.보험산업의 겸업화 추세6.보험사간의 인수&합병7.전자상거래를 통한 보험상품 판매 현황8.대응방안Ⅵ.결론일본생명ㅂ 생명보험 손해보험99 12.8 1189-99 1.99 5.5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태리 한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네덜란드34.220% 21.290% 8.820% 5.970% 5.300% 2.870% 2.060% 1.800% 1.670% 1.630%성장률(98) 수입보험료생명보험 6.9 6.9손해보험 1.200 66.91.23중동유럽(주이

  • 최신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연구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 제 1장 서 론 4제 1절 문제 제기 4제 2절 연구목적 4제 3절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5제 2장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현황 6제 1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개요 6제 2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성 7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징 7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효과 7제 3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국내 현황 111. 국내 현황 11제 3장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정책적 과제 13제 1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