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미니 주먹밥의 시장 가능성 마케팅적 측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5Force
2) SWOT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소비자 분석
5) 시장 세분화
6) 4P

3. 결론

본문내용
1.서론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대부분의 국가는 경제 영역에 있어서 자본주의라는 형태를 취하고 있고 이러한 자본주의는 누구든 자유롭게 시장이라는 유·무형 형태의 장소에서 상품을 사거나 팔 수 있다. 그리고 한정된 자원을 통해 만들어내는 상품은 유사 제품들 또한 많이 나오게 되고 필수적으로 자신들의 상품에 대한 고객수를 높이기 위한 경쟁이 일어나고 이러한 경쟁에서 우위를 지키기 위해 많은 방법이 생겨났다. 제품의 품질을 높이든지 상품의 가격을 낮추는 등의 행위가 경쟁에서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방법들이라고 볼 수 있다. 즉 이러한 경쟁은 경영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인 재무, 인사, 생산, 마케팅 등의 영역에서부터 출발한다고 할 수 있다. 재무 부분에서는 각 분야에 필요한 자본을 조달 및 관리, 운영하는 과정에서 그 비용을 최소화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노력을 할 것이고 인사 분야에서는 인적 자원을 활용한 전반적인 경쟁력 강화를 꾀할 것이며 생산부문에서는 당연히 상품의 질을 높이는데 힘을 쓸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경쟁 부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힘을 써야 한다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마케팅 분야에서는 인사, 재무, 생산의 과정을 거친 상품을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잘 포장하는 과정을 통해서 경쟁력을 높인다. 네 가지 분야 모두 다 어느 것 하나가 더 중요하고 덜 중요한 것 없이 경영에 있어서 꼭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리고 이번 발표 및 보고서를 통해 우리가 두 달 동안 거의 매주 모이면서 생각해내고 만들어낸 아이디어를 마케팅적 관점에서, 어느 회사의 마케팅 부서 부원들의 입장에서 이야기해보겠다.
대학생이나 젊은 직장인들은 점심을 식당에 가서 먹기도 하지만 종종 편의점에 가서 간단히 요깃거리를 하기도 한다. 그리고 10대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종종 PC방에 가서 함께 게임을 하며 여유 시간을 보내기도 하며 대학생이나 직장인들 또한 종종 PC방을 찾는다. 그리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찜질방이라는 대한민국만의 독특한 장소에서 가족들 친구들 혹은 연인과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이런 장소에서 행해지는 공통적인 것들은 단 한 가지, 그것이 주목적이든 주목적이 아니든 ‘먹는 것이 포함된다.’ 라는 점이다. 편의점을 가는 대부분의 사람은 무엇인가를 사먹기 위해서 가고 PC방에 가는 사람들은 게임 도중에 컵라면을 먹기도 하고 과자를 먹기도 한다. 그리고 찜질방에 가는 사람들 또한 함께 간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계란이든 식혜든 음식을 먹는다. 비단 이 세 장소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에서 간편하게 먹는 식품은 굉장히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것이고 또 그만큼 일상화된 모습이다. 이러한 음식들 중에서는 가장 먼저 삼각김밥이나 주먹밥, 김밥류 등을 들 수 있겠고 이 외에도 햄버거나 샌드위치, 빵 등이 가장 쉽게 떠오를 것이다. 이런 다양한 식품들 속에서 우리는 우리만의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바로 그것이 미니 주먹밥이다. 미니 주먹밥의 형태를 지닌 식품이 시장에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기존의 미니 주먹밥은 안에 다른 첨가물 없이 밥만 주먹밥의 형태로 말아 둔 것으로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과는 차이를 보인다. 미니 주먹밥이라는 우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으로 광고하기 위해 우리는 일정한 절차를 거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마케팅 관련 설문조사기관 MENG의 2008년 11월 6일 조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고객 참여(customerengagement)를 얻을 수 있으며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기업의 입장에서 과 같은 가치를 가진다. 소셜미디어의 마케팅적 가치자료: 류한석(2009). 트위터 열풍과 소셜미디어의 진화. KT경제경영연구소, 재구성.Ⅲ.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분석1. 게리 베이너척(GaryVaynerchuk) 마케팅 사례1) 사례 개요 및 주요 내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으며, 앞으로의 향방에 따라 장래가 걸려있을 만큼 중요한 시점에 도달해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우리는 100만대 시대에 들어서며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맞은 우리나라의 PS2 시장에서 SCEK가 나아가야 할 길과 대안들을 마케팅적 입장에서 살펴보도록 하겠다.2. Market environment Ⅰ. 자사분석(1) 경영자원분석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시대를 연 시스템인 플레이스테이션 2(PlayStation 2)를 개발한 회사인 소니(Sony)의 현재

  • [마케팅 조사, 경영학 관련]리바이스 청바지의 광고,디자인 관련 마케팅 분석
  • 리바이스 엔진의 광고・디자인 특성의 효과 분석 (마케팅 조사론 6조)마케팅 조사론 화요일 6조경영학과 993615 윤형석경영학과 003761 김영찬경영학과 003514 김경남경영학과 012166 정길호국제무역학과 018456 김현진Ⅰ. 서론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21)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2)연구의 방법 및 구성 Ⅱ. 이론적 고찰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41)연구내용의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 마케팅의 성공 가능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또 실험적인 사이버 마케팅의 시도가 기업의 첨단기술 이미지 제고라는 홍보 효과와 맞물려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시장에 뛰어 들고 있다. 인터넷 마케팅의 역사온라인 프로모션의 최초의 형태는 웹 사이트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인터넷 상에 단지 웹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으로 기업을 알리기 위한 광고활동에 국한되었다. 그 뒤에 이용자들로 하여금 매체 발행자의 웹사이트로 유도하기

  •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Ⅰ. 서론Ⅱ. 마케팅 개념의 확대Ⅲ. 새로운 마케팅 개념1. 관계 마케팅2. 개별 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3. 서비스 마케팅4. 그린 마케팅Ⅳ.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사례1. CGV 마케팅 전략1) SWOT분석에 따른 CGV2) STP전략3) 마케팅 믹스(4Ps) 전략2.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