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경영학 관련]리바이스 청바지의 광고,디자인 관련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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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2)연구의 방법 및 구성

Ⅱ. 이론적 고찰
1)연구내용의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Ⅲ. 연구의 설계
1)연구의 모형 및 변수의 선정
2)연구조사의 대상 및 자료수집 방법
3)설문지의 구성
4)성과의 측정

Ⅳ. 연구결과
1)표본의 특성
2)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3)연구문제의 실증분석

Ⅴ. 결론
1)연구결과의 요약
2)한계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설문지
본문내용
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 연구가설
본 연구에서는 리바이스 엔지니어드진의 구매행동에 관련되는 여러 요인 중 광고와 디자인의 추출하고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고 연구문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다음은 우리가 가정하고 결과를 얻고자 하는 이번 연구의 연구가설(대립가설)이다.
(1)뉴엔지니어드진 광고가 구매욕구에 영향을 주었다.
(2)뉴엔지니어드진 디자인이 구매욕구에 영향을 주었다.
(3)뉴엔지니어드진에 대한 구매욕구는 남ㆍ녀 집단 간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2. 측정도구의 제작
설문지 내용은 기존의 보고(양수미.박은주.1995, 이미현.임숙자.1997, 홍병숙.1999)를 토대로 하여 만들었고, 수정과 보완을 해서 구매 및 광고시청여부 문항, 광고이미지 문항, 디자인이미지 문항, 기타 인구통계학적 문항 등으로 구성하였다.

3. 자료수집
본 연구를 위한 설문조사는 2005년 5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남녀 대학생 100명을 무작위로 표집하여 실시하였으며, 배포한 설문지 전부를 회수한 후 결측값 16을 뺀 나머지 84개의 설문지를 분석자료로 사용하였다.

4. 자료분석
본 연구의 자료 분석은 spss통계 패키지를 사용했으며, 회귀분석, 분산분석, 교차분석, 빈도분석 등을 실시하였다.
참고문헌
정기간행물 및 보도자료
www.levi.co.kr
어패럴뉴스
한국섬유신문
한국의류학회지
월스트리트저널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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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2yu***
    (2010.05.27 19: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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