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민들레영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며

Ⅱ.본문
1.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서비스 특징

2.외부환경분석
1) 산업구조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환경분석

3.내부환경분석
1) SWOT
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
3) 민토 운영전략

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
1) 핵심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 STP
3) 마케팅 믹스 - 7p's

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
1) 해외진출의 배경
2) 해외진출 현황
3) 해외진출 전략

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2.외부환경분석
1) 산업구조분석
(1) 공급자의 힘
- 메뉴가 다양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양한 공급자와 접촉.
- 인테리어에 필요한 공급자 다수 존재.
--> 결과적으로 공급자의 힘이 상대적으로 약함.

(2) 잠재 진입자 출현 가능성
- 자본 집약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적고, 기존 기업의 보복 가능성도 낮다. 또한 비교적 설립에 필요한 법적 규제도 약함.
--> 잠재 진입자의 시장 진입이 쉽고, 현재에도 다양한 진입자 출현하고 있음.

(3) 대체재 존재여부
- 스타벅스, 중소 점포 존재, 그리고 인사동 전통찻집, 분식집, 레스토랑 등 다수의 대체 재가 존재.

(4) 구매자의 힘
-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고, 제품보다는 공간, 시간 소비를 위한 소비자들의 이용이 이루어지고 있음.
- 소비자가 다른 곳으로 옮겨 가지 쉽고, 소비자의 정보 능력이 높다. 따라서 전환비용이 작다.
---> 구매자의 힘이 굉장히 세며, 교섭력이 높다.

(5) 산업 내 경쟁 정도
- 산업의 요식업 집중도가 높아 경쟁이 치열하며, 음료, 음식 등을 메뉴로 가지고 있어 비교적 한가지만 제공하는 전문업체에 비해서 차별화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음.(현재 커피 전문점에서는 쿠키, 제과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고, 레스토랑 음식점 등에서도 음 료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과 공간을 제공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어 차별 화가 되어 있다고 분석)
- 경기 변동시 불황일 때 매출 변화 가능성이 높고, 고정비의 비율이 높아질 수 있다.
- 시장 성장률이 낮고, 시장이 포화상태
---> 산업내 경쟁정도가 매우 높고, 향후 다국적 전문업체의 진출이 활발해 질 것으로 예
상되고 기존의 업체와의 경쟁 정도도 심화 될 것으로 예상됨.

2) 소비자분석
민들레 영토의 주 고객층은 대학생, 그리고 인터넷 동호회 사람들, 그리고 동아리 사람들로 구성된다. 이들에게 민들레 영토는 오감 마케팅을 통해 포지셔닝하게 된다. 이렇게 구성된 고객들은 충성심이 대단한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및 사이트
이종화, 계도원, 컨설던트를 위한 마케팅 플래닝, 좋은책 만들기, 2003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 형설 출판사, 2003
김영한, 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 랜덤하우스 중앙, 2005
지승룡,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골든북, 2001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
드림위즈 설문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
  • 민들레영토가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요약- 카페를 문화공간화 하는 마케팅 전략(차값대신 문화비를 받고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함)- 오랫동안 앉아있을수 없었던 기존 카페의 특징을 제거하고 오랜 시간동안 활용할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 고객이 미안할 때까지 어머니의 마음으로 서비스하는 어머니마케팅 전략- 고객, 종업원의 주인의식 마케팅 전략4.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분석, 평가

  •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2006년 2학기경영학원론 2반 6조Team Project 보고서민들레영토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Ⅰ. 서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2. 기업 선정 이유3. 연구 방법Ⅱ. 본론 Ⅱ-1. 성공사례분석1. 회사 대표의 리더십1) 리더 유형2) 조직원의 Motivation 촉발3) Communication2. 블루오션전략- 문화비- 가치부가- 마케팅마인드- SWOT분석- 차별화전략- Cash cow 3. 조직 구성4.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Ⅱ-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럼 본격적으로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CONTENTS감성마케팅이란?등장배경종류성공사례 분석결론참고문헌Q / A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네 오늘의 발표 순서입니다.먼저 감성마케팅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등장배경과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그리고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통해 어떠한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었는지 분석하고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한 후 발표를 마치

  • [경영학]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가치혁신 사례 분석
  • 가치 혁신 사례 분석-Starbucks와 민들레 영토d◈목차◈Ⅰ. 서론 -가치혁신의 개념 규정 Ⅱ. 스타벅스 사례 분석1. 발전 과정 및 연혁2. 가치 혁신 요소 분석Ⅲ. 민들레영토 사례 분석1. 발전 과정 및 연혁2. 가치 혁신 요소 분석3. 마케팅 전략Ⅳ.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가치 혁신의 개념 규정) 가치혁신은 새로운 기술의 연구개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이미 개발된 기술에 기존에 생각해내지 못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창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SWOT분석Strength- 입소문을 통해 굳힌지명도와 좋은 이미지 (학생층의 폭발적 호응)- 음료의 리필과 적당한 가격 등 합리적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만족 및 고객 유지 - 강력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 (음악 및 수화 공연, 갤러리, 민토 신문, 문학 작품 소개 등)- 다목적 기능형 까페로의 역할 제공 (학습, 토론, 대화, 휴식 등)- 현대적이고 비전이 있는 리더십 (일명 마더 마케팅으로 주목 받음)- 헌신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