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일제당(CJ)의 제품별 마케팅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마케팅중요성

◎ 본 론
CJ의 사업소개
CJ의 비전 및 경영이념

CJ 성공사례별 마케팅조사전략 내용
(제품별 마케팅 전략 및 마케팅 효과, 경쟁점 강점, 약점)
- 솔의 눈 - 식물나라
- 컨디션 - 다시다

◎ 결론
“ 마케팅은 소비자 마음 안에서의 경쟁이지
제품경쟁이 아니다.”
“우동 한그릇의 의미를 되살린 통합적인 마케팅전략의 필요”


본문내용
마케팅 활동성과와 향후 전망
컨디션은 92년 11월 출시 이래 시장도입기인 94년 6월까지 3,000만병을 돌파하는등 신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하였으며 성장후반기인 현재는 300-340만병/월을 판매하고 있다. 93년이후 각종 매체, 기관에서 대표적인 HIT상품으로 선정되었고, 국내 시장의 성공에 이어 미국,일본,호주등으로 수출이 되고 있다. 출시 초기 제약사업부에서 약국을 중심으로 판매, 제품신뢰도를 높였으며, 임직원이 직접 광고에 출연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친근감을 느끼게 하여 컨디션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굳혔다는 분석이다. 컨디션의 급성장은 제약, 식품업체들이 잇따라 숙취해소 시장에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지만, 절대적인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어 선발주자로서의 위치는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4. “다시다”
조미료 시장의 세분화와 제일제당의 포지셔닝
시장세분화는 기업이 하나의 시장을 서로 다른 둘 또는 그 이상의 하위집단으로 분할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분할은 고객들과의 거래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개인마다 서로 다른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욕구를 개별적으로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 조미료특징에 따른 시장세분화
참고문헌
http://www.cheiljedang.com/(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kmarketing.co.kr/lib/goods12.html
http://www.naeil.com/weeklynaeil/naeil/news/325/32524.htm
안광호․하영호․박흥수 마케팅원론(제2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마케팅실 사내 자료3) 상해E-mart 대외소개종합현황 - 2004.09.184) 상해E-mart 중국 간담회 보도자료 - 2004.06.145)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경영이념 >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CJ중국 공장 신설 2006.10 베이커리BU 분사 (CJ푸드빌로 합병) 2006.11 한일약품 합병 2006.12 하선정 종합 식품 인수 2007.01 미국 식품제조법인 CJ Omnifood, Inc. (구 Piomeer Trading, Inc.)인수 2007.04 일본 LION社, 제약OTC부문 전략적 제휴 2007.09 CJ주식회사 기업 분할,사업 회사 씨제이 제일제당 주식회사 출범간략한 조직도 그림Ⅰ-3 대표이사사장 김진수경영지원실소재 BU사료 BUBIO BU제약 BU식품 BU신선 BU신규사업개발담당매출관련 요약 재무정보(단위:천원

  • [마케팅성공사례] CJ 햇반의 마케팅 전략
  •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에 기여한다고 볼 수 있음*결 론*참고문헌 1, 마케팅/장형섭2. 시장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제일제당 햇반중심으로3. 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기획자료4. 제일제당홈페이지 http://www.cj.co.kr5. 햇반 싸이 홈페이지 http://www.cyworld.com6. 여성부 홈페이지 http://www.moge.go.kr7. 가정경영 http://home21.co.kr8. 신문자료 모음 및 네이버 지식 in*감사합니다!*ㅇㅇ

  • [경영학원론] 숙취해소 음료시장에서 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
  •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목 차1. 서론기업선정이유2. 본론산업분석-숙취해소음료시장숙취해소음료란?숙취해소음료시장 규모 추이숙취음료시장 제품별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숙취해소 제품 분석(주)그래미 소개기업 소개그래미란?그래미 비젼경영 이념연혁조직도CEO 소개여명 808 소개제품 특징 (맛, 원료, 가격, 복용방법, 효능)매출액추이마케팅 특징 (주)그래미 분석BCG 매트릭스SWOT분석경영 전략 분석성공요소 분석 및 보완점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