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 마케팅의 발전과 환경
1. 인터넷의 확산
2. 인터넷과 정보기술의 발달
3. 인터넷 이용 현황 및 전망
인터넷 마케팅
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2. 인터넷 마케팅 성장의 환경적 요소
인터넷 마케팅의 역사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사례
1. 대표사례: AnycallLAND
2. 종가집 김치
3. 여인닷컴
4.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5. 싸이월드
인터넷 마케팅 실패 사례
1. TOY R US
2. boo.com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1. 잠재구매자
2. 기업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1. B-to-B마케팅:
2. B-to-C마케팅:
3. C-to-C마케팅:
인터넷마케팅전략의 수립
1. 마케팅목표의 결정
2. 인터넷시장 세분화
3. 표적시장 선정
4. 사이트포지셔닝의 개발
5. 인터넷마케팅믹스프로그램의 개발
핵심 미디어로 부상하는 인터넷
1. 핵심 미디어로 정착한 인터넷
인터넷 미디어의 영향은 더욱 증대될 전망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이 주는 기회와 위협
1. 기회: 메시지 전달 기회의 확대
2. 위협: 리스크 증가
3. 일단 제기된 부정적 이슈는 진위에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악영향을 끼침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추진전략
1. 인터넷 미디어의 영향력 확대
2. 기업과 네티즌 간 “직접 커뮤니케이션 채널” 출연
3. 네티즌과 친밀감 증진
4. 부정적 이슈의 대응
시사점
1. 인터넷 등장 :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2. 기업의 도전적 자세 와 경험
3. 조직 내 ‘열린 의사소통 문화’ 정착
블로그(BLOG)
1. 정의
2. 장점
3. 단점
CEO들의 개인 블로그 전략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 본문내용
-
REPORT
인터넷 마케팅의 발전과 환경
1. 인터넷의 확산
이제, 지구상 어디에서든지 비즈니스를 한다는 사람치고 인터넷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었을 것이다. 누구나 인터넷이 정보의 보고, 정보의 낙원, 네트워크의 네트워크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래 학술적 용도로만 쓰이던 인터넷을 상업화하여, 인류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하였던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그 발전 속도는 관계자 스스로도 통제할 수 없을 정도가 되어 인터넷의 미래는 노스트라다무스의 할아버지라도 예측하기 어렵게 되어 버렸다.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된 이후 초고속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인터넷 시장을 선점한다는 것은 미래 정보화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런 배경을 반영이라도 하듯, 과거에는 손으로 꼽을 수 있던 웹사이트의 수가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언론에서도 많은 지면과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그리고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기업에서도 많은 예산을 투자하여 인터넷을 사업적으로 활용하고자 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많은 비용을 들여 구축해 놓은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각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정도는 기업의 홈페이지 구축, 전자우편 및 결재, 관련정보탐색, 신문보기 등의 수준인 것이 현실 기업 마케팅 관련 실무자들의 실체이다. 인터넷은 기업활동, 특히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한 하나의 새로운 하부구조(infra-structure)에 불과하다. 홈페이지 구축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 홍보와 판매활동을 위한 기본 조건에 불과한 것이다. 문제의 핵심은 이런 하부구조를 구축했느냐에 여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마케팅적으로 활용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
- 참고문헌
-
Reference
서 적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마케팅원론(4판), 학현사
(CEOInformation) 4뮤니케이션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인터넷마케팅-개정판 박명호 외 명경사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남경두 정보문화사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이두희 저.
(e-비지니스, e-마케팅을 위한)네티즌 분석 보고서 / LG애드/브랜드전략연구소
(사례로 짚어보는)인터넷 마케팅 / 이두희 著
인터넷 자료
http://www.priceline.com/
http://www.officedepot.com/
http://wwww.gsretail.com/
http://www.cnet.com/
http://www.KBkids.com/
http://cafe.naver.com/miraemarketing
http://cafe.naver.com/marketx.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25
http://cafe.naver.com/marketingrepublic.cafe
http://www.hani.co.kr/kisa/section-003005000/home01.html
http://www.Pruna.co.kr
http://www.zdnetkorea.com
http://www.benettonplay.com
http://www.cyworld.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개념, 유형, 특성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전략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 평가 분석(사례 중심)
-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유형, 특징, 성격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방법, 도구 및 향후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전략 분석
-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정의,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특징,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장단점,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단계, 향후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방향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정의, 방법, 유형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장단점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가격전략, 생존전략, 성공전략 분석
- [인터넷마케팅] 마케팅환경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과 전략 및 향후 전망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