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영화관 내의 이론 및 사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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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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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검표
1) 검표란?
2) 업무분류
3) 영화관에서 실행하고 있는 제도
4) 사례
5) 관련이론
6) 사례 & 이론 분석
2. 매표
1) 매표란?
2) 업무분류
3) 영화관에서 실행하고 있는 제도
4) 사례
5) 관련이론
6) 사례 & 이론 분석
3. 매니저
1) 매니저란?
2) 업무분류
3) 영화관에서 실행하고 있는 제도
4) 사례
5) 관련이론
6) 사례 & 이론 분석
4. 영화관의 고객 동기 유발
1) 현재 영화관에서 시행중인 이벤트
2) 한발 앞서 나가는 동기유발
3) 2009년 ~ 2010년 D관 비교분석
5. 설문조사
- 본문내용
-
1. 검표
1) 검표란? 고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영화를 보는 데 있어서 시설 점검 및 영화의 상영 이상 유무 등을 관리하는 업무로 영화를 관람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 한 역할이다.
2) 업무 분류
① 티켓 확인 : 티켓을 확인 후 고객들을 상영관으로 입장시키는 것 (최우선)
② 시설 점검 :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객 대기용 순번 대기표 발급 및 상영관 또는 좌석으로 안내 등)
3) 영화관에서 실행 하고 있는 제도
① 교육 사항
- 시설 수리 및 재고 시설 위치 파악
- 업무 서비스 교육
(부득이 하게 고객들이 불편함을 겪게 된다면 바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위함)
② 5분 미팅
- 근무지 투입 전 그 날의 문제점 및 해야 할 사항, 개선되어야 할 문제와 고객
응대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한 교육
4) 사례
ㄱ) 영화관 검표 업무를 담당하게 된 K 군은 평상시와 같이 출근을 하였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출근을 하면 업무 시작 전 5분 미팅을 하게 된다. 5분 미팅의 주 안건은 ‘영화관 3관 내의 좌석에 고객의 실수로 커피를 쏟아 그 해당 좌석의 티켓을 배부 할 수가 없는 상황’ 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K 군은 사전 교육을 듣고 서도 나중에 해도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검표 업무를 맡은 직원이 해야 할 일인 좌석교체를 하지 않게 되었다. 그 후 영화 상영 시간이 시작 되고 그 좌석도 역시 고객이 예약을 하게 되었다. 영화가 시작한지 5분 체 지나지도 않았는데, 그 좌석에 배정받은 고객이 영화관 좌석이 젖어있다며 세탁 비를 물어달라고 항의가 들어오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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