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영 조직론] MBC(문화방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BC(문화방송) 소개
2. 조사 선정 범위
3. MBC 선정 목적
4. 다양한 스트레스 이론
5. 사례 조사
6. 분 석
7. 결 론
본문내용
MBC
설립: 1961년
방송국: 지상파 TV 1개, 라디오 3개, 케이블 5개
채 널: 위성 4개, 지상파 DMB 5개, 위성 DMB 2개
커버리지: 전국 98% 지역에 방송 공급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70%), 정수재단(30%)
계열사: 19개 지방계열사, 9개 자회사
사 옥: 서울 MBC 방송센터
일산 드림센터


문화 산업의 첨병 방송국
- MBC는 국내 대표적인 방송국으로서 국내 방송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 MBC는 상당히 큰 조직이며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 EAP와 같은 선진 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우리는 MBC를 통해 기업들의 일반적인 정책과 비교해 보고 EAP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MBC의 스트레스 해소 지원 제도
행사 프로그램 참여 지원
공연, 영화 관람과 같은 문화생활 지원
사옥 내부에 영화관 설치
동행자 혜택 지원
-> 여가 생활 지원을 통해 창의적 사고 유도


1. 한화

1. 임직원 건강 검진 제도 실시

- 대상 : 만 10년 이상 근속, 만 40세 이상 근로자
- 주기 : 1회 12년
- 검진내용 : 총 20개 항목

※ 추진성과 및 효과

건강검진에 대한 근로자 만족도 향상, 개인건강관리에 대한 필요성 증대, 각종질병의 조기발견으로 조기치료 가능


참고문헌
Http://aboutmbc.imbc.com (MBC 홈페이지)
http://www.hieap.net (한국 EAP협회)
http://www.workdream.net (근로복지단)
http://www.molab.go.kr(노동부)
http://www.hanwha.co.kr(한화)
서울신문 – 사고없는 일터만들기(2006/4/9)
연합뉴스 – 2006/12/22
http://danmee.chosun.com
대구 MBC 부장님 인터뷰 자료
MBC 본부 직원 인터뷰 자료
조직행동론 –stephen P Robbins
조직과 인간행동 – 김성국(P445~469)
최신 조직행동론 – 형설출판사(P346~355)
스트레스 그 원인과 대책 – Girdano, Daniel A
조직행동론 – 황대규
조직행동론 - 신철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사] MBC 민영방송인가 공영방송인가
  • MBC 민영방송인가 공영방송인가♠ 목 차 ♠Ⅰ. 서론● 문제제기 및 연구목표 ●Ⅱ. 본론● MBC ●1. MBC의 출발(1) MBC의 탄생배경 및 과정(2) MBC의 조직도2. 방송제도3. 주식구조로 본 MBC(1) 방송문화진흥위원회(2) 정수장학회4. 독특한 모형으로서 본 MBC의 형성과정(1) 순수민영방송(2) 관영적민영방송(3) 국영적 상업방송(4) 공익적 상업방송5. 공영방송 / 민영방송으로서의 MBC(1) 공영방송으로의 MBC(2) 민영방송으로의 MBC1) 선정성 ● 드라마 ‘여

  • [지역방송] 지역방송의 환경, 변화, 현실, 문제점과 지역방송의 개혁 방안 및 향후 지역방송의 정책 방향 분석
  • 지역방송의 환경, 변화, 현실, 문제점과 지역방송의 개혁 방안 및 향후 지역방송의 정책 방향 분석Ⅰ. 서론Ⅱ. 지역방송의 환경1. 새로운 공공영역의 창출2. 지역방송과 시민의 동반자적 관계의 확립과 문화의 탈집중화Ⅲ. 지역방송 정책 및 변화의 필요성1. 미시적개별적 차원의 정책 변화 및 필요성1) 지역방송 편성시간대 도입2) 지역방송 자체제작 확대 방안3) 지역방송 공동제작 활성화4) 지역 라디오방송 활성화5) 지역방송 전문성 강화 및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기업의 광고 사례-삼성전자
  • 문화와 오락, 화제를 제공함과 동시에 신문방송을 비롯한 각종 매체사의 경영유지와 육성에 공헌하며 결과적으로 독자나 시청자가 보다 싼 가격으로 정보를 입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다. 그러나 동시에 매스컴 등을 통해 소비형태의 획일화, 문화의 저속화현상을 촉진하며 매체의 상업성대중성을 재촉하는 것도 부정할 수 없다. 광고의 경제적 기능은 거시적인 면과 미시적인 면으로 생각할 수 있다. 먼저 거시적인 면에서 국민 경제적 기능

  • [경영조직론] KBS의 조직분화(KBS와 IDB)
  • 경영상황 53. KBS 조직구조 6(1) 팀제로의 개편 6(2) 조직도 6(3) 현재 조직의 모습 64. KBS에 미칠 방송환경의 변화(1) 방송환경의 변화 7(2) BBC의 변화가 주는 시사점 95. KBS미래의 모습(1) 개괄적 변화양상 9(2) KBS1TV의 변화 10(3) KBS2TV와 상업방송 IDB 14Ⅲ. 결론 16Ⅳ. 참고문헌 17Ⅰ. 서 론1. 일당백 조명 소개○ 팀명 선정 배경 : 처음 기업의 조직에 대한 불타는 향학열로 경영조직론을 신청하고 백윤정 선생님과 만났으며, 조 프로젝트를 부여받고 조원이

  • [지상파디지털방송] 지상파디지털방송(디지털지상파방송)의 의미와 추진실적, 지상파디지털방송(디지털지상파방송)의 문제점과 쟁점, 외국 지상파디지털방송(디지털지상파방송) 사례, 지상파디지털방송(디지털지상파방송)의 표준화방향과 개선방안 분석
  • 문화적 전환(cultural transition)의 문제임을 간과하고 있다는 점이다. 말할 나위 없이 TV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 정책, 기술, 경영, 마케팅 전략 등과 관련된 문제들은 가장 우선적인 것이다. 이 문제들이 적절하게 해결된다면 디지털 전환은 보다 순조로울 수 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방송의 디지털 전환은 수용자와 연관된 문화적 문제가 함께 얽혀있는 복합적인 것이다. “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정착에는 연구개발은 물론 시장의 확보, 매체 필요성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