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내용
1.1 기업 개요
1.2 경영 이념
1.3 조직도
1.4 신용등급
1.5 재무정보
2. 외부 환경 분석
2.1 산업 트렌드 분석
2.1.1 휴대폰
2.1.2 LCD
2.1.3 가전제품
2.1.4 전자산업 종합적 전망
2.2 환경 분석
3. 산업 구조 분석
3.1 산업 구조 분석
3.2 경쟁강도 분석
3.3 진입장벽 분석
3.4 대체재의 위협 분석
3.5 공급자의 교섭력
4. LG전자 마케팅 전략
4.1 통합 전략
4.2 차별화(현지화) 전략
4.2.1 현지화 마케팅
4.2.2 프리미엄 마케팅
4.2.3 스포츠 마케팅
4.2.4 문화 마케팅
4.3 LG전자 마케팅 성공사례
4.3.1 지역별 성공 사례
4.3.2 제품별 성공 사례
4.3.3 인수-합병 성공 사례
5.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
6. 참고문헌(Reference)LG전자 해외마케팅 성공 사례 /15
- 본문내용
-
4.2.4 문화 마케팅
- 파리에 'LG워시바‘ 오픈
-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옥외광고를 최첨단 LED 광고판으로 교체. 이를 통해 뉴요커들이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실시간 사랑 고백을 할 수 있게 하는가 하면, 월드 시리즈 등 각종 주요 경기를 생중계하며 뉴욕의 명물로 만듦.
- I Love China 캠페인 : 중국 빈곤 지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희망과 사랑의 학교> 프로그램을 신설, 현지의 낙후된 초등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 <LG애심실험학교>를 비롯해 선양과 난징 등에 학교를 설립. 중국판 <칭찬합시다> 프로그램을 중국 B-TV와 공동으로 제작, 후원하였으며 난징에서는 빈곤학생 후원과 함께 '사랑의 병원'을 설치, 빈곤층 유아 환자들에게 무료 시술을 시행.
- 현지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 사업 : ‘불우환자후원협회’에 약 1만 달러를 지원해 208명의 베트남 시각 장애인들에게 환한 세상을 열어 준 것을 비롯하여 장학 사업과 환경 보호 및 소외계층 지원. 이동식 전자도서관 기증을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 지난 2000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소녀의 집> 사업은 멕시코 전역 4,000여 명의 극빈층 청소년에게 무상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기관. 이곳 청소년들에게 중고등 교육은 물론 다양한 취업 교육도 지원하고 있으며 양궁팀 후원, 성적 우수자 유학 알선 및 교육비 지원, 의료 장비와 공연 지원 등의 후원을 하고 있음
- 빅뱅 캠페인(Big Bang Campaign) : 러시아지역의 고객들과 직접 대면하고 소외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축제를 열고 지역 내 복지시설을 후원하는 캠페인 매년 개최.
- LG Digital Music Festival 개최
- LG 챔피언 퀴즈 후원 : 러시아식 장학퀴즈인 <Intelligent Show LG Know Everything>을 지원, 베트남 LG장학퀴즈인 <올림피아를 향하여>라는 TV 프로그램 후원.
- 참고문헌
-
- 김종욱 외 2인,『이공계를 위한 경영학』, 신영사, 2009
-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 삼성경제연구소(SERI) : http://www.seri.org
- 엘지경제연구소(LGERI) : http://www.lgeri.com
- LG전자 홍보센터 : http://www.lge.co.kr/cokr/pr/sports/sports_main.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