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내용
1.1 기업 개요
1.2 경영 이념
1.3 조직도
1.4 신용등급
1.5 재무정보
2. 외부 환경 분석
2.1 산업 트렌드 분석
2.1.1 휴대폰
2.1.2 LCD
2.1.3 가전제품
2.1.4 전자산업 종합적 전망
2.2 환경 분석
3. 산업 구조 분석
3.1 산업 구조 분석
3.2 경쟁강도 분석
3.3 진입장벽 분석
3.4 대체재의 위협 분석
3.5 공급자의 교섭력
4. LG전자 마케팅 전략
4.1 통합 전략
4.2 차별화(현지화) 전략
4.2.1 현지화 마케팅
4.2.2 프리미엄 마케팅
4.2.3 스포츠 마케팅
4.2.4 문화 마케팅
4.3 LG전자 마케팅 성공사례
4.3.1 지역별 성공 사례
4.3.2 제품별 성공 사례
4.3.3 인수-합병 성공 사례
5.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
6. 참고문헌(Reference)LG전자 해외마케팅 성공 사례 /15

본문내용
4.2.4 문화 마케팅
- 파리에 'LG워시바‘ 오픈
-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옥외광고를 최첨단 LED 광고판으로 교체. 이를 통해 뉴요커들이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실시간 사랑 고백을 할 수 있게 하는가 하면, 월드 시리즈 등 각종 주요 경기를 생중계하며 뉴욕의 명물로 만듦.
- I Love China 캠페인 : 중국 빈곤 지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희망과 사랑의 학교> 프로그램을 신설, 현지의 낙후된 초등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 <LG애심실험학교>를 비롯해 선양과 난징 등에 학교를 설립. 중국판 <칭찬합시다> 프로그램을 중국 B-TV와 공동으로 제작, 후원하였으며 난징에서는 빈곤학생 후원과 함께 '사랑의 병원'을 설치, 빈곤층 유아 환자들에게 무료 시술을 시행.
- 현지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 사업 : ‘불우환자후원협회’에 약 1만 달러를 지원해 208명의 베트남 시각 장애인들에게 환한 세상을 열어 준 것을 비롯하여 장학 사업과 환경 보호 및 소외계층 지원. 이동식 전자도서관 기증을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 지난 2000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소녀의 집> 사업은 멕시코 전역 4,000여 명의 극빈층 청소년에게 무상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회복지기관. 이곳 청소년들에게 중고등 교육은 물론 다양한 취업 교육도 지원하고 있으며 양궁팀 후원, 성적 우수자 유학 알선 및 교육비 지원, 의료 장비와 공연 지원 등의 후원을 하고 있음
- 빅뱅 캠페인(Big Bang Campaign) : 러시아지역의 고객들과 직접 대면하고 소외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축제를 열고 지역 내 복지시설을 후원하는 캠페인 매년 개최.
- LG Digital Music Festival 개최
- LG 챔피언 퀴즈 후원 : 러시아식 장학퀴즈인 <Intelligent Show LG Know Everything>을 지원, 베트남 LG장학퀴즈인 <올림피아를 향하여>라는 TV 프로그램 후원.
참고문헌
- 김종욱 외 2인,『이공계를 위한 경영학』, 신영사, 2009
-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 삼성경제연구소(SERI) : http://www.seri.org
- 엘지경제연구소(LGERI) : http://www.lgeri.com
- LG전자 홍보센터 : http://www.lge.co.kr/cokr/pr/sports/sports_main.j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서론 : 해외 시장 조사해외시장조사의 개념 자사제품의 가격 또는 비가격 경쟁력을 감안하여 몇 개의 나라를 목표시장(target market)으로 정하는 것이다. 해외시장조사는 목적시장의 전반적인 개황(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경제기구, 과학기술의 수준, 기후, 언어 등)을 조사한 다음 취급상품에 대한 유통구조, 경쟁대상, 제품의 가격정책, 거래대상, 거래처 등을 조사하는 일련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해외시장조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해외시장 진출 초기 마케팅 전략 수립 시 낮은 인지도에도 가격 경쟁력에 의존하지 않고 이건희 회장의 월드베스트 전략에 따라 고부가 전략을 꾸준히 추진해 온 것이 사업 성공의 핵심 요인이 되었다.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세계시장 공략을 위해 R&D에 2001년 한해 총 매출액의 약 7.5%인 2.4조원(전체 사업)이나 투자를 하는 등 매년 매출액 대비 6~8%의 연구개발과 제품개발에 투자해 나갈 전망이다.4.세계 5대 휴대폰 제조업체로 거듭난 LG전자LG전자는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기업윤리] 제7장 생산관리의 윤리
  • 경영학자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교수는 ‘한국의 생산성은 폴란드 수준이지만 그 나라 국민보다 생활 수준이 높은 것은 근로 시간이 많기 때문’ 이라고 진단했다. 지난해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국내 기업들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원가 절감에 초점을 맞춰왔다. 제조업 수출 중심의 산업 구조 한계가 그대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제는 총체적인 생산성 혁명이 필요하다. 그 바탕에 생산관리 윤리가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생산관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개론 과제과 목 명:국제경영학개론교 수 명:수업 시간:소 속:학번 / 성명:목 차■서 론■본 론○중국시장 분석•중국이동전화 산업분석•중국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중국이동전화 환경 분석 •경쟁자 분석○삼성 애니콜 분석•애니콜의 중국진출 배경•해외직접 투자이론 - 제품수명주기이론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이종산업 실패 사례 연구 •애니콜의 성공요인 및 성과■결 론○애니콜이 나아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