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의 해외진출
1. 기업특유의 이점
2. 장소특유의 이점
3. 내부화 이익
4. 지구적 전략변수
1) 지구적 집중
2) 지구적 시너지
3) 가타 전략적 동기

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

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
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
3. 한류열풍
4. 이미지마케팅
5. 현재와 향후

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
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
2. 성사장의 경영철학
3. CAPACCI 브랜드 만들기
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
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
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
7. 기호의 중국진출
8.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

Ⅴ. 신일피혁의 중국진출 사례
1. 투자진출 배경
1) 투자진출 동기
2) 입지선정사유
3) 투자진출 경위
2. 현지사업 추진현황
1) 성장과정 및 조업현황
2) 조직 및 노무관리
3) 생산 및 판매활동
3.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

Ⅵ. USP사의 남미진출 사례
1. 개요
2. 각 대안별 장단점
1) 고가수출 전략
2) 현지기업 M & A
3) Greenfield Investment
4) Licensing
3. 결론

Ⅶ. LG전자의 베트남진출 사례
1. 진출 현황
1) 진출배경
2) 수출에 의한 베트남 시장 진출
2. 유선통신 시장으로의 진출
1) 베트남의 교환기 시장 환경
2) VKX(베트남 코리아 익스체인지)의 시장개척
3) LG전자가 진출에 성공한 이유
4) 새로운 경쟁자의 출현
5) 위험에 직면한 LG
3. 베트남의 이동통신 시장으로의 진출
1) 베트남의 이동통신 시장
2) 베트남정부의 이동통신사업 정책
3) LG의 대응방안
4. LG 전자의 베트남 이동통신시장 진출현황
1) 교환기 진출현황
2) CDMA WLL 진출현황
5. LG전자의 베트남 진출의 의의

Ⅷ. 외국광고회사의 국내진출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의 해외진출

기업이 해외진출에 있어서 택하는 가장 보편적인 형태는 수출, 라이슨싱, 합자투자, 단독투자 등의 네 가지 형태이다. 그밖에도 경영계약, 계약생산 등 여러 가지 해외진출형태가 있다. 기업이 어떤 형태로 해외에 진출할 것인가는 진출에 따르는 위험과 수익률의 트레이드-오프라고 볼 수 있다. 기업이 선택하는 해외진출형태는 이와 같이 수익률, 위험, 자원의 이용가능성, 그리고 통제라는 네 가지 요소의 트레이드-오프라고 할 수 있다. 해외진출형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음과 같다.

1. 기업특유의 이점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기업은 보다 높은 통제력을 갖는 단독투자나 합작투자를 선호한다. 한편 기업은 국제적으로 경영활동을 확대하고 현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도 독점적 자산을 필요로 한다. 기업이 보유하는 또 다른 형태의 자산은 다국적 경영경험이다.

2. 장소특유의 이점

해외시장의 잠재력이 크면 기업은 보다 높은 장기수익률을 얻기 위하여 라이슨싱이나 수출보다는 직접투자를 선택한다. 시장잠재력이 큰 해외시장에서는 진출기업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함으로써 한계생산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진출기업이 해외시장에서 직면하는 투자위험은 진출대상국의 정치적·경제적 상과 현지정부의 현 정책이 앞으로도 계속될지 여부에 재한 불확실성을 반영한다. 한 국가의 외국인투자에 대한 정책이 규제 일변도이면 외국인투자는 감소하며 규제를 무릅쓰고 진출하는 기업들

참고문헌
김신 : 한국의 해외 기업경영
김중배 :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학, 형설출판사, 1999
김주언 :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2003
박기안 : 국제 마케팅론, 법정사, 1996
서용구 :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삼성경제연구소, 2006
장세진 : 한국 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Ⅱ, 박영사, 2004
장세진 :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전략경영]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한진그룹`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사수22개 (해외법인 33개사)20조 9000억원 (국내 재벌 순위 12위)자 산15조 1353억원매 출 액8186억원순 이 익2만 4900명종업원수창립연도1945 ‘한진상사’ 설립 / 조중훈C. E. O조양호 회장그룹이념“Global Logistics Leader”한진그룹 소개 - 주요연혁1945.11 ‘한진상사’ 창업1969.03 ‘대한한공’ 사명 변경1972.04 ‘한진’ 사명 변경1977.05 ‘한진해운’ 설립1971.04 화물노선 시작1980.03 ‘동아통운’ 합병1988.12 ‘대한상선’ 합병1992.03 미주법인 설립199

  • [원광대학교 A+] 식량자원과 인간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사용량 증가, 지구온난화 및 환경오염으로 갈수록 물부족 심화- 식량생산량 감소지구의 물 염수97%, (민물3%)~만년빙하와 빙하68.7%, 지하수 30.1%, (지표수0.3%)~강2% 늪지 11% 호수87% 주요 물 분쟁지역)다뉴브 강 (오스트리아, 헝가리, 루마니아, 세르비아 등)오르단 강 (요르단, 이스라엘, 이라크)인더스 강 (인도, 파키스탄) 리오그란데 강 (미국, 멕시코)갠지스 강 (인도, 방글라데시, 네팔, 중국)메콩 강 (중국, 미얀마, 베트남, 타이, 캄보디나, 라오스)오

  • 항공산업의 동향과 정책 대안
  • 사 위주 강화- 문제점지역 제한 철폐 무의미 - 경제 가치 노선 선발사 선점 완료보다 높은 진입 장벽 설치- 복수 취항 요건 강화밀도의 경제 보장에 대한 차별 확대국익 측면의 논리적 설득력 부족98년 7월 지침 폐지, 21세기 항공 운송 산업 정책 방향 발표- 노선 관련 주요 내용 신규노선 발생시 중단거리 수익노선 아시아나 배분, 중장기적 시장 잠재력 보유 노선은 대한항공 배분아시아나가 일본.중국.동남아 등 수익노선에서 적정 운항 회수로 경

  • 청주대 사이버강의 환경과학 중간족보
  • 사스에 있는 프랑스 석탄광산의 배출물이 벨기와 네덜란드에 있는 라인강 하류에 까지 영향을 끼쳐서 물고기가 죽도록 하였습니다. 미국 서부의 공업단지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 이동은 캐나다 산림파괴와 호소의 산성화 등을 일으켰죠. 이러한 광역성은 문제해결을 복잡하게 하며, 현대의 급격한 사회변동은 이러한 환경문제의 공간 확산을 더욱 가속, 심화시켰습니다.이런 점에서 환경문제의 논의는 불특정 다수인과의 관계를 광범위하게 다루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국내경영을 국제경영으로 전환하고 글로벌화한 규모에서 최대의 이점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자사 사업을 기능별로 구분하여 각 현지국 특성에 맞도록 분업을 목표하는 기업의 국제 분업을 의미한다. 둘째, 현지국 경제에 대한 공헌을 의미한다. 기술이전이나 인재의 등용, 신제품의 개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무역불균형의 해소를 위해 자본재, 중간재, 부품 등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해외진출의 활성화에 따른 투자마찰을 해소한다. 셋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