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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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판매전략

1-(1)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1-(2) 모바일의 마케팅 활용

1-(3)마케팅 전략

2. 브랜드 가치

2-(1)브랜드 가치

2 -(2)각 휴대전화 브랜드의 가치

3. 디자인 전략

3-(1). LG 전자의 디자인경영

3-(2) 디자인 전략의 성공사례

4. 휴대전화 시장의 마케팅 전략

4-1)세계 휴대폰 시장의 현황

4-2)우리나라 휴대폰의 가치 분석

4-3)해외 시장내 마케팅 전략

4-4)향후 마케팅 강화 방안

5. 벤치마킹 & 핵심역량

5-(1) 벤치마킹의 정의

5-(2) 휴대전화 시장의 밴치마킹 사례(모토로라)

5-(3)핵심역량


본문내용
경영학원론 9조 히릿~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1. 판매전략

1-(1)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알기 위해서는 휴대폰이 사람들에게어떠한 위치에 존재하는지 알아야한다. 배경을 살펴보자면,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게 된 것은 집이나 사무실이라는 공간에서 공공의 소유물로서 존재했던 전화기가 개인의 소유물로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개인화(Personality) 및 이동성(Mobile)을 가진 모바일 전화기로 진화했기 때문 이다. 이제 핸드폰은 단순한 음성 통화 기능이외에 단문메세지(SMS)를 보낼 수도 있으며,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여 게임이나 뉴스 등의 정보탐색과 영화 , 음악 , 방송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무선 브로드밴드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하여 인터렉티브한 커뮤니케이션 접목도 가능하다.
이러한 무선 인터넷의 발전에 따른 사용자 증가는 마케팅이 가능한 사용자 기반이 갖춰져 기업에서는 모바일을 활용한 광고 및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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