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 해외 시장 조사
해외시장조사의 개념
해외시장조사의 내용
(1) 목표시장
(2) 시장수요
(3) 소비자조사
(4) 경쟁자조사
(5) 제품조사
(6) 유통경로조사
(7) 가격
(8) 촉진조사
해외 시장조사 방법
본론 : 해외 마케팅 사례 조사
1.사회문화
① 일본 산요(sanyo)사의 냉장고 미국 판매 전
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
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
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
⑤ 이마트의 중국 현지화 전략
⑥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
⑦ LG전자의 미주시장 진출
⑧ 현대자동차- 키즈마케팅
2.경제
①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②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
3.시장규모
①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②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사례
③ 갤럭시s의 북미시장 진출
4.환경
① LG전자 러시아와 중동지역 에어컨 마케팅
② 인도의 치클렛껌 실패사례
결론 : 정리 및 마케팅 사례조사 소감
정리
마케팅 사례조사를 하고 느낀점
참고문헌·자료
- 본문내용
-
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
전략 -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양념 및 소스 개발과 손님 위주의 서비스
- 음식의 미각, 메뉴 구성, 종업원 고용 등과 같은 여러 측면에서 현지인들의 기
호를 우선적으로 배려
- 메뉴판의 한국어 표기 병행과 조선족을 혼합한 종업원 구성으로 한국인에 대해서
도 소홀히 하지 않음
=> 베이징 신유엔리의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요식업소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약 2백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꽤 큰 규모의 이 업소는 주된 고객층이 현지인들이다. 이제는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중국의 심장부 베이징에서 성업중인 대형 한국 요리집'으로 유명해져 필수 관광코스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분위기다.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까다로운 중국인의 입맛을 잡고, 한국인에 대해서도 소홀히 하지 않은 전략 때문이다.
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
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으로 유럽시장에도 진출
실패원인 - 프랑스인들은 자유분방하여 “내가 웃고 싶으면 웃겠다”라는 생각
=> 디즈니랜드 식 웃음포인트에 공감하지 못함.
- 프랑스인들은 놀이동산을 많이 가지 않고, 놀이동산의 간단한 식당보다는 포멀
한 식당을 더욱 선호
- 프랑스인들의 특성상 1~2일 만에 관람을 마치기 때문에 주변 숙박업도 불황
=> 유럽의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사례로서 유럽인들의 생활패턴에 대해 좀더 시장조사를 하였으면 어떠했을까를 생각해보게 한다. 단순히 도쿄에서의 성공을 이유로, 같은 4P정책으로 유럽시장에 도전하였기 때문에 실패하였다.
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네슬레는 국내 소비자들이 자판기 커피를 선호하는데 주목
전국에 3천여 개의 자판기를 설치, 운영
- 한국 명절을 이용하여 네슬레는 동원산업과의 공동마케팅을 전개하여 매년 벌어지
는 명절 선물세트 시장에서 높은 매출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물세트의 다양화를
시도
=> 네슬레는 우리나라의 커피문화를 정확히 간파하였다. 우리나라의 커피문화의 시작은
- 참고문헌
-
참고문헌·자료
[삼성전자] '해외 문화마케팅' 눈에 띄네 / 주간한국 / 이윤주기자
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story/201011/wk20101103103036105410.htm
초코파이 인기폭발 / 서울신문 / 박상숙·김양진기자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code=seoul&id=20101113008014&keyword=초코파이 인기폭발
유로 디즈니의 실패와 그 발전 방향 - 김정원, 학사소논문, 2002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Connellan, Tom, 오세영 역, 영언문화사, 2001
중국서 롯데마트 웃고 이마트 우는 사연은 / 중앙일보 / 이수기 기자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329641
www.emars.co.kr
현대차, `레고`와 손잡고 `키즈 마케팅` / 한국경제 / 이진석 기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3248970g&intype=1
스타벅스, 한국형 프라푸치노 선보여 / 이코노미세계 / 방영덕 기자
http://economysegye.segye.com/articles/view.html?aid=20090820002963&cid=7113010000000
진로 소주가 일본에서 뜬 이유 / 더바이어 97호 / 김근아 기자
한국 기업의 해외마케팅 역량 결정 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 - 수출마케팅 능력과 수출 성과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용규 / 2005
기술·마케팅역량이 해외시장 진입시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중소벤처기업을 중심으로 / 박지호·양동우 /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