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시설 및 에너지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건물 및 시설관리
제2절. 에너지통제 및 관리
제3절. 방화관리
제4절. 안전관리
- 본문내용
-
제1절. 건물 및 시설 관리
1. 대 고객 측면
고객은 재 구매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한
평가요소이므로 과학적, 체계적으로 관리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며 호텔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야 함.
2. 비용관리 측면
고정자산 비율이 높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3. 종업원과 고객의 안전에 관한 측면
건물, 시설물은 언제나 위험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
관리로 종업원과 고객의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함.
1. 에너지 관리 시스템 [1/2]
정 의
호텔 운영에 있어서 에너지 비용은 인건비와 원자재비
다음으로 높다. 그러므로 생산된 에너지를 유효
적절하게 그 이용을 합리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관리하지 않으면 안된다.
① 전기 에너지
사용전력에 대한 전력비용은 다단계로 누진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건물의 단위면적당, 객실당 원단위를 측정하여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방안이 수립되어야 함.
② 연료 및 증기 에너지
- 열의 발생량과 사용량에 대한 열 정산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데이터베이스화
- 단위면적당, 객실당 원단위를 측정하고, 폐열 회수설비와
재활용을 위한 대책을 수립
③ 상.하수도 관리
- 연료비용보다 더 큰 비중을 차지
- 사용한 상수도량의 50%는 하수도요금을 추가로 부담
- 최근은 재활용을 위한 중수도 시설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