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시설 및 에너지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건물 및 시설관리
제2절. 에너지통제 및 관리
제3절. 방화관리
제4절. 안전관리
본문내용
제1절. 건물 및 시설 관리
1. 대 고객 측면
고객은 재 구매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한
평가요소이므로 과학적, 체계적으로 관리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며 호텔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야 함.
2. 비용관리 측면
고정자산 비율이 높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3. 종업원과 고객의 안전에 관한 측면
건물, 시설물은 언제나 위험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
관리로 종업원과 고객의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함.

1. 에너지 관리 시스템 [1/2]
정 의
호텔 운영에 있어서 에너지 비용은 인건비와 원자재비
다음으로 높다. 그러므로 생산된 에너지를 유효
적절하게 그 이용을  합리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관리하지 않으면 안된다.
① 전기 에너지
사용전력에 대한 전력비용은 다단계로 누진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건물의 단위면적당, 객실당 원단위를 측정하여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방안이 수립되어야 함.
② 연료 및 증기 에너지
- 열의 발생량과 사용량에 대한 열 정산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데이터베이스화
- 단위면적당, 객실당 원단위를 측정하고, 폐열 회수설비와
재활용을 위한 대책을 수립
③ 상.하수도 관리
 - 연료비용보다 더 큰 비중을 차지
  - 사용한 상수도량의 50%는 하수도요금을 추가로 부담
  - 최근은 재활용을 위한 중수도 시설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프로그램의 호텔 적용
  • 호텔)이 사람들에게 더 선호되는 숙박시설인가?장기적인 지속가능 시스템 구축Travelocity.com의 평점에 의하면 - 그린호텔의 3점 이상(94%) (5점 만점 기준)- 비그린호텔 3점 이상(83%) “- 65% 고객이 친환경요소가 결정적 요인- 10.8% 고객은 가격차이와 관계없다3. 친환경 인증제도평가대상항목(7개 항목)에너지 사용 절감물 사용 절감폐기물 배출량 저감 및 자원화녹색 구매 추진 유해화학물질 사용 저감 및 실내 공기질(質) 관리환경경영 수립 및 직

  • 경제경영 내가 가고 싶은 기업 삼성물산주식회
  • 및 판매업 52.자동차 및 중기의 임대 및 정비업 53.엔지니어링 활동업 54.상가운영 및 임대사업 55.발전사업, 도시지역난방, 공업단지집단 에너지 사업 56.SOFT WARE 개발 및 판매업 57.조립식 건자재 생산 및 판매업 58.주차장과 복합환승센타 및 동관련 편의시설 운영 59.도시철도사업 60.골재채취업 61.토지구획정리 및 택지개발사업 62.공동주택관리업 63.신탁업법에 의한 신탁업무 64.환경영향평가대행업 65.에너지사용계획수립대행업 66.시설물유지

  • 호텔설문조사 [신라호텔]
  • 호텔을 방문하여 친환경적인 활동을 얼마나 하는 지 알아보기로 결정하였다.제주신라호텔은 경영이념을 고객만족과 환경안전 최우선으로 삼을 정도로 전 임직원들이 환경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신라호텔은 호텔 설계시부터, 친환경성을 고려하였다. 자연이 제공하는 환경을 최적, 최대로 이용하기 위해 일조권을 최고조로 확보하고, 자연채광을 최대한 활용한 인테리어로 에너지 절약형 사업장의 기초를 마련했다.제주신

  • [경영젼략]호텔환경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경영 전략연구
  • 호텔업의 제도 개선, 중저가 숙박시설 확충에 투입할 예정이어서 호텔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이와 같이 호텔경영환경변화는 미래의 호텔산업 경영형태를 결정하는 주요한 변수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호텔의 경영 대응방안이 필요할 것이다. 이것은 호텔산업이 90년대의 서비스의 다각화에서 기술혁명시대, 글로벌화에 따른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과 새로운 호텔출현, 호텔서비스의 소프트웨어화, 환경문제 등이 호텔산업 변화를 주

  •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 경영과 제품의 환경성을 제고하기 위해 2003년 9월1일부터 녹색제품 우선구매 지침을 운영하고 있다. 친환경 상품과 에너지 절약형 제품, 친환경 건축자재 등을 녹색 제품으로 정의하고 각 그룹사에서 녹색 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금호 타이어도 그린경영에 맞는 변화를 하야할 때가 된 것이다. .그린경영 추진과정 금호타이어는 전 세계적 제품 환경규제 및 자동차업체 협력사 환경요구 강화에 적극 대응하고 협력업체 상생경영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