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워커힐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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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06.27 / 2015.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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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호텔사와 궤를 함께 해온 40년 전통의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이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로 재단장하고 ‘VIP네트워크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이땅에 다양한 레저시설과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호텔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고 국제적인 고품격 호텔의 위상을 다져왔다.
아차산의 싱그러움과 한강의 풍요로움이 함께 어우러진 최고·최상의 전망은 단연 워커힐만의 자랑. 특히 서울 시내 명당으로 꼽혀왔던 이곳은 이승만 대통령의 별장이 위치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본관·Sheraton Club·더글라스·맥스웰하우스가 있는 별관 등 총 615개의 객실과 14개의 레스토랑과 바 그리고 국제적 규격의 컨벤션 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이에 걸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객실은 위치에 따라 아차산 전경과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호텔 본관 12∼17층에 위치한 타워스 객실은 전세계 600여 쉐라톤 호텔 중 엄선된 호텔에서만 운영되는 ‘호텔속의 호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최고의 요리와 정성어린 서비스가 인상적인 레스토랑과 바도 워커힐이 빼놓을 수 없는 자랑. 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친지들과 소규모 연회 및 식사를 위한 자리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한식당 ‘온달’은 신선한 재료와 조리장의 정성이 담긴 런치·디너메뉴·상견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 힐 호텔은 문화와 휴식공간의 기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신개념의 레저호텔이다. 대표적인 문화 프로그램은 바로 워커힐 쇼. 1963년 개관이래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워커 힐 민속쇼와 세계적 명성의 화려한 외국쇼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감동과 추억을 선사해준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 힐 호텔에서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1000평 부지에 국제규격의 메인 풀과 유수 풀, 유아 전용 풀을 갖추고 있으며 65m의 조깅트랙과 잭니클라우스 골프 연습장까지 있어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 24시간 운영되는 워커 힐 카지노에서는 블랙잭·바카라·룰렛·다이사이·빅 휠 등 라스베가스 스타일의 게임 테이블을 완비해 흥분과 환호, 특별한 행운을 경험할 수 있다. 쉐라 톤 그랜드 워커 힐은 식음료 업장의 대중화와 다양한 레저시설을 확충함으로써 비즈니스 겸 리조트호텔로서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2) 워커힐 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영업의 자동화
객실 수의 증대, 체크 인ㆍ아웃의 절차상 불편, 각종 서비스 문제, 효율적 에너지관리 문제, 노동력 절감, 생산성 향상 등 호텔산업이 직면한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과학적인 경영과 운영, 서비스의 극대화 등은 자동화를 통하여 호텔영업의 변화를 가지고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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