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설문조사 [신라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신라호텔을 선택한 이유 1
Ⅱ. 신라호텔의 소개 2
1. 신라호텔의 연혁 2
2. 신라호텔의 특징 3
3. 신라호텔의 경쟁력 6
Ⅲ. 결 론 8
환경친화적 영업활동에 대한 평가 8
참 고 문 헌 10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재 우리는 녹색성장, 녹색관광이 강조되고 있는 녹색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번에 호텔식음료관리를 들으면서 녹색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호텔을 이용함에 있어서 친환경적인 활동을 얼마나 하고 있는 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제주 지역에 있는 호텔들을 조사하게 되었다. 먼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서 제주도 내의 여러 호텔들을 조사해 본 결과, 제주도 지역의 특2등급 이상 관광호텔 중에서는 친환경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호텔로 신라호텔에 관련된 기사가 많이 검색되었다. 그래서 신라호텔을 방문하여 친환경적인 활동을 얼마나 하는 지 알아보기로 결정하였다.
제주신라호텔은 경영이념을 고객만족과 환경안전 최우선으로 삼을 정도로 전 임직원들이 환경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신라호텔은 호텔 설계시부터, 친환경성을 고려하였다. 자연이 제공하는 환경을 최적, 최대로 이용하기 위해 일조권을 최고조로 확보하고, 자연채광을 최대한 활용한 인테리어로 에너지 절약형 사업장의 기초를 마련했다.
제주신라호텔은 “저방류, 저배출, 저소비”의 3저(低)와 “무재해, 무공해, 무질병”의 3무(無)를 목표로 하여, 객실에서의 배출물질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이 투숙하는 동안 침대시트나 타올의 교체를 원치 않을 경우 객실에 비치된 녹색 그린카드에 의사를 표기하면 타올 및 침대시트를 재사용하도록 한 그린카드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 같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제주 신라호텔의 연간 에너지사용량은 타호텔의 평균과 비교해 20% 정도 낮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또한 한라산 흙 봉지 나르기, 마라도 나무심기, 세계 어린이 환경그림 전시, 겨울철새 관찰 및 별자리 캠프 등의 그린 마케팅 활동을 통해 친환경 호텔로서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2007년에는 산업자원부에서 실시한 에너지 절약 촉진 대회의 단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제적으로도 신라호텔은 한국을 대표하는 환경친화형 호텔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문 헌
조문수 교수님, 호텔식음료관리론
2. 논 문
박광선(2009), 제주신라호텔과 제주롯데호텔 비교분석, 삼성경제연구소
이한림(2007), 한국 특급호텔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배성복(2006), 그린마케팅사례, 삼성경제연구소
3. 인 터 넷
조문수 교수님 홈페이지, http://e-foodservice.co.kr/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
제주신라호텔, http://www.shilla.net/jeju/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cjw0313/8046130
네이버 까페, http://cafe.naver.com/dasgaew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89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연합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30288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