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브랜드도입][지각위험][고객관리][고객]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 호텔마케팅의 지각위험, 호텔마케팅의 고객관리, 호텔마케팅의 사례(신라호텔), 호텔마케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
1. 위탁운영으로 선진기술 도입, 로열티 국부 손실 논쟁도
2. 브랜드 도입은 선진 기법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3. 위탁운영, 프랜차이즈, 리퍼럴 형태까지
4. 오너기업과 브랜드제공 기업 간 갈등도 존재
5. 장기계약에 따라 브랜드 교체 어려움 커
6. 과도한 로열티 지출대외국인 수입 촉진 동기
7. 중저가 체인 열풍, 신규 브랜드 도입 움직임 꿈틀
Ⅲ. 호텔마케팅의 지각위험
1. 예상되는 손실 모형
2. 부정적 결과 모형
Ⅳ. 호텔마케팅의 고객관리
Ⅴ. 호텔마케팅의 사례(신라호텔)
Ⅵ. 호텔마케팅의 마케팅믹스전략
1. 컨벤션호텔 상품
2. 컨벤션호텔 가격
3. 컨벤션호텔 유통
4. 컨벤션호텔 촉진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술적 발달에 따른 호텔기업은 영업 운영도 중요하지만 호텔의 자산을 관리하는 내부적 경영도 달라질 것이다. 호텔자산관리(HPM : Property Management System)는 호텔운영시스템, 프론트오피스 시스템, 객실 재고관리의 개선, 정확한 객실예약 관리 및 경영능력의 평가 등과 병행한 관리부문의 자동화로서 에너지 관리, 건물관리, 시설관리 등을 용이하게 할 것이다.
인터넷의 양적 팽창을 나타내는 호스트 수는 매년 80~164%, 인터넷 이용자수는 100~242%씩 늘어나고 있어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산업이 매우 주요한 경영도구로서 확대될 것이며, 여행이나 관광관련 웹사이트 중 가장 많은 거래가 이루어진 곳으로 호텔 웹사이트가 선정되어 호텔업체들에게 인터넷 시장의 중요성을 시사해 주고 있다.
따라서 호텔산업에서도 인터넷 분야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경제구조가 형성되고 있다. 인터넷 컬럼니스트 에번 슈워츠는 인터넷에서 통용되는 새로운 경제이론을 웹과 제구조에 큰 변화를 주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인터넷의 또 다른 의미는 중간 유통의 단계 즉 여행사, CRS 등 고객과 호텔기업이 만나는 공간으로 규정하여 비용과 조직을 줄일 수 있다. 호텔인터넷 사이트를 만드는데 정해진 비용만 투입하면 고객들에게 호텔을 알릴 수 있으므로 이전보다 적은 비용과 노동력으로 영업매출과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는 호텔자산관리도 가능해져 CRS나 GDS를 제압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기술에 의한 대규모 체인호텔의 경쟁우위는 사라지고 직접 온라인, 실시간으로 호텔에 관한 현재자료나 매출자료 및 유용한 마케팅 자료도 얻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정보망으로 인해 호텔기업들은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따라서 미래의 호텔들은 고객들에게 매력을 주고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기술력에 더욱 의존하게 될 것이다.
결국 미래의 호텔산업에서는 팩스나 전화가 아닌 그 이상의 것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인터넷을 이용할 것이다. 따라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한 호텔상품과 서비스 전달을 위해 정확하고 타당한 정보를 제공해야만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김건(2001), 인터넷을 활용한 호텔 마케팅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김상기(1989), 호텔마케팅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박창수(1997), 경쟁적 호텔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
신왕우(2000), 호텔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제주산업정보대학
안점기(2008), 호텔마케팅전략의 서비스지향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서비스학회
오현주 외 1명(2008), 호텔 마케팅전략과 고객선택요인을 통한 연회 성과 연구, 한국관광산업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