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경영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그린경영의 개념
2. 그린경영의 필요성


Ⅱ. 본 론
1.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해외기업
2.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금호타이어
3.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홈플러스
4. 그린경영의 실패사례: 제일제당
5. 그린경영의 실패사례: 포드
6. 그린경영의 실패사례: 삼성전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4>.그린경영 추진결과

금호타이어는 지난 3년 간 정부의 온실가스배출 감축사업 참여 결과, 청정 연료 대체 및 생산 설비 교체 등을 통해 총 3,625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량을 공식 인증 받았다.
온실가스배출 감축사업은 산업계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지식경제부 산하 에너지관리공단에서 2005년부터 시행 중인 제도이다. 이는 기업이 객관적인 평가 절차에 따라 감축 계획량을 등록, 사업 유효 기간 동안 검증과 인증을 거쳐 감축 실적을 인증해 준다.
금호타이어는 전 생산 과정의 친환경 관리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 동종업계 최초로 온실가스배출 감축사업에 참여, 현재 광주와 곡성 공장 대상 3건의 감축 사업이 등록되어 있다.
회사는 설비 개조를 통한 폐열 재활용 및 탄소배출계수가 낮은 LNG 청정연료로의 대체 등을 통해 2010년 추가로 2428톤의 이산화탄소 감축을 인정받았다.
지난 3년 간 인증 받은 총 감축량은 3625톤(ton)에 달하며 이는 25년생 잣나무 약 50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다.(국립산림과학원 2009년 수종별 이산화탄소 흡수량 기준)
금호타이어 김종호 사장은 "업계 친환경 리더로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全생산공정에도 친환경 원칙을 적용한 그 간의 노력의 산물"이라며 "창립 50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친환경 기업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환경문제를 중요하게 인식하여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4월에는 독자적인 친환경 기술 적용으로 연비 5.5% 향상, 188.29Kg의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감소(1년 2만Km 주행 기준) 시키는 에코윙 올 시즌 친환경 타이어를 출시하기도 하는 등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 ‘녹색 및 친환경 대표주자’임을 강조하고 있다.


(3)그린경영의 성공사례- 홈플러스

<1>. 기업소개

테스코가1999년5월 합자한 삼성테스코는 2009년 현재 홈플러스그룹으로 성장하여 Hyper(대형매장 111개 점), Express(신 개념의 대형슈퍼 135개 점), 아 티제블랑제리베이커리(신라호텔제휴 28개점), 인터넷쇼핑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창고형 할인점일색인 국내유통업계에 고객의 가치를 우선하는 ‘가치점’과‘3세대할인점’개념을 도입하여 유통업계의 선진화를 이끌어 왔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친환경점포‘그린스토어’를 오픈하며 친환경 경영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그린경영 추진배경

-1- 외부환경의 변화

전 세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함으로써 UNFCCC & IPCC는「온실가스로인한
참고문헌
참고문헌

그린파트너십사업 추진동향/ 국내 기후변화 동향2010/05/06
금호타이어, 3년간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량 공식 인증/ 이투데이 2010/08/30
금호타이어, '녹색 성장 박람회'에 친환경 타이어 출품, 녹색타이어 기술/ 프라임 경제
금호타이어 3년간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량 공식 인증/ 아주 경제
홈플러스, 서울대와 '녹색소비생활' 연구한다./ 아시아 경제
탄소 라벨·그린스토어로 녹색경영 선도/ 이정연 기자
홈플러스 녹색물류 사례/ SCM본부장 윤현기 2010/07
기술혁신 통한 녹색경영/ 삼성경제 연구소
기업들의 녹색경영 활동/ 기업 녹색경영 사례집
그린경영 우수사례
녹색경영 해외사례/ 네이버 블로그
친환경적 차 생간 개발 외면‘포드’/한국경제 2009/08/18
삼성에코경영의 문제점과 글로벌 기업들의 에코경영/ 세라한의 비즈니스 블로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앞으로 지구를 사랑합시다
  • sing5***
    (2014.05.19 19:55:16)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관광] 농촌관광의활성화전략에관한연구
  • (2003) 그린투어리즘의 이론과 실제류선무 (2004) 농촌관광 성공전략박경숙 (2003) 프랑스 농촌관광의 현황 및 운영실태방한영 (2005) 농촌활성화를 위한 지역유산활용 및 마을만들기에 대한 연구송영수 (2005) 농촌관광의 경제적 효과삼성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야마자키 미쓰히로 (1997) 녹색관광이웅진 (2004) 그린투어리즘의 분석한국관광공사 (2005) 국내민박현황조사 및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한드미 마을 홈페이지 http://www.handemy.org/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그린 마케팅은 바디샵의 큰 성공 요인이다. 그린 마케팅은 결코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경영 전략의 하나가 아니다. 결국 인간과 더불어 살아가는 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략이다. 이는 도덕적인 기업 윤리를 실천하고 있다 할 수 있다. 기업 내외 관계자 모두의 깨끗한 환경을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인 것이다.바디샵이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으로 유명하지만 더욱 깊게 살펴보면 다양함과 넓은 범위의 기업 이념과 방향을 가지고 있

  •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 이해(정의,필요성,효과,등장배경 등), 그린마케팅 기본 전략(4P)과 성공/실패 사례 분석 및 바람직한 활용방안 고찰
  • 목차1. 들어가며2. 그린 마케팅의 등장 및 발전 배경1) 그린 마케팅의 시작2) 그린 마케팅의 진화3. 그린 마케팅의 이해1)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2)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 및 효과3) 그린 마케팅의 기본 전략(4P)가) 제품(Product)나) 가격(Price)다) 장소(Price)라) 촉진(Promotion)4. 그린 마케팅 활용 사례1) 그린 마케팅 성공 사례가) 필립스나) HP다) 엑센추어 ‘Green Maturity Assessment라) 화우테크놀로지2) 그린 마케팅 실패 사례3) 기타 그린 마케팅

  • 농촌관광의 이해와 개선방안 연구
  •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에 대해 장, 단점을 분석한 뒤 ④문제에 대한 개선방안 및 해결책을 고찰하려 한다.Ⅱ. 농촌관광이란 무엇인가?2-1. 용어의 정의본격적인 실태 분석에 앞서서 농촌관광 또는 그린투어리즘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겠다. Green - Tourism의 어원은 최초 프랑스의 관광 활동 지역구분에 따른 Blue - Tourism (해안지역), White - Tourism (만년설 산악지역), Green-Tourism (전원지역) 에서 비롯되었다. 그린투어리즘의 이론과 실제, 백산출판사, p41 어

  • [경영학] 식스시그마 Six Sigma 경영사례(모토로라,에버랜드)
  • 6 시그마의 이해와 성공 및 실패사례- 목 차 -Ⅰ. 서론1. 식스시그마란?1.1 탄생배경1.2 마이켈 제이 해리 박사의 식스 시그마 정의1.3 식스 시그마의 경영효과1.4 메커니즘Ⅱ. 본론2. 식스 시그마에서 개선의 방법2.1 정의2.2 측정2.3 분석2.4 개선2.5 관리 또는 통제3. 식스 시그마의 계급제도3.1 챔피언3.2 마스터 블렉밸트3.3 블랙밸트3.4 그린밸트4. 식스 시그마의 영역4.1 제조 부분 식스 시그마와 비제조 부분 식스 시그마의 비교4.2 사무 부분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