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모아놓은 자료입니다. 뚜렷한 보고서 형식이라기 보다는 마케팅에 성공한(CF를 비롯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례들을 중심으로 성공 요인 등에 대해서 분석한 참고 자료입니다.
언뜻보면 난잡해보이는 사례들이지만, 그 안에는 해외 문화 이해, 트렌드 선도, 시장 세분화, 지역 특성 이해, 신비주의 마케팅, 문화판촉, 문화 후원, 기업 이미지 홍보, 간접광고, 인터넷마케팅 등에 대한 개념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가급적 인지도가 높고, 친숙한 국내외 사례들을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사례 연구나 마케팅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실 때, 성공 사례로서 참고하시면 유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자료로 많이 활용하시고,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마케팅 개요
- 마케팅이란
- 성공 사례 분석의 의의
2. 마케팅 활용 사례
1) 풀무원 유기농 건강식품, 웰빙 트렌드를 선도하다
- 풀무원 유기농 건강식품
- 풀무원을 표현하는 핵심 키워드
- 풀무원 식품의 노력
- 웰빙 트렌드를 선도하다
- 풀무원의 기업 이미지 메이킹 전략
2) 초코파이, 만리장성을 넘어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시도
-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
- 중국에서 시판 중인 好朋友
- 중국인의 가슴 속을 파고들다
- 시장의 세분화
3) 시장 세분화, P&G가 10가지 세제를 만드는 이유
- 시장의 세분화
- P&G가 10가지 세제를 만드는 이유
4) 미국의 맥스웰 하우스, 지역마다 맛이 다르다?
- 미국의 Maxwell house
- 지역마다 맛이 다르다고?
5) TTL의 신비주의 광고, 뭐하는 소녀일까?
- TTL의 신비주의 광고
- TTL은 뭔뜻?
- 뭐 하는 소녀일까?
6) 프로리그는 SKY, 게임리그 후원을 통한 기업 이미지 개선
- 기업의 문화 후원
- 게임리그 후원을 통한 이미지 개선
- 프로리그는 SKY
7) 골라 쓰는 마케팅 재미가 있다, 베스킨라빈스31
- 베스킨라빈스31
- 베스킨라빈스31 VS 아이스크림
-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 새로운 아이스크림 문화 창조
- 골라 쓰는 마케팅 재미가 있다
8) 미디어 속 간접광고, 꽃보다 남자
- 간접광고(PPL)
- 꽃보단 협찬
- 꽃보단 광고
- 꽃보단 홍보
9) 인터넷마케팅의 검색엔진 활용, Naver
- 인터넷마케팅의 검색엔진 활용
- 매출 1조원 달성 시간
- 네이버의 영향력
- 검색엔진 마케팅의 원동력
- Naver 검색엔진 마케팅
10) 새로운 웹 서비스의 활용, '김연아 위젯' - 삼성 하우젠의 김연아 위젯
- 새로운 웹 서비스의 활용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
소비자의 수요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효율적인 영업과 광고를 위해서 창의적인 활동과 미래에 대한 예측 및 안목이 필요하다
★ 풀무원 식품의 노력
가장 친근한 먹거리인 두부와 콩나물의 규격화
전통적인 장 담그는 방식을 이용한 장 류 개발
자동화
위생적 처리
냉장 판매대
친환경, 건강식품 이미지 메이킹
★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시도
1993년 중국에 첫 선을 보인 초코파이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중국 마케팅 시도
중국 시장 분석 실패
고온 다습한 기후 문제, 보관 문제
등으로 초기에 마케팅 실패
★ 중국인의 가슴 속을 파고들다
단일 품목으로 2억 3000만 개 팔림
4년 연속 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하오리요우(초코파이)와 함께 하오펑요우(친한 친구)라는 구호를 선전하여 ‘친한 친구, 좋은 친구’, 혹은 ‘오리온은 내친구’라는 중의적 의미전달을 통해 ‘우정’이라는 컨셉을 중국인의 가슴 속 깊숙히 자리매김 시키며 많은 사랑 독차지
★ P&G가 10가지 세제를 만드는 이유
10가지 세제를 만드는 이유는 소비자가 원하기 때문
시장 세분화를 통해 각 고객층의 욕구를 만족시킨 결과, 세제 시장의 50% 점유
하나의 단독 상표로 5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한다는 것은 굉장한 성과
- 참고문헌
-
마케팅 세계의 이해, 김상조, 강명주, 이동철, 한경사, 2008.6.26
마케팅 이론과 사례, 안운석, 장형섭, 도서출판 대진, 2007.1.15
코리아 인터넷 닷컴, 2006.5.16
디지털데일리, 심재석, 2009.3.25
마케팅,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박영만, 2009.01
인터넷마케팅원론-인터넷마케팅 전략, 윤세한, 2008.10.04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전략, MARKETING, 이동철, 박옥련, 김주희, 이현지, 2008.12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전략, MARKETING, 이동철, 박옥련, 김주희, 이현지, 2009.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