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TTL과 Na의 마케팅전략 비교와 브랜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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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TTL과 Na의 Marketing strategy
1. TTL의 Marketing strategy
2. Na의 Marketing strategy
3. TTL과 Na의 Marketing strategy의 비교

Ⅲ. 관계마케팅
1. 관계마케팅
2. TTL과 Na의 전략

Ⅳ. Promotion
1. Advertising, Sales Promotion
2. TTL과 Na의 Promotion

Ⅴ. Customer Community의 조직
1. Customer Community
2. TTL과 Na의 전략
3. TTL과 Na의 고객의 이익과 회사의 이익

Ⅵ. 결론

본문내용
. 서론
현대 사회에서 핸드폰은 더 이상 비즈니스나 일부 돈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사람들의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얼마 전 신문에서 본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 나라 국민의 절반 이상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동전화 기업들에 가입하고 있다는 말인데, 그렇기에 기업들 간에 경쟁은 치열해 질 수밖에 없다.
이동전화의 원래 기능은 통화이다. 그래서 이동전화가 처음 보급화 될 시기에는 통화 품질에 대한 마케팅이 주를 이루었었고, 이동전화 기업 역시 통화 품질 개선에 주력했었다. 하지만 이제 통화품질은 어느 적정수준까지 올라 와버렸기 때문에 더 이상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기업들이 눈을 돌린 곳이 부가적인 서비스이다. 단말기로 할 수 있는 단문 전송 서비스나 각종 정보 서비스, 인터넷 등은 기본이고, 이 외에도 가입 고객들만을 위한 장소도 제공하고, 자사 홈페이지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등 전력을 다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모든 서비스는 거의 10~20대들을 Target으로 한 것들이고, 그래서 각 기업들은 아예 그들만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것이 바로 이 Market의 선두주자인 TTL이고, 후발주자로 Na인 것이다.
우선 이 리포트는 국내 이동전화 기업의 대표적인 회사인 011과 016(현재는 016과 018이 합쳐져서 KTF)이 10~20대를 Target으로 내 놓은 TTL과 Na를 Marketing Strategy와 관계마케팅, Customer Community 면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현대마아케팅원론, 임종원, 법문사, 1988
현대마케팅관리론, 임종원, 무역경영사, 1987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허윤정, 시공사, 2000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남상신. 한빛미디어, 1999
관계마케팅, 김성일, 경문사, 1999
전략적 마케팅 계획, 손준상, 노보컨설팅, 2000
http://www.ktf.com
http://www.nacross.com
http://www.tt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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