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사례] ‘CIZLE’ 씨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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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글
서론
1. 씨즐의 회사 소개
2. 씨즐의 등장 배경
1) 영화 산업의 성장
2) 영화 예매 산업의 현황
3. 씨즐의 사례 선정 이유

본론
1. 씨즐의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인터넷 마케팅 5C 분석
1) collaboration
2) contentware
3) commitment
4) communication
5) channel

3. 전략적 시사점 도출 및 평가


4. 미래 전략 제시
1) 신 컨텐츠웨어
2) 인터넷 상표 인지도 제고
3) 커미트먼트 전략 확장

결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전 조화 중요

본문내용
머리글
인터넷이라는 도구의 발견으로 인류는 또 한 번의 혁명을 겪고 있는 중이다. 이제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 하나가 되어 가고 있다. 그래서 최근에 많은 학문들이 인터넷의 환경과 연계되어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마케팅 분야도 예외가 아니다. 향후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학문의 비중은 더욱 커질 것임이 틀림없다. 마케팅 원론만으로는 인터넷이라는 가상 현실에서 마케팅을 활용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서론
1. 씨즐의 회사 소개
‘CIZLE’은 ㈜큐앤솔브와 SK텔레콤이 공동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던 기존 영화 예매 서비스 ‘네이트 티켓박스’를 영화와 관련된 유무선 연동 종합 서비스를 지향하며 2004년 11월 19일에 오픈한 서비스이다.
현재 하루 약 1만 5천 매의 평균 예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약 165만 명 정도이다.
큐앤 솔브와 SKT와의 관계를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큐앤솔브는 SKT의 모바일 예매시스템 및 웹 예매시스템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초기 개발비용에 대해서 큐앤솔브가 투자를 한 형태이며 계약 기간 동안 개발비용에 대해서 다시 환급 받는 형태로 운용하고 있으며, 씨즐 운영에 대한 부분은 연간 별도의 FEE계약을 체결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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