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Non-verbal Communication 광고의 효과에 대하여 - 효과의 지속성과 대상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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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TV CF로 살펴본 휴대폰 제조사의 마케팅 전략


1. 서 론 1


2. 본 론 3
가. 개념 정의 3
(1) Verbal Communication 3
(2) Non-verbal Communication 4
(3) Image 광고란? 5

나. 사례 분석 6
(1) 광고 선정 및 배경 6
(2) 광고의 특징 7
(3) 광고의 효과성 분석 10

다. 긍정적 효과로써의 CJ 14
(1) CJ의 광고 전략 14
(2) 광고 분석 14
(3) CJ의 기업이미지 광고 16

3. 결 론 18

4. 참고 문헌 19
가. 참고 서적 19
나. 참고 Web site 19


5. FGI 문항
본문내용
그런데 이처럼 붐을 이루고 있는 Non-verbal Communication 의 광고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우리는 이동통신업계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인정받는 (주)SK Telecom 의 TTL 과 June 의 TV 광고를 통해 Non-verbal Communication 의 광고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TTL의 경우 ‘임은경’이라는 베일에 가려진 광고 모델을 통해 지속적으로 Non-verbal Communication 을 이용한 광고를 수행했다. TTL 광고는 광고 모델, 광고 내용 모두 신비주의를 구사했는데 그 가운데 모델의 존재가 드러나면서 2대 , 3대 모델을 기용했지만 계속 비슷한 컨셉의 Non-verbal Communication 광고를 제작했다. 이에 반해 June 광고는 처음 얼마간 티져 광고에서는 Non-verbal Communication 을 이용한 광고를 했지만 편수를 거듭하면서 제품의 기능을 소개하는 형식을 삽입하면서 Non-verbal Communication 에서 Verbal Communication 로 변화를 취하고 있다. 또한 최근 기업 브랜드 광고에 Non-verbal Communication 을 이용한 광고를 하고 있는 CJ 의 경우도 살펴볼 것이다.
우리는 TTL 과 June 의 광고를 비교해 보면서 Non-verbal Communication 이 시간에 따라서 어떤 효과를 보이는지 효과의 지속성은 어떠한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CJ의 브랜드 광고가 보다 효과적으로 나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1. 참고 서적
김정탁(1990), 『설득의 광고학』, 나남
안광호 , 유창조 (1999), 『광고원론』, 법문사

1.2. 참고 Web site
SK 텔레콤 - http://www.sktelecom.com
TTL - http://www.ttl.co.kr
June - http://www.june.co.kr
TV CF - http://www.tvcf.co.kr
한국광고홍보학회 - http://www.kadpr.or.kr
광고정보센터 - http://www.advertising.co.kr
참바른 리서치 - http://www.chambar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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