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Non-verbal Communication 광고의 효과에 대하여 - 효과의 지속성과 대상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TV CF로 살펴본 휴대폰 제조사의 마케팅 전략
1. 서 론 1
2. 본 론 3
가. 개념 정의 3
(1) Verbal Communication 3
(2) Non-verbal Communication 4
(3) Image 광고란? 5
나. 사례 분석 6
(1) 광고 선정 및 배경 6
(2) 광고의 특징 7
(3) 광고의 효과성 분석 10
다. 긍정적 효과로써의 CJ 14
(1) CJ의 광고 전략 14
(2) 광고 분석 14
(3) CJ의 기업이미지 광고 16
3. 결 론 18
4. 참고 문헌 19
가. 참고 서적 19
나. 참고 Web site 19
5. FGI 문항
- 본문내용
-
그런데 이처럼 붐을 이루고 있는 Non-verbal Communication 의 광고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우리는 이동통신업계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인정받는 (주)SK Telecom 의 TTL 과 June 의 TV 광고를 통해 Non-verbal Communication 의 광고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TTL의 경우 ‘임은경’이라는 베일에 가려진 광고 모델을 통해 지속적으로 Non-verbal Communication 을 이용한 광고를 수행했다. TTL 광고는 광고 모델, 광고 내용 모두 신비주의를 구사했는데 그 가운데 모델의 존재가 드러나면서 2대 , 3대 모델을 기용했지만 계속 비슷한 컨셉의 Non-verbal Communication 광고를 제작했다. 이에 반해 June 광고는 처음 얼마간 티져 광고에서는 Non-verbal Communication 을 이용한 광고를 했지만 편수를 거듭하면서 제품의 기능을 소개하는 형식을 삽입하면서 Non-verbal Communication 에서 Verbal Communication 로 변화를 취하고 있다. 또한 최근 기업 브랜드 광고에 Non-verbal Communication 을 이용한 광고를 하고 있는 CJ 의 경우도 살펴볼 것이다.
우리는 TTL 과 June 의 광고를 비교해 보면서 Non-verbal Communication 이 시간에 따라서 어떤 효과를 보이는지 효과의 지속성은 어떠한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CJ의 브랜드 광고가 보다 효과적으로 나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1. 참고 서적
김정탁(1990), 『설득의 광고학』, 나남
안광호 , 유창조 (1999), 『광고원론』, 법문사
1.2. 참고 Web site
SK 텔레콤 - http://www.sktelecom.com
TTL - http://www.ttl.co.kr
June - http://www.june.co.kr
TV CF - http://www.tvcf.co.kr
한국광고홍보학회 - http://www.kadpr.or.kr
광고정보센터 - http://www.advertising.co.kr
참바른 리서치 - http://www.chambaru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 정신장애관련 매체에 등장하는 인물 1명을 선정하여 인물의 주요 증상을 정리하여 해당 장애의 원인과 특징 그리고 예상진단을 내리고
-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기
- 나의 소비 행동 사례를 통해 소비자 구매행동 개념과 구매행동 5단계 과정을 제시하고, 구매행동 각 단계별 특징을 설명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
- 학습자에게 오류가 중요한 것인지 여러 학자들의 견해가 있다 오류에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오류가 중요한지 아닌지 근거를 제시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