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티저광고의 특징
2. 티저광고의 효과
3. 티저광고의 활용 방법
4. 티저광고 사례 고찰
Ⅲ. 사례 연구
1. SK-Telecom의 TTL 광고
1) 회사소개
(1) 연혁 및 설립목적
(2) 조직 체계
(3) 경영 목표
(3) 마케팅 분석
(4) 영업 실적
2) SK-Telecom의 TTL
(1) 티저광고 전략
(2) 티저광고 내용
(3) 티저광고 효과
2. 현대카드M
1) 회사소개
(1) 설립목적 및 연혁
(2) 조직체계
(3) 경영 목표
(3) 마케팅 분석
(4) 영업 실적
2) 현대카드 M
(1) 티저광고 전략
(2) 티저광고 내용
(3) 티저광고 효과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하루에 도대체 몇 편의 광고를 보게 될까? 아침에 일어나 라디오를 듣거나 TV를 보면서, 출근이나 등교할 때 승용차나 지하철 안에서, 알게 모르게 우리는 수많은 광고와 만나게 된다. 직장에서 일하거나 강의실에서 공부할 때에도 빌딩 위에 있는 많은 옥외 광고들이 시야에 들어온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에도, 극장이나 경기장에 가도, 비디오테이프, CD, DVD 등에서도, 그냥 거리를 지나갈 때에도, 광고는 우리 곁을 결코 떠나는 법이 없다. 심지어 화장실 안에도 별별 해괴망측한 광고들이 우리를 기다린다. 그런데 이렇게 무차별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광고 중에서 우리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광고는 과연 몇 편이나 될까?
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하루에 1,500여 편의 광고에 노출되지만, 평균적으로 76편의 광고만을 지각하고, 그 중 12편 정도만을 기억한다고 한다. 놀랍게도 약 0.8%의 광고만이 기억된다는 것이다. 또 다른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의 44%만이 광고를 보고, 33%만이 광고를 식별하며 9%만이 광고 텍스트를 반 이상 읽어본다고 한다. 광고 중에 85%가 눈에 띄지 않고 그냥 넘겨진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수치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모두 광고의 효율에 대한 심각한 우려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는 것만은 분명하다. 믿고 싶지는 않지만 이것이 사실이라면 광고란 생존 확률이 극히 낮은, 잔인한 서바이벌 게임이 아닐 수 없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여간해서 광고에 주목하지 않는다. 극히 최근에 들어서야 광고의 유희적, 오락적 기능이 거론되고 있지만, 전통적으로 광고는 일부러 볼 용의가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득을 벌여야 하는 사명을 안고 태어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다. 그러니 광고에는 구경꾼보다 훼방꾼이 훨씬 더 많은 게 당연하다. 광고의 훼방꾼이란 일차적으로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엄청나게 늘어난 수많은 광고들일 것이다. 하지만 조금 더 넓게 생각하면 소비자를 둘러싼 모든 생각거리, 고민거리, 읽을거리, 볼거리가 바로 광고의 훼방꾼이다. 조금 더 원론적으로 따져보면 광고에 주목하고 싶지 않은 인간의 심리 그 자체가 광고의 훼방꾼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광고의 훼방꾼을 몰아내고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한 크리에이티브의 유일한 대응책은 표현의 ‘차별화’이다. 하지만 광고에서 ‘차별화’만큼 자주 사용되면서도 애매한 단어는 없다. 광고인들은 차별화를 위해 갖은 방법으로 표현상의 실험을 한다. 목소리를 높여 고래고래 악을 쓴다든가, 카피와 비주얼을 크게 하여 팡팡 내지른다든가, ‘최(最)’ 자 돌림의 수식으로 도배한다든가, 첨단 테크닉을 사용한다든가, 소재 적으로 충격적인 비주얼을 사용한다든가, 인기 절정의 유명인을 모델로 사용한다든가 아니면 그와는 정반대로 아예 소박 진솔하게 나갈 수도 있다. 카피를 없애거나 크기를 작게 처리한다든가, 본전이 아까울 정도로 여백을 넓게 사용한다든가, 복고풍으로 간다든가, 키치 즉 의도적으로 촌스럽게 보이게 한다든가, 아주 평범한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참고문헌
<논문>
- PPT [마케팅]sk텔레콤 마케팅 분석(2008)
- 현대카드M의 티져광고분석(2008)
- TTL광고의 분석과 정신분석 (2008)
- 티저광고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연구(2008)

<홈페이지>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 주간조선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5/20020513000015.html
-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ir/ko/company/organization.jsp
- SK-Telecom 홈페이지 http://www.sktelecom.com/
- 하우젠 홈페이지 http://www.hauzen.com/
- 비비안 홈페이지 http://www.vivieneshop.co.kr/

<서적>
- 현대카드M의 마케팅 전략분석 |작성자 박영만

<블로그>
http://blog.naver.com/rine98?Redirect=Log&logNo=70030046390
http://seri.egloos.com/123828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티저광고가 소비자의 인지도와 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 티저광고가 그를 수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끼치는 영향에 대하여 조사했다. 기존의 문헌과 연구 자료를 통해 티저광고의 정의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국내에 광고되고 있는 상품들을 몇가지로 분류하여 각각 상품 군에 따른 일반광고와 티저광고의 비교분석이 진행되었다. 본고에서는 핸드폰광고인 CYON과 MUST HAVE, 기업이미지 광고 SK와 LG, 포털사이트광고 야후의 거기와 네이버 지식검색, 통신사광고 TTL과 KTF,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 하

  • S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성공 전략 분석
  • 광고도 티저(teaser) 형식의 CF로서 창조적인 파괴라는 새로운 영상이미지 기술을 겸비하여 독특한 첫인상을 남기고 있다.NATE 광고의 한 장면이처럼 광고는 이제 단순한 상품 지식도 기존의 광고기법도 아닌 새로운 기호와 상징으로 소비자의 머리 속에 기술력과 강력한 이미지로 승부하고 있는 것이다.② NATE 브랜드이미지 광고 - 친근함 편리함 강조일상 생활에서 즐기는 NATE 모바일 서비스 이미지 광고 화면모바일 마케팅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이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제 1강 광고의 이해 : 광고의 정의【학습목표】 강의를 통해 광고의 기원과 정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그리고 현대적인 제도로서 자리하게 된 배경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에 의해 내려진 광고의 개념과 정의를 살펴 광고가 갖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펀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의 유형2. 펀 마케팅의 사례3. 펀 마케팅 효과에 대한 분석4. 펀 마케팅의 유의사항1. 펀 마케팅의 유형1. 제품 자체에 재미 요소를 가미한 경우 -제품의 컨셉 자체가 독특하고 재미있거나, 제품의 색상이나 디자인, 포장 등에 재미의 요소를 첨가한 경우이다. 획일적이고 단조롭던 신용카드를 규격과 색상 등에 있어서 파격적인 변화를 주어 다양한 색상과 깜찍한 디자인을 선보인 현대카드사의 ‘미니카드’가 대표적인 예이다. 그림 현대 미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연구소. 2003. 3. 44분기 매출구성은 한게임 서비스인 프리미엄게임 42%, 온라인광고 25%, 네이버 서비스인 프리미엄검색 24%, 트랜젝션 7% 및 기타 2%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4분기 프리미엄게임은 전 분기 대비 8.6% 신장된 103억원이나, 매출비중은 3%pt 감소한 42%를 기록하였다. 프리미엄게임의 매출비중은 02년 1분기 52%에서 지속적인 감소세를 나타내었다. 4분기 마케팅은 전 분기 대비 26% 증가한 61억원을 나타냈고, 분기별로 평균 24%의 매출 비중을 유지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