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침죽 창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개요
2. 시장 상황 분석
3. 설문지분석
1) SWOT
2) STP
4. 4P
5. 재무설계
6. 3개년 마케팅 계획
- 본문내용
-
<2007년 통계청 조사>
한국인의 65%가 아침 식사로 밥을 선호
> 72.2%“ 건강에 좋기 때문에 ”
<성균관대 근처 밥류 식사 경쟁자>
-전문식당, 도시락 업체
: 아침식사라는 특수한 상황하에서
점포 위치에 따른 접근성과 소요식사시간
면에서 경쟁력 부족.
맛과 영양을 살려 조리한 영양죽을 아이템으로 가정
Targeting
1.8:15~9:15 등교하여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2.아침식사가 건강에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는
3.21~26세의
4.여성
Strength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
간편함과 접근성 갖춤
아침에 부담감 없는 식사 가능
전통이라는 학교 이미지와 연계가능
Weakness
한정된 영업시간
이동식 차량에 대한 위생상 불안함
죽 일류 브랜드가 아니기에 신뢰성 저하
부족한 초기자본 의외 상황 대처 능력 떨어짐
Opportunity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추세
아침시장의 성장 추세
죽 시장의 성장 추세
타겟지역 마땅한 경쟁자 부재
Threat
원자재 유통망 미비
낮은 진입 장벽
짧은 영업시간
주요 영업시간: 08:15~09:15
-셔틀버스 7대 모두 가동
-1대당 1시간에 3바퀴 회전 / 피크타임 만차 인원:70명
-영업시간 내 평균 승차인원 40명으로 가정
7*3*40=840명
최대 수요
-840*아침식사 회수 3회 이하 유망고객비율(0.59)*구매의사비율(0.4)
=약 200 그릇
가능 최대 수요인 200그릇 준비하기로 결정
추후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양 증감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