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성분석] CYWORLD의 국내 이용률 1위 유지를 위한 마케팅 기초 자료 수집과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조사 목적
2. 조사 배경
(1) 전문가의 Cyworld 국내 이용률 변화 평가 및 분석
(2) Cyworld의 이용률 하락 이유
(3) 전문가의 Cyworld와 Facebook 비교 평가
(4) SNS로 인한 소비행태 변화
3. 조사 설계
4. 조사 내용
4.1. 스크립트 분석
(1)이미지
(2)기능
(3)정보
(4)소비행태
(5)이용행태
4.2. SWOT 분석
5. 요약 및 제언
6. 참고문헌
7. 부록
본문내용
조○○ :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모르겠는데 제가 싸이월드 쓰는 입장에서는 그쪽사람들은 자기가 가지고있는 정보가 아니면은 별로 관심가지지 안잖아요 예를 들어서 처음에 네이트온을 로그인해서 키면 팝업창이 뜨는데 거기서 여러 광고같은 것들 나오고 그리고 갑자기 화면 커지면서 나오는데 솔직히 짜증나거든요 다 무시해버리고 자기 할 일 하는데 광고한다해서 그것들이 소비에 영향을 안 미치는 것 같아요 자기가 진짜 사고싶은게 있으면 자기가 직접 먼저 검색을 하지 그런식으로 소비에 영향이 가지는 않은 것 같아요

박민웅 : SNS기능 중에 소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도토리?, 싸이월드를 사용하시는게 남성분들인데 도토리 많이 구매하시나요?

김◎◎ : 아니요

박민웅 : 싸이월드에 도토리가 굉장히 중요한 기능을 하잖아요. 그걸로 미니홈피를 꾸미는데 많이 사용하고 노래도 사고 그러는데 도토리 많이 사지 않으세요??
조○○ : 노래 사용하는데 써 본 적은 있긴 한데 스킨 산다거나 폰트 산다거나 그런 적은 없어요.

박민웅 : 페이스북 사용하시는 분들은 싸이월드의 도토리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송○○ : 별로에요

윤○○ : 아주 부정적이에요

박민웅 : 다른분들은~ 지혜씨는요?
이○○ : 저도 선물을 받을때에만 쓰고 직접적으로 구입한 적은 없어요.

박민웅 : 수영씨는요?

진○○ : 저도요

박민웅 : 도토리가 구체적으로 어떤 면이 그렇게 부정적이세요?

송○○ : 소비를 조장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어쩌면 그런쪽에서 있어서 더 하는 사람만 하고 안하는 사람은 안하는 이런 양극화가 더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게 아니더라도 처음 막 싸이월드 시작했을 때는 중학생때 쯤에도 나도 해볼까? 너도 하니깐 근데 귀찮더라고요 사느것도 계속 사야 되고 아예 쭉 쓰는게 아니라 며칠에 몇 개 이런식으로 되있어서 사는 것도 귀찮고 뭐하러 이거 하나 싶기도 하고 그래요

윤○○ : 그리고 싸이월드의 배경음악을 산다고 해서 그 음악을 자기가 가지는 것도 아니고 배경음악만으로 들을 수 있는거잖아요.

조○○ : 도토리 2개 더 주면 받을 수 있어요.ㅎㅎ

윤○○ : 아 그래? ㅎ 어쩄든 내가 뭐 맨날 내 홈피에서 살 것도 아닌데 굳이 도토리를 쓰면서 내돈 내면서 까지 그걸해야하나 잘 모르겠고요 또 뭐지 다른 SNS에서 그런 기능은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나 트위터에서는 내 스킨은 내가 맘대로 꾸미고 글꼴도 내가 맘대로 지정할 수 있는데 지금 글꼴이나 그런것을 돈 주고 사는데는 싸이월드밖에 없을거에요.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1위를 올려놓은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구글의 성공요인과 경쟁력, 마케팅전략에 알아보고자 한다.기업선정이유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1) STP (2) 4P MIX (3) SWOT (4) 광고 CF 전략 및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 (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방향CONTENTSChapter 1 - 기업소개-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기업개요형태주식회사산업 분야정보자료처리 및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현지화 마케팅 및 성공요인분석 및 핵심역량 분석 국제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1. 외부 마케팅 전략2. 내부 마케팅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1) 항공사의 일반적인 4P 전략5. 국내 두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두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2)아웃소싱을 통한 비용의 절감(3) e-비지니스의 확충(4) 해외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5) 효율적인 외환관리 및 유가관리(6) 선진항공사와의 동맹체인 구성(7) 최첨단 항공기의 도입/최상의 기내서비스 제공(8) 안전운항을 위한 정비시설 확장과 설비 현대화 추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 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5) 서비스 만족도 사례6) 독립경영호텔과 체인호텔의 차이점4. 리츠칼튼 호텔의 만족도 조사1) JD Power Servey Results(만족도 조사결과)2) Employee Satisfaction(직원만족)Improve Pride & Joy(자부심과 즐거움의 향상)5. 국내 호텔의 품질경영 사례 - 조선호텔6. 우리의 전략제시1)원가절감 마케팅2)고객유인 마케팅3)고객유지 마케팅리츠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