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서비스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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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문제의 정의
1.문제의 정의
2.문제의 발견
3.요구사항
4.제한 요소
5.설계사양

● 정보 탐색 및 자료 조사(Information Search & Information Evaluation)
1. 롤 모델 리서치 (다른 사람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2. 자사조사
3. 타사조사
4. 소비자조사
5. 타겟조사 : 얼리 싱글족
6. 전체적 시장 동향 조사

● 해결해야 할 구체적 문제들 (관찰, 패턴, 타운와칭, 피쉬본, 육색모자)
1. 제시된 문제 안에서 찾은 근본적 문제의 발견의 중요성
2. 관찰을 통한 패턴 발견 및 문제의 발견 (관찰 및 타운와칭 적용)
3. 유추를 통한 문제의 발견
4. 결론 (관찰을 통한 패턴으로 도출된 의미 있는 문제들)

● 아이디어 도출 (TRIZ, SCAMPER, 유추, 패턴, 형상화)
1. 상품
2. 마케팅
3. 인테리어

● 아이디어 평가 (아이디어평가, 육색모자)
1. 상품
2. 마케팅
3. 인테리어

● 결론 도출 및 고찰


본문내용
2.문제의 발견
(1) 카페베네가 세계일류 서비스 브랜드를 표방하지만 정작 타사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이렇다 할 경쟁력 이 없음.
(2) 처음 주어진 문제의 주제는 자유주제였으므로 사전조사와 팀원들 간의 회의를 통해 얼리 싱글(Early single)족을 Target으로 하여 카페베네로 이끌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문제로 Narrow down 함

3.요구사항
(1) 아이디어 공모 기획서 분야 PPT 30장 이내
(2) 참가자격: 개인 또는 팀원 인원 제한없음
(3) 공모전 마감일 10.05.15

4.제한 요소
(1) 공모전 주제에 제한요소 없음
(2) 단 타사가 하는 것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은 피해야 함
(3) 모임의 시간이 제한 적임 (한주에 한번)
(4) 조원들이 경영학과 같은 서비스나 마케팅에 관련된 전공이 아님

5.설계사양
(1) 문제의 목적 정의
(2) 자사와 타사 그리고 소비자에 대한 조사
(3) 문제점에 근거한 주제, 타겟 설정
(4) 주제, 타겟에 명확한 이해
(5) 주제, 타겟에 부합되는 서비스 아이디어 선정
(6) 창업자 의도와 부합 여부 검토
(7) 요구사항에 맞게 작성하여 5.15까지 제출







● 정보 탐색 및 자료 조사(Information Search & Information Evaluation)

1. 롤 모델 리서치 (다른 사람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 CJ Home shopping 매출 활성화 및 브랜드 파워 증대를 위한 BTL 전략의 문제 해결 과정

(1) 근본적 문제의 정의
: 소비자의 Trend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근원적인 원리는 무엇입니까?

(2) 산업 현황 조사
: 홈쇼핑 산업 현황, 환경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어떠한 방향으로 갈 것인가?

(3) 자사 파악
: 자사의 장단점 파악

(4) 경쟁사 조사
: 경쟁사의 장단점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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