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서비스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문제의 정의
1.문제의 정의
2.문제의 발견
3.요구사항
4.제한 요소
5.설계사양
● 정보 탐색 및 자료 조사(Information Search & Information Evaluation)
1. 롤 모델 리서치 (다른 사람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2. 자사조사
3. 타사조사
4. 소비자조사
5. 타겟조사 : 얼리 싱글족
6. 전체적 시장 동향 조사
● 해결해야 할 구체적 문제들 (관찰, 패턴, 타운와칭, 피쉬본, 육색모자)
1. 제시된 문제 안에서 찾은 근본적 문제의 발견의 중요성
2. 관찰을 통한 패턴 발견 및 문제의 발견 (관찰 및 타운와칭 적용)
3. 유추를 통한 문제의 발견
4. 결론 (관찰을 통한 패턴으로 도출된 의미 있는 문제들)
● 아이디어 도출 (TRIZ, SCAMPER, 유추, 패턴, 형상화)
1. 상품
2. 마케팅
3. 인테리어
● 아이디어 평가 (아이디어평가, 육색모자)
1. 상품
2. 마케팅
3. 인테리어
● 결론 도출 및 고찰
- 본문내용
-
2.문제의 발견
(1) 카페베네가 세계일류 서비스 브랜드를 표방하지만 정작 타사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이렇다 할 경쟁력 이 없음.
(2) 처음 주어진 문제의 주제는 자유주제였으므로 사전조사와 팀원들 간의 회의를 통해 얼리 싱글(Early single)족을 Target으로 하여 카페베네로 이끌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문제로 Narrow down 함
3.요구사항
(1) 아이디어 공모 기획서 분야 PPT 30장 이내
(2) 참가자격: 개인 또는 팀원 인원 제한없음
(3) 공모전 마감일 10.05.15
4.제한 요소
(1) 공모전 주제에 제한요소 없음
(2) 단 타사가 하는 것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은 피해야 함
(3) 모임의 시간이 제한 적임 (한주에 한번)
(4) 조원들이 경영학과 같은 서비스나 마케팅에 관련된 전공이 아님
5.설계사양
(1) 문제의 목적 정의
(2) 자사와 타사 그리고 소비자에 대한 조사
(3) 문제점에 근거한 주제, 타겟 설정
(4) 주제, 타겟에 명확한 이해
(5) 주제, 타겟에 부합되는 서비스 아이디어 선정
(6) 창업자 의도와 부합 여부 검토
(7) 요구사항에 맞게 작성하여 5.15까지 제출
● 정보 탐색 및 자료 조사(Information Search & Information Evaluation)
1. 롤 모델 리서치 (다른 사람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 CJ Home shopping 매출 활성화 및 브랜드 파워 증대를 위한 BTL 전략의 문제 해결 과정
(1) 근본적 문제의 정의
: 소비자의 Trend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근원적인 원리는 무엇입니까?
(2) 산업 현황 조사
: 홈쇼핑 산업 현황, 환경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어떠한 방향으로 갈 것인가?
(3) 자사 파악
: 자사의 장단점 파악
(4) 경쟁사 조사
: 경쟁사의 장단점 파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