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이 패밀리레스토랑 선호와 구전활동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연구 목적
연구 방법
연구 문제
2. 연구
빈도분석
T-test
아노바
3.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연구목적>
한국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1988년 미도파가 일본의 브랜드와 합작하여 ‘코코스’를 국내에 도입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코코스가 들어오기 이전까지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인식은 거의 전무한 상태였다. 이후 TGI가 진출하면서 패밀리레스토랑에 대한 관심은 고조되었고, 국내 대기업들도 해외 유명외식브랜드와 손을 잡고 외식산업의 붐을 일으켰다. 패밀리레스토랑은 그 이전까지 일반음식점에 비해 점포의 대형화, 메뉴의 다양성과 풍부함,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했다.
도입 후 21년이 지나고, 어느 새 한국인들의 생활 속에 제대로 자리 잡게 된 패밀리 레스토랑 중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브랜드로 아웃백이 꼽히고 있다. 이 가운데 우리는, 빕스가 상대적으로 대중적이지 않은 것에 의문을 가지고 이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구전활동은 상품의 인지도와 구매선택에 강력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소비자들의 대화 속에서 오고 가는 정보는 상업 정보에 비해 신뢰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또한 그 구전 속에는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정보는 구매와 관련된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지만, 구매와 관련된 것일 경우 구매 관련 위험을 축소하고 자기 판단에 대한 타당성 평가의 기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선택 시 영향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빕스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로 소비자가 얻는 만족과 구매 후 구전활동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연구 방법>
본 연구는 주로 설문조사를 통해서 진행하였다.
설문조사는 서울지역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고객만족이 구전활동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연구문제>
고객만족이 패밀리레스토랑 선호와 구전활동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