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성공비결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세요.

글자포인트는 10입, 줄간격 160입니다.

정성껏 편집하였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삼성전자(삼성 반도체)의 성공비결과 향후 전망

1. 서론
2. 삼성반도체의 30년 성장 역사
3. 삼성 반도체의 세계 기록과 신화창조

4. 삼성 반도체의 성공 요인 4가지
첫째, 이건희 회장의 대규모 투자에 대한 결단력
둘째, 우수한 인재확보와 육성도 대표적인 성공요인
셋째, 반도체투자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
넷째, 기술개발 방식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

5. 향후 세계 반도체업계의 전망과 삼성의 전략
본문내용
1. 서론
삼성전자 반도체가 지난 30년간 남긴 업적은 '신화창조'라고 할 만큼 그야말로 눈부시다. 30년간 누적 매출 110조원에 이익 29조원 규모의 사업결과를 가져온 것도 그렇지만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닐 정도로 기술개발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18년 간의 기술축적에 이어 92년 64M D램 개발부터 94년의 256M D그램, 96년 1G D램, 2003년 4G 플래시메모리, 2004년의 60나노 8G 플래시메모리에 이르기까지 삼성반도체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수출상품 1위 자리를 휴대전화에 도전 받고 있지만 반도체산업의 기반이 없었으면 휴대전화나, 컴퓨터산업 등을 기반으로 한 IT강국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삼성반도체의 성장역사와 성공요인, 그리고 향후 전망을 분석해 본다. 최근 한 조사 결과 2004년 삼성전자의 반도체산업 증가율이 세계 반도체 업체 중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정보통신 전문시장 조사업체인 '아이서플라이'가 최근 발표한 <2004년도 반도체 업체 시장점유율 순위 조사결과>에 따르면, 세계 92개 반도체 업체 중 삼성전자는 56.1%의 증가율로 15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 같은 성장률과 매출을 감안할 때 삼성전자는 세계 반도체시장의 6.7%의 시장점유율로 인텔에 이어 반도체 업계 2위 순위를 확고하게 지키게 된다. 그렇다면 삼성반도체가 이처럼 성공신화를 창조하며 세계 반도체산업을 주도할 수 있었던 비결을 무엇일까?
2. 삼성전자의 30년 성장 역사
우선 삼성전자 반도체산업의 성장 역사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삼성의 반도체 역사는 곧 우리나라의 반도체 산업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성 반도체는 지난 1974년 국내 최초로 반도체 생산에 착수하여 1983년에 64K DRAM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세번째 VLSI급 반도체 기술 보유국가로 올려놓았다.
이후 1992년, 1993년도를 거치면서 DRAM 및 메모리반도체 1위 기업으로 도약하였고 이로부터 현재까지 메모리 반도체 선두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으며, 각종 System LSI 반도체 분야 역시 속속 세계 정상급의 기술력을 보유함으로써 Total Solution을 지향하는 종합반도체 회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 F1 과 스포츠 마케팅
  • Ⅰ서론1. 선정동기 2. F1 과 스포츠 마케팅 소개1) F1 ① 정의 ② 발전과정 2) 스포츠 마케팅 ① 정의 ② 효과 및 영향Ⅱ본론1. F1 속의 스포츠 마케팅 1) 이전의 F1 해외 성공사례2) F1에서 대표적인 마케팅 글로벌 기업3) F1 속의 스포츠 마케팅의 파급효과2. 또 다른 스포츠 마케팅 1) 현대카드2) 삼성전자3) 김연아Ⅲ결론1. 과제 및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 1) 이번 F1이 남긴 과제2) 향후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2. 참고자료

  •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삼성전자 22%, 애플 21%로 불과 1% 였다.」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타 스마트폰에 비해 훨씬 큰 사이즈,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토록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의 성공비결을 조사,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특히 그중, 가장 최근에 성공을 거둔 갤럭시s3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향후 삼성 갤럭시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2. 갤럭시 브랜드 개요1) 삼성전자 기업개요삼성전자(S

  • [마케팅]삼성전자의마케팅성공
  • 《 목차 》1. 序言 12-1. 중국시장의 이동전화기 시장과삼성 애니콜 . 12-2. 중국시장 환경 분석 . 1~42-3. 중국 시장의 향후 전망 . 43-1. 삼성전자의 현재 . 43-2. 애니콜의 전략 5~73-3.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 7~93-4. 애니콜 SWOT분석 9~103-5. 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 10~12 1. 序言휴대전화은 이미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어버린지

  • [히트상품분석] 레인콤(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 기술개발과 과감한 투자, 유능한 인력 양성 등을 통해 한계를 극복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 우뚝 설 수 있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참고 문헌http://reigncom.com (레인콤)http://reigncom.com/kor/investor/man/accom.asp(아이리버)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주)레인콤 사업보고서e-book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리드엔 리더마케팅 3차 팀 과제 - 히트 상품 분석ReignCom (iriver)거원시스템디지탈웨이레인콤삼성전자현원점유율9 14 52 14 11점유율

  • 삼성과 노키아 기업환경 변화 대응 비교
  • 삼성전자의 위기와 성공위기와 대응주요 성공 요인노키아의 위기와 실패위기와 대응주요 실패 요인삼성, 노키아 비교현황Ⅲ. 결론 16시사점 및 향후 전망Ⅳ. 참고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