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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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갤럭시s의 성공 - 주제 선정 동기

2. 갤럭시s 브랜드 소개

3. 갤럭시s3 시장분석

1) 시장분석
2) 갤럭시s SWOT분석
3) 갤럭시 STP전략 분석 (갤럭시s3)

4. 애플의 아이폰 –경쟁사 분석

1) 애플(Apple) 기업 소개
2) 아이폰(I-phone) 소개
3) 아이폰의 마케팅 전략

5. 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1) TV광고
2) 스폰서십


6. 결론

1) 갤럭시s3 글로벌마케팅의 효과
2) 갤럭시s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1. 갤럭시S의 성공 - 주제 선정 동기

불과 몇 년 전인 2007년부터, 3g시장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폰’ 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혁명적 휴대폰이 등장하였다. 그 이후 여러 기업에서 각각 고유의 스마트 폰을 선 보였고, 현재 스마트폰시장은 그 규모가 엄청나게 커진 상태이다. 이처럼 방대하고 포화된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단연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대한민국 기업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는 비록 스마트 폰의 최초 선두주자는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브랜드로 자리를 차지하며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미 갤럭시s 시리즈가 국내 최고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꿰찼다. 더군다나 최근 애플과의 소송전쟁에서 삼성이 졌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갤럭시s2와 갤럭시노트에 이은 갤럭시s3가 3개월 만에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4s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사실은 삼성의 ‘갤럭시’가 얼마나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하였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cf.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서유럽 시장에서 약 1,20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43%를 기록. 반면 아이폰은 약 530만대로 점유율 19%를 기록하면서 두 배로 벌어졌다. 지난해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삼성전자 22%, 애플 21%로 불과 1% 였다.」



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타 스마트폰에 비해 훨씬 큰 사이즈,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토록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의 성공비결을 조사,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특히 그중, 가장 최근에 성공을 거둔 갤럭시s3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향후 삼성 갤럭시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2. 갤럭시 브랜드 소개

1) 삼성 기업 소개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는 1969년 1월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기사 ]
애플 안드로이드 특허 분쟁에서 또다시 승소 <조선일보 >
[관련기사]삼성 '애플 잔주먹' 뚫고 'KO펀치' 날린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242241 <한국경제>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6481
http://news.donga.com/3/all/20100904/30962872/1 <동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39496 <연합뉴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014.html <노컷뉴스>


<참고사이트>
애플홈페이지 www.apple.com/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스티브%20잡스
삼성홈페이지http://www.samsung.co.kr/main.do
네이버 위키백과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qewr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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