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성공요인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본 론
1. 중국시장의 배경 분석
2. 중국 소비자행동에 관한 분석
3. 현지 진출시 유의사항
4. 중국시장의 향후전망
5. 우리 상품의 인지도
6. 삼성전자의 현재
7. 애니콜 SWOT분석
8. 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
9.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결 론

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휴대전화는 이미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어버린지 오래이다. 이는 비단 우리 나라만의 이야기는 아니며 전세계적으로 이동 통신 사용자는 급속도로 불어나고 있다. 특히 중국시장은 현재 전세계의 휴대전화 제조 업체들이 가장 탐을 내는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2002년 현재 중국의 이동전화가입자수는 1억2.060만 명에 달하여 미국을 제치고 세계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이동 통신 단말기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단말기 보급률이 약 10%로 세계 평균 수준보다 낮은 점을 감안하면 중국 단말기시장의 향후 성장률은 선진국을 초과할 것이며, 따라서 세계에서 가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발전잠재력이 큰 만큼 경쟁도 치열한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점유율과 수익률을 제고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미 모토롤라, 에릭슨, 노키아 등과 같은 선발업체들이 중국 내 높은 점유율과 수익률을 보이며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또한 중국은 13억의 인구 가운데 약 2억 5천만 명이 중산층으로, 구매력이 높은 인구 층이 증가추세에 있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 따라서,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국적기업들간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발업체인 동시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중국에 단말기를 수출한 삼성전자가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런칭을 성공적으로 거둘 수 있었던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모토롤라, 에릭슨, 노키아와 같은 선발업체들이
참고문헌
<글로벌시대의 국제마케팅> 이철 외 / 학현사
<국제마케팅:비교문화적 이해> 이승영 / 일신사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특별취재팀 / 한국경제신문사
Economy21
한겨레일보 경제면
사이버 두산 동아 대백과 사전
www.korcham.net 대한 상공 회의소
http://biz.korcham.net 대한 상공 회의소 기업 데이터 베이스
www.kinds.or.kr 기사 검색 서비스
www.joins.com 중앙일보 홈페이지
http://news.daum.net 다음 뉴스 페이지
www.yahoo.co.kr 야후 검색
www.naver.com 네이버 검색
www.ohmynews.com 오마이뉴스
www.fki.or.kr 전국 경제인 연합회
www.kef.or.kr 한국 경영자 총협회
www.hrdkorea.or.kr 한국 산업 인력 공단
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t***
    (2009.09.25 22:01:0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전략1) 브랜드의 중요성2) 애니콜의 브랜드 구축 전략(2) 제품 전략(3) 다양한 서비스 전략1) 나만의 이미지2) pc 링크(4) PLACE/PROMOTION 전략1) 사이버마케팅2) 스포츠 마케팅3)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4) 감성 마케팅5) 스타 마케팅7. 4P차원의 애니콜 성공요인 분석8.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중국시장 진출방안
  • 중국진출 - 신세계㉠ 현지 마케팅 전략 ※ 제품(Production) ※ 유통(Place)※ 상호명 ④ 삼성전자 중국진출 ㉠ 삼성의 중국영업 현황㉡ 중국 핸드폰 시장의 돌풍, 삼성 애니콜 ㉢ 삼성전자 애니콜의 성공요인⑤ 농심 중국진출㉠ 농심의 중국영업 현황 ㉡ 한국의 매운맛으로 정면승부, 辛라면 ㉢ 농심 신라면의 성공요인⑥ 애로사항㉠ 관료의 시장경제의식 미비 ㉡ 지적재산권 보호 미흡에 따른 유사품의 난무㉢ 현지화 미흡 ㉣ 생산요소비용 상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3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