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 산업 분석(주류 시장과 FT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요약
Ⅱ. FTA의 필요성
Ⅲ. 우리나라 FTA 현황
Ⅵ. 국내 주류 시장
Ⅶ. 국외 주류 시장
Ⅷ. FTA가 국내 주류시장에 미치는 영향
- 본문내용
-
2007년 1월~6월까지 주류출고 동향을 보면 맥주가 꾸준히 가장 많이 출고되고 있는 상황.
대,중소 업체들이 해외로 많이 수출 및 진출하고 있는 상황
현재, 진로와 두산의 소주 전쟁(설탕, 소금 전쟁)
한.미 FTA 체결로 당장 피해를 보지 않을 것.
소주 최대 수출국 – 일본, 맥주 최대 수출국 – 홍콩
- 아시아 수출량이 타 대륙보다 훨씬 많음.
외국계 주류 기업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
국내 주류 업계 동향(진로)
올해(2007년) 중국 진출 본격화
- 중국 현지에 진로 차이나를 설립
하이트-진로의 하이트 맥주가 국내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하고 있음.
60여개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는 상황
일본에서 한류와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해 해외 수출국 중 가장 눈부신 성과를 얻음
소주 수출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의 맥주 출고량이 소주의 출고량 보다 약 4배정도 많음.
미국의 맥주시장은 감소하는 상태인 반면, 와인 시장은 13년째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증류수 시장으로 많이 부각되고 있는 중국, 브라질, 인도 등을 중심으로 증류수 판매가 증가될 것으로 보임.
미국의 한 회사가 중국에 소규모맥주(소비자 취향에 맞는 맥주를 생산)를 수출해 큰 호응을 얻음.
대한주류공업협회 주류News(2007.4.~9.)
삼성 경제 연구원(2003.05.01 – 한국의 FTA전략)
조세일보 - 우리나라 소주 수출 일본이 90%…
맥주는 홍콩
이데일리(주류업, 완만한 성장세..하이트맥주 주목) – 2007. 9. 1.자 보도
한국일보 - 2007. 5. 15. 자 보도
(하이트-진로, 중국 진출)
2007. 05. 08.자 보도 - 한.EU FTA, 피해 산업은
머니투데이 - 2007. 02. 13.자 보도
(주류제조 시설기준 완화추진,시장진입 용이해질 듯)
진로 사이트 – www.jinro.co.kr
두산 사이트 – www.doosa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