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기업선정이유
3.외부환경분석
4.5Forces Model
5.내부역량분석
6.전략제안
7.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Vision
국내 와인 수입사 시장에서 유통 점유율 1위를 유지하자.
Mission Statement
좋은 와인을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공하여 국내 와인 시장의 성숙한 문화를 선도한다.


Vision
국내 와인 수입사 1위를 넘어 세계적인 와인 유통의 러브마크화
Mission Statement
좋은 와인을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회사를 운영하며 직원에게는
동기부여와 보상을, 주주들에게는 가치있는 성장으로 보답하며
지속가능한 경영 모토로 국내 와인 시장의 성숙한 문화를 선도한다.

외부환경분석
2008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한 감소
경기 회복에 따라 와인 수입 및 소비 증가 예상

최근 3년간 수입량 13% 증가, 2012년 전년대비 6% 증가
국내 와인 수입 자유화 이후 와인 수입의 지속적 증가


2004년 한국-칠레 자유무역협정으로 인한 와인 수입량, 종류의 증가로
와인 시장 규모 증가
한미 FTA 체결이후 미국와인 수입 증대로 와인 시장 확대 예상

2004년 칠레 FTA 이후 와인 유통 마진 증가 경향

와인과 위스키는 호황 시 높은 판매량을 보임
2008년 세계 경제 불경기 이후 소주/맥주로 수요 이동

2010년 출고 동향 분석을 통해 탁주의 출고량 증가 확인
전체 주류 출고량에서 지속적 성장으로 위협 가능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상대적으로 자본소요량은 적음(투자설비 적음)
유통업 구조상 규모의 경제 / 초기진입자 우위(유통채널 구축)
낮은 브랜드 차별정도
주류 유통업은 제도적 진입장벽이 높음
유통채널 상 대기업의 보복 가능성

공급자 교섭력
국내 1위 수입사
공급자보다 큰 상대적 크기
더 나은 정보력

산업 내 경쟁
높은 산업집중도(10위까지 시장 80% 차지)
수입와인에 따른 낮은 차별성
경쟁기업과의 동실성이 높음
경기순환에 민감하여 경쟁 치열(가격경쟁)
낮은 고정비용

대체재의 위협
와인의 이미지 특성 상의 전환비용 존재
타 주류의 유용성에 의한 대체 가능성


구매자 교섭력
판매사의 상대적 크기
유통채널
대기업 자체
와인 수입능력


해외 유수 와이너리와
돈독한 관계 구축 및 활용

국내 최고 수준의
와인 포트폴리오 구축

국내 최초 4개 명예기사 작위

100여 개 와인
독점 공급

국내 최대의 와인 독점 공급능력 (높은 시장 집중도에서의 경쟁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프랑스 칠레 마리와인 수입
  • 국제통상환경론프랑스, 칠레 와인 수입에 대하여MARI WINE-목차-1부 우리나라 와인시장의 현황1) Wine 넌 무엇이냐2) 우리나라 와인의 역사 & 현재 시장의 현황3) 선호하는 와인2부 프랑스1) 국가정보2) 프랑스 와인 시장현황3부 칠레1) 국가정보2) 칠레 와인시장 현황4부 한-칠레 간 무역거래1) 한국과의 교역 동향 및 특징2) 관세제도3) 통관절차 및 유통절차4) 한국의 포도주 시장 점유율 현황 및 FTA채결에 따른 효과5부 Project - WTO의 통상규범1부

  • 폐쇄경제 체제와 개방경제체제, 한미 FTA
  • 1. 폐쇄경제 체제와 개방경제체제1-1 폐쇄경제의 정의폐쇄 경제란 정치적국가적인 영역으로 제한되는 경제체제를 말한다. 자국의 산업을 보호하기 위하여 설치하는 관세장벽이나 환거래자본거래에 대한 제한을 행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제체제로 봉쇄체제 또는 폐쇄경제체제라고도 한다. 외국과의 거래가 자유로운 개방경제체제에 상대되는 개념으로, 장원을 경제단위로 하던 자급자족적인 봉건제도의 경제체제를 말하기도 한다. 개방경제체

  • 폐쇄경제체제,개방경제체제,개방경제,폐쇄경제,국제무역과FTA,한미FTA
  • 1. 폐쇄경제 체제와 개방경제체제1-1 폐쇄경제의 정의폐쇄 경제란 정치적국가적인 영역으로 제한되는 경제체제를 말한다. 자국의 산업을 보호하기 위하여 설치하는 관세장벽이나 환거래자본거래에 대한 제한을 행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제체제로 봉쇄체제 또는 폐쇄경제체제라고도 한다. 외국과의 거래가 자유로운 개방경제체제에 상대되는 개념으로, 장원을 경제단위로 하던 자급자족적인 봉건제도의 경제체제를 말하기도 한다. 개방경제체

  • CJ홈쇼핑 분석 레포트
  • 의 확고한 인프라를 통해 종합유통회사로 그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TV홈쇼핑사업부문의 업체들은 축적된 양질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카탈로그를 이용한 통신판매 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타 케이블채널을 통해 쇼핑 프로그램을 송출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인포머셜 사업, 그리고 확보된 상품 pool과 인터넷을 결합시킨 인터넷 쇼핑몰 사업 등의 부가사업을 영위. 특히 특정 시청자군을 대상으로 한 타겟 마케팅을 통해 일반기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