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육칠팔 스페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스페인 관련 자료


3. 자사 및 시장 현황


4. 진출전략


5. 향후전망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 관련산업 상황
 동일업종 국내시장 포화상태
 국내 수요 변동에 따른 매출의 폭의 변화가 심각함
 해외 프랜차이즈로서의 진출 요망
 스페인 통계청에 따르면 한 사람당 외식에 사용하는 지출 평균은 958.83€, 가족당위로는 2,645,29 €로서 유럽 내에서 바 형태의 레스토랑 진출이 유리하다
 스페인의 식품 소비 중 약 1/3 정도가 외식비로 구성된다고 파악

- 사업의 목적 및 방향
 스페인 진출 및 프랜차이즈 개설
 매출의 다각화
- 시장진입 및 성장전략
 스페인 그라나다에 본점개설, 성공적인 입지 확보 이후 프랜차이즈 개설
 스페인 남부 지방은 한국과 식문화가 유사하고, 음주문화가 발달해 자사의 시장진입에 경쟁력이 있음
2) 시장조사와 분석
- 고객분석(그라나다)
 평균 임금 22,719(2012년 기준)
 총인구 876,184명(2006년 기준)
 문화 관련 하단 표 참조
- 경쟁자분석
 근방 9개 업소(평균 판매가 2.5-4€)
- 예상 매출액
 월매출 453.6(하단 표 참조)
3) 수익구조 및 손익분기점
- 예상수익
 하단 표 참조
- 비용구조
 하단 표 참조
- 손익분기점
 투자 이후 6개월까지 원금회수 목표

4) 마케팅 계획
- 전체 마케팅 전략
 저가정책(1TAPA : 3€)
 저가정책 유지를 위해 스페인 시장에서는 분할판매 실시
- 판매전략
 소품종, 대량판매

5) 개발계획
- 제품개선 및 신제품
 스페인 기호에 맞춘 메뉴 개발, 지역 맥주회사와의 연계를 통한 주류 제공
6) 생산계획
 지역 업체와의 연계, 식자재 조달 계약 체결 및 주류 계약 체결
 Cerverzas Alhambra. S.A
-도매 가능한 지역 맥주회사
-주소 Avd. De Murcia N.1 Apdo. 92, Granada, Granada18012
-전화 958 185 050
-계약 맥주 공급 도매가는 현재 비공개 상태이나 소매 1캔당 비용은 대약 0.29 € 도매 원가는 판매가의 60%수준으로 추정(도매 원가 0.174 €)
참고문헌
 위키피디아
 KOTRA 2012 스페인 보고서
 세계은행

주류관련 홈페이지
 http://www.hotfrog.es/Productos/Comercio-al-por-mayor-de-bebidas/GRANADA
 http://bolsa.diariodeleon.es/info-empresas/empresas/Manuel-lopez-galvez-cb--58419.html
 http://www.tuugo.es/Companies/hielos-mulhacen-sl/0010003777992
 http://www.solostocks.com/venta-productos/alimentacion/bebidas/vino-licores-cavas
 http://www.emprendedores.es/crear_una_empresa/plan_de_negocios/establecimientos/plan_de_negocio_bar_cafeteria
스페인 문화관련 홈페이지
 http://spainclub.kr/100085579884
 http://spainclub.kr/100107469820
 http://spainclub.kr/100132459220
 http://cafe.naver.com/esperanzaje/6399
 http://www.startour.pe.kr/local/europe/europeGuide_Spain-GRANADA.htm
 http://www.doitinspain.com/English/costumbres1.php

부동산 관련 홈페이지
 http://casas.trovit.es/index.php/cod.frame/url.http%253A%252F%252Fwww.venderya.es%252F-20%252Fanuncios%252F1-Inmobiliaria%252F2-Pisos-Casas-Alquiler%252F3997377-BAR-DE-TAPAS-EN-EL-CENTRO-Granada.html/id_ad.vK1Gqdu5B/type.2/what.bar%20granada/pos.9/org.1/pop.1/publisher_id./referer_id.1/t.1

최저임금 관련 홈페이지
 http://www.expansion.com/2012/02/09/economia/1328822938.html?a=3b0ec98442bd89b11495f60da8e9f5f2&t=1337486077

식품관련 홈페이지
 http://www.masverdura.com/
 http://www.carnegourmet.es/catalogo/cerdo-blanco/panceta-de-cerdo
 http://www.mimerkado.com/detalle_producto.php?idProducto=156
 5785219
 http://www.solostocks.com/venta-productos/alimentacion/general/carne/porcino-fresco-panceta-
 http://www.solostocks.com/venta-productos/alimentacion/general/carne/panceta-o-papada-iberica-curada-61937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하이얼(haier) 국제경영 및 한국시장 진출 전략
  • 진출로 산업의 글로벌화를 이룩하였다.시장요인비용요인정부요인경쟁요인2.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하이얼의 국제시장 진출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1)창의성고취-고객지향적 마케팅하이얼이 목표로 삼은 것은 설계의 개성화, 사용 단순화, 베스트 사후서비스로 압축된다. 창의성 강조는 초기 고품질전략의 연장선상이다. 2) 품질중심의 마케팅경영전략 중 지금까지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달성한 것은 고품질 발전전략이다. 중국

  • 주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진출해 있는 기업들의 점유율과 성장 안정성이 높아 신흥 업체가 진입하기에는 진입 장벽이 너무 높았던 것도 있다. 이처럼 기업의 해외 진출 실패 요인은 성공 요인과는 달리 시장 상황에 대한 이해 부족과 준비가 부족했고 지나치게 자본력에 의존해 세부적인 현지화 전략 및 미래에 대한 예측 없이 진출한 것도 실패요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Ⅲ. 결론느낀 점국내 기업들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살펴보고 성패요인을 분석하여 국제경영의 실

  • [국제경영전략론] 하이네켄과 하이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경영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었으며, 획기적인 영업 전략을 모색할 수 있었다. 또한 명확한 타케팅과 주도적인 프로모션 실행으로 조기에 소비자의 만족도를 끌어 올릴 수 있었다. 2005년 진로 인수 이후 재정상으로 불안했던 회상의 재무는 올해 7월에 하이트맥주와 하이트홀딩스의 분할로 인해 많이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트가 앞으로 하이네켄과 같은 블루 프린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다른 기업에 의해 쉽게 도태되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국제협력이 두드러진다.이 같은, 국제 전략제휴의 대표적 예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이 손을 잡은 에어버스, 다이믈러 크라이슬러와 미쯔비시간 소형차 생산을 위한 제휴, IBM, 지멘스, 도시바 간의 반도체 공동생산을 위한 제휴 등을 들 수 있다.국제 경영협상의 여러 유형 중 전략제휴와 합작은 서로 독립성을 유지해 가며 파트너를 선정해 협력해 간다는데 공통점이 있다. 따라서 이 장에서는 국제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를 같이 묶어 다

  • [글로벌 전략경영] 까르푸의 세계화 전략 사례
  • 1강 3중 체제 재편 ‘아쉽다’ 안타까운 목소리도- 한국까르푸 매각 급물살헤럴드경제 2006-03-17 14:23- SERI - 한겨례, 여론칼럼 왜냐면- 한국 까르푸의 횡포-http://blog.naver.com/21ceo?Redirect=Log&logNo=110013909501-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 기자의 눈 진흙탕 까르푸 인수전 서울경제 2006-03-31 17:15-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 불황기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전략과 시사점 보고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