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에 대해 총 30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 Chapter 1. 기업선정동기

◈ Chapter 2. 중국 환경 분석
1. 중국개황
1.1. 인구분포
1.2. 중국 경제 개요
1.3. 식품소비 경향
2. 중국 주류시장 환경 분석
2.1. 중국 주류시장 현황
2.2. 중국 구류시장 품목별 세분화
2.2.1. 백주
2.2.1.1. 백주동향
2.2.1.2. 백주 시장의 흐름
2.2.2. 맥주
2.2.3. 와인
2.2.4. 소주
가) 소주 소비 추세
나) 소주시장 SWOT분석
2.2.5. 보건주

◈ Chapter 3. 진로 중국 진출
1. 한눈에 보는 진로의 중국시장 선택사유 5가지
2. 한국 주류산업 중국시장 진출현황
3. 진로소주
4. 진로 참이슬의 중국시장 진입 방식
5. 진로 참이슬 중국시장 진입 난관 및 대응
6. 진료의 세부 진출 전략
6.1. 마케팅
6.1.1. 현지화
6.1.2. 심천지역
6.2. 마케팅믹스 전략
6.2.1. 제품전략
6.2.2. 유통전략
6.2.3. 촉진전략
7. 진로 중국시장 진출평가 토의

◈ Chapter 4. 진로 중국 진출 전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진입방식
2. 마케팅 전략
6.3. 일본 사케와의 차별화 전략
6.4. 기존 가격 문제
3. 마케팅 믹스 4p
6.5. 제품전략
6.6. 가격전략
6.7. 유통전략
4. 중국 내 진로의 SWOT분석

◈ Chapter 5. 경쟁기업 분석
1. 국순당
2. 국순당의 중국진출
가. 한국 막걸리p
나. 국순당
다. 한국 막걸리 규격
라. 중국 내 막걸리 시장
마. 중국 진출의 어려움
바. 중국 진출 전략
3. 처음처럼
가. 처음처럼 등장배경
나. 처음처럼 본원적 전략
6.7.1. 세분화 전략
6.7.2. 차별화우위
6.7.3. 원가우위
6.7.4. 본원적 경쟁전략
다. 처음처럼 SWOT분석
라. 처음처럼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6.7.4.1. 연령 세분화 전략
6.7.4.2. 성세분화전략
6.7.4.3. 산업세분화전략
2) positioning
가) 1단계 소비자분석
나) 2단계 경쟁자 확인
다) 3단계 경쟁제품의 포지션 분석
라) 4단계 자사제품의 포지션 개발 및 실행

◈ Chapter 6. 결론 및 시사점.

◈ 참고자료
본문내용
진로의 제품현지화 전략과 더불어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하다. 중국시장진출은 오래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경쟁 기업들이 새로운 소주를 가지고 중국시장을 공략하려 한다는점을 고려하였을 때 제품 성장과 더불어 중국시장 수요증가가 진로의 큰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제품 고급화전략에 맞추는 동시에 중국식 현지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제품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색인 붉은색 계열로 포장하여 좋은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시각적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제품 전략을 취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논문
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2013), 수출시장 신규개척 및 다변화를 위한 심층조사
② 정종희(2010), 막걸리제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③ 초요(2014), 한국 소주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및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자료
④ 중화인민공화국 국가통계국 (http://www.stats.gov.cn/)
⑤ 중국평주회 (http://www.chinapinjiu.com/)
⑥ 해관정보망 (www.haiguan.info)
⑦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⑧ 중국서 ‘소주 한류’ 거세진다, FTA 관세 점차 철폐…진로 등 현지화 전략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1114018011)
⑨ "소주 도수 낮추니 더 마신다"…주정업체 주목,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2683553&plink=ORI&cooper=NAVER)
⑩ 중국 진출 전통주 국순당 박재영 지사장 인터뷰,
(http://blog.naver.com/zutto77?Redirect=Log&logNo=40099480740)
⑪ 국순당, 캔막걸리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 박차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15/2013041501085.html)
⑫ 처음처럼 본원적 전략
http://tip.daum.net/question/51901100
⑬ 처음처럼 stp 전략
http://blog.naver.com/urbestceo?Redirect=Log&logNo=20186889149

▷ 책
⑭ 글로벌시대의 국제마케팅
⑮ 글로벌시대의 무역상무
⑯ 전략경영
▷ 뉴스기사
소주시장의 저도주 경향 확대와 업체간 경쟁 심화 -SBS 뉴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2683553&plink=ORI&cooper=NAVER
한국술의 DNA를 중국인 가슴에 심겠다“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4092811531870492&outlink=1
로컬로 세계 주류시장 홀리는 하이트진로
http://realfoods.heraldcorp.com/realfoods/view.php?ud=20140903000046&sec=01-75-05&jeh=0&pos=
하이트진로 14억 中 입맛 훔쳐.."띵하오 하이터쩐루 -아시아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92723564857898
하이트진로, 월스트리트저널에 보도 소주 시장 증가 -쿠키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arcid=0008782479&code=41171811&cp=nv
소주의 진화 … 프리미엄 소주, 없어서 못판다 -아주뉴스
http://www.ajunews.com/view/20141022145448844
준비·투자하면 한국소주의 중국화 "꿈은 아닐 것“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4111114440800176&outlink=1
소주에 취하는 中…탄력받는 주정株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111309390639235
중국서 ‘소주 한류’ 거세진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1114018011
하이트 진로· 롯데 주류 앞다퉈 중국행 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090356g
롯데 ‘처음처럼’ 중국수출 늘린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2623360401783&outlink=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3.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설문조사를 통한 하이트진로 문제점분석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1.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마케팅믹스2) Price3) Place4) Product5) Promotion2.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1) 장기적 전략제안① TV광고② 기대효과2) 단기적 전략제안3) 프로모션 예산 결론 및 나의의견 하이트진로 기업개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마케팅관리 최종 보고서 ‘처음처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목 차▷ 내용 요약 ▷ 서론Ⅰ. 선정 동기Ⅱ. 기업 소개▷ 본론Ⅰ -환경분석Ⅰ. 시장상황 분석Ⅱ. 소비자 분석Ⅲ. SWOT 분석Ⅳ. 재무제표 분석▷ 본론 Ⅱ -전략분석Ⅰ. STP 분석Ⅱ. 4P 전략▷ 결론Ⅰ. 처음처럼의 성과 정리Ⅱ. 향후 기대방안▷ 참고문헌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hwp1. 선정동기

  • 하이트진로 문제해결 마케팅 전략
  • 분석, PEST분석이 먼저 소개된다. 그리고 내부 환경 분석 파트인 ‘Ⅲ. 하이트진로 HITE 분석’에서는 BCG 매트릭스, SWOT분석, STP분석이 이어진다. 이로써 환경 분석을 마치고 ‘Ⅳ. 하이트진로 HITE 인식조사 및 문제점 분석’에서는 대중들의 국내 맥주 시장에 관한 인식조사에서 설문지분석을 통하여 인식 조사를 한후에, 그에 따른 하이트진로 HITE의 문제점 분석을 마친다. 이후에 ‘Ⅴ. 하이트진로 HITE 발전방향 제언’에서는 4P분석과 함께 마케팅 전략

  • 이마트 EMART 기업상황분석과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WOT분석 &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및 나의의견
  • 전략연구<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1) 이마트 개요(2) 이마트 연혁(3) 이마트 사업구조분석2. 이마트 SWOT분석3. 이마트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이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이마트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중국진출 실패사례)6.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 제안(1) 이마트의 현 문제점분석(2) 해결전략 제안7. 결론(1) 이마트 약점개선을 위한 노력(2) 의견제시 및 제안 점1. 이마트

  • [중국진출]아미트 중국진출 상해점 마케팅 및 인사관리정책 분석
  • 점은 우리나라 상품의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과 중국의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 시장 진출에 관한 사항과 진출 후의 마케팅 및 인사관리 정책을 집중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전략적 제안도 가능하리라 본다. Ⅱ. 본론1.중국시장 투자동기이마트는 투자를 계획할 당시 유통업임을 감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