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오비맥주
(1) 회사소개
(2) Target Market
(3) Marketing 4P

2. 우리나라 주류산업
(1) 2011년 국내 주류시장 동향
(2) 맥주시장 동향
(3) 경쟁상황

Ⅱ. 본론
1. 오비맥주의 유통구조 분석
(1) 간접채널
(2) 직접채널: 유흥업소
2. 오비맥주의 강점
(1) Product: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Beer Quality Pub) 도입
(2) Promotion: 메가브랜드 전략
(3) Place: 과도한 밀어내기 단절과 고객 수요에 따른 공급

3. 오비맥주의 약점
(1) 주류 산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유통구조의 경직성
(2) 프랜차이즈점의 운영적 측면에서의 문제

4. 마케팅전략제안
(1) 타겟층을 노린 프랜차이즈점의 활성화
(2) 수요량에 맞춘 공급전략 강화

5. Reverse Channel
(1) 현황
(2) 문제점
(3) 제안

Ⅲ. 결론
본문내용
오비맥주의 강점
오비맥주는 2~30대 초반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카스와 30대 이상을 타겟으로 한 OB골든라거를 주력상품으로 내세워, 2012년 2월 기준 54.38%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45.62%를 기록한 경쟁사 하이트진로를 제치고 업계 1위 자리를 지켜냈다. 하이트진로와는 구별되는 오비맥주만의 전략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ass STP, 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Cass 마케팅 전략 제안 보고서 보고서 목차연구결과의 요약 및 결론서론 2-1 CASS 선정배경2-2 CASS 브랜드소개자사분석3-1 STP분석3-2 SWOT분석전략적 제안4-1 PRODCT4-2 PRICE4-3 PLACE4-4 PROMOTION부록 참고문헌1. 연구결과의 요약 및 결론우리 ‘하마 조’는 CASS맥주를 소유하고 있는 OB맥주와 HITE맥주의 오랜 경쟁관계 속에서 지속적으로 HITE가 미세한 차이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던 상황에서, 이번 년도 즉, 15년 만에 처음으로 CASS가 2위의 자리를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OB맥주현재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Ⅰ. 서론1. OB맥주 기업선정배경☞ 다양한 음주 문화 중 하나인 맥주문화는 맥주의 특성인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점을 통해 가장 폭 넓게 음주 문화의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 외산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 시장은 오비와 하이트 진로가 양분하고 있다. 식생활의 고급화로 인한 영향은 맥주문화에도 이어져, 새로운 맥주문화가 도래했다. 최근 맥주가 주류업계의 신품속도를 만들며 여름철

  • OB맥주 기업현황과 SWOT분석/ OB맥주 마케팅,경영사례연구/ OB맥주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오비맥주 마케팅담당자 인터뷰포함)
  • OB맥주 기업전략 사례연구 레포트CONTETNS1. OB맥주 기업소개2.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OB맥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OB맥주의 경영전략(1) 섬김(servant)전략(2) 품질전략 (3) 상생경영 전략(4) 인적자원관리전략5. OB맥주 마케팅전략(1) 판매 및 프로모션 활동(2) 서비스전략(3)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OB맥주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1)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7. 마케팅담

  • [경영] 하이트 시장산업구조분석
  • 마케팅으로 인해 전통주 시장 및 와인시장도 약진을 보이고 있다.5) 가동률과 광고판촉비 지출은 수익성에 직접적인 영향생산설비 투자 및 유지보수에 관련된 비용과 유통망, 브랜드 관리 비용은 고정비 성격을 가지고 있어 경기변동에 따른 업계의 수익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맥주의 경우 초기설비투자 및 유지보수 규모가 커서 가동률 수준에 따른 설비효율성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표1 주세법에 따른 주류의 분류주류주종제조

  • [광고와 마케팅]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분석 제품선정II. 서 론- 맥주 시장- 환경 분석- SWOT 분석III. 본 론-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의 목표- 하이트 맥주의 핵심 전략-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믹스 전략(4P)IV. 결 론- 평가 및 제안Ⅳ. 참고문헌I. 도 입마케팅 분석 제품 선정 -손쉽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맥주는 다양한 음주 문화 중에서도 가장 폭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 , 의 국내 브랜드와 외국 브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